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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1000억 규모 국내 가장 빠른 320㎞ 고속철 수주 2016-12-22 17:49:20
산천(316초)보다 1분26초 짧다. 좌석 수는 ktx-산천(363석)보다 40~50% 많다. 현대로템은 2021년 3월까지 납품을 완료할 계획이다.이번 수주는 현대로템이 따낸 두 번째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사업이다. 기존 고속열차는 맨 앞과 뒤에 동력장치가 달려 있어 앞이나 뒤에서 끌어주는 방식이다. 동력분산식 열차는 차량마다...
코레일, 최고 시속 352㎞ 차세대 고속열차 도입 2016-12-22 10:20:09
총 좌석 수는 최대 1천98석으로 KTX-산천 3편성을 합한 것보다 많다. 엔진이 고르게 배치돼 선로와의 접지력이 높아지고 가·감속 성능이 획기적으로향상돼 급제동 때 제동거리 단축으로 안전성이 높다. 시속 300㎞에 도달하는 시간이 230초로 KTX-산천의 316초보다 1분 26초나 단축돼, 정차역 간 거리가 짧고...
현대로템, 국내서 가장 빠른 320㎞/h 고속열차 제작 수주 2016-12-22 09:08:55
산천 등은 객차 양 끝에 있는 동력차가 열차를 끄는 동력집중식 고속열차다. 동력분산식 열차는 집중식에 비해 가속과 감속 성능이 뛰어나고 동력차가 따로 필요 없어서 승객 수송도 훨씬 효율적이다. 또, 집중식보다 가·감속 성능이 뛰어나 곡선선로가 많은 국내 철도환경에 적합하다. 반면에 동력집중식은 소음이 적고...
내년부터 KTX 열차 무선인터넷 속도 빨라진다 2016-12-16 09:28:02
산천 전 객실에 충전 콘센트와 USB 포트를 설치 중이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최신형 와이파이 장비 설치와 데이터 용량 확대로 차내무료 인터넷 사용이 더욱 빨라져 KTX 이동공간이 비즈니스와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바뀐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시설을 꾸준히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양화가 윤영경 23~29일 개인전…몽롱하게 번지는 수묵산수화 2016-11-22 17:14:42
색감을 내기 위해 사용했던 기법이다. 산천과 마을이 흐릿하고 몽롱하게 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풍경의 빛도 어슴푸레하게 처리했다. 탁현규 간송미술관 연구관은 “노을빛에 잠겨있는, 꿈속에서도 그리워하는 고향산천의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한 번에 비행기 5대' 1400명 수송…2층 고속열차 2023년에 달린다 2016-11-11 18:06:31
있는 2층 고속열차의 좌석 수는 1404석으로 기존 ktx-산천(363석)의 네 배 정도 된다. ktx(931석)보다도 50% 이상 늘어난다. 국내선 항공기(a380-300 기준 276석) 5대, 우등 고속버스(28석) 50대와 비슷한 수송력이다. 코레일은 시험용 차량 2량을 우선 제작해 내년 말까지 시운전을 마칠 계획이다. 기술 개발이 완료되면...
코레일, ‘한국형 2층 고속열차’ 개발 착수…내년 말 시운전 2016-11-11 16:47:11
산천(363석)의 4배, KTX-1(931석)의 1.5배 많은 수준입니다. 이는 국내선 항공기(A380-300 기준 276석) 5대, 우등 고속버스(28석) 50대에 해당하는 수송인원입니다. 코레일은 시험용 차량 2량을 우선 제작해 내년 말에는 시운전을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코레일 측은 “이번 공동연구가 완료되면 독자적인 시간당 300km를...
1천404석 갖춘 '한국형 2층 고속열차' 원천기술 개발한다 2016-11-11 11:30:03
2층 고속열차의 장점은 좌석 공급량이다. 1개 열차당 좌석 공급량이 기존 KTX-산천보다 4배가량(363→1천404석) 향상되며, KTX-1보다도 50% 이상(931→1천404석) 늘어 한 번에 최대 1천400명 이상 수송할수 있다. 열차 한 대가 국내선 항공기(A380-300 기준 276석) 5대, 우등 고속버스(28석) 50대와 동등한...
50㎞ 넘는 터널 속 시속 300㎞ 질주…속도감 못 느껴 2016-11-02 18:18:12
ktx-산천보다 57㎜ 넓어졌다. ktx에서 대표적인 불편사항으로 지적됐던 전기 콘센트도 설치됐다. 등받이 각도 변경(최대 37도)도 버튼식으로 바꿨다.특실은 무릎 공간이 106㎝나 된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목베개가 獵? 짐을 올려놓는 선반도 수하물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항공기 방식의 밀폐형으로 바꿨다. 최대...
현대로템, 수서고속철도 SRT 최종편성 납품 2016-10-31 11:01:01
품질 보증까지 지속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SRT는 KTX-산천 보다 47석이 늘어난 410석의 좌석을 확보해 수송 효율이 13% 가량 향상됐고 좌석에 앉았을 때의 무릎 공간이 KTX-산천 대비 57mm 가량 늘어났으며 전 좌석 콘센트 설치로 보다 안락하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현대로템은 설명헀습니다. 현대로템은 납품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