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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트 헤지펀드, 코코아값 상승으로 '달콤한 수익' 2024-04-28 18:59:51
이후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커지면서 동력을 잃는 듯했던 알고리즘 기반 시세 추종형 전략이 부활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퀀트형 헤지펀드를 추종하는 소시에테제네랄의 트렌드지수는 올해 들어 지난달 말까지 12%가량 올랐다. AQR, 맨그룹, 애스펙트캐피털, 윈튼캐피털 등...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밤양갱과 청룡, 과거에 오늘의 트렌드를 입히다 2024-04-28 18:21:43
열차로 선보인 차세대 동력 분산식 고속열차(EMU-320)의 이름을 ‘KTX-청룡’으로 명명한 것이다. 빠름을 상징하는 열차, 그중에서도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 그 롤러코스터를 대표하는 청룡열차의 연상 고리를 거쳐서 탄생하지 않았을까 싶다. 코레일 설명에 따르면 속도 이외에 ‘청룡의 해에 탄생한 고속열차로, 보다...
'역동적 주행성' 아우디 전기차 e-트론…하반기 대형 SUV 출격 2024-04-23 16:10:09
520㎞다. 낮은 무게 중심과 균형 잡힌 무게 분산으로 스포티한 주행과 정확한 핸들링, 탁월한 안전성도 확보했다는 평이다. Q4 e-트론은 2019년 초 선보인 콘셉트카의 차체 라인을 양산 모델로 그대로 구현했다. 짧은 전방 오버행과 큼지막한 휠, 근육질 차체와 섬세하고 또렷한 라인으로 윤곽이 매끄럽게 다듬어져 있다....
현대로템 청룡열차 달린다...수출 준비도 착착 2024-04-23 15:32:29
동력분산식 고속철도입니다. 이름은 청룡의 해를 맞아 국민 공모로 지어졌고요. 5월부터 운행됩니다. 최고 운행시속은 320km입니다. 8량 2대가 각각 경부선과 호남선에 투입돼 서울-부산을 2시간 10분, 용산-광주를 1시간 반 만에 갑니다. <앵커> 기존 KTX와 다른 점이 뭔가요. <기자> 속도도 속도지만 동력전달 방식이...
국내 최고속 열차 'KTX-청룡' 첫 선 [뉴스+현장] 2024-04-22 18:01:00
100% 국내 기술로 설계·제작된 차세대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로, 국내에서 가장 빠르다. 정차역을 최소화해 서울~부산 2시간 17분, 용산~광주송정 최단 1시간 36분 만에 주파한다.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는 가속·감속 성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하다. 역 간 거리가 가깝고 곡선 선로가 많은 국내 철도 환경에 적합하다는...
[르포] "더 쾌적하고 빠른데 조용하다"…KTX-청룡 열차 타보니 2024-04-22 18:00:06
전체 객차 아랫부분에 동력장치를 분산 설치한 '동력분산식' 구조를 채택해 기관차가 앞뒤에서 객차를 끌고 밀며 가던 '동력집중식'보다 힘이 좋고 가·감속 능력이 뛰어나다. 출력을 기존 KTX-산천의 8천800㎾(1만1천800마력)에서 9천120㎾(1만2천230마력)으로 높인 덕에 최고 속도도 시속 320㎞로 20㎞...
서울서 부산까지 2시간17분…"햇빛 가릴 때 뒷사람 눈치 안봐도 되네" 2024-04-22 18:00:01
것도 KTX-청룡의 특징이다. KTX-청룡은 동력분산식 열차다. 동력원이 각 열차 칸마다 배치돼 있다는 얘기다. KTX-산천 등 열차 맨 앞과 맨 뒤에 동력차가 있는 동력집중식 열차와 달리, 동력분산식 열차는 가속·감속 성능이 우수해 출발과 정지할 때 걸리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시속 300㎞까지...
최고 시속 320km 'KTX-청룡' 시승행사 참여하세요 2024-04-14 11:22:42
KTX-청룡은 100% 국내기술로 설계·제작된 차세대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다. 최고 운행속도는 시속 320㎞에 달해 2010년 도입된 KTX-산천(최고 시속 300㎞)보다 더 빠르다. 시승단 규모는 총 1200명으로, 열차 1대당 300명(일반 260명, 다자녀 40명)씩 왕복 네 차례 운행한다. 일반 참여자 1040명과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신형 고속열차 'KTX-청룡' 국민시승단 1천200명 선착순 모집 2024-04-14 11:00:01
국내기술로 설계·제작된 차세대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다. 최고 운행속도는 320㎞/h에 달해 2010년 도입된 KTX-산천(최고 시속 300㎞)보다 더 빠르다. 동력집중식 열차인 KTX-산천이나 산천Ⅱ와 비교해 좌석 간 앞뒤 공간은 126㎜로 20㎜, 좌석 통로 폭은 604㎜로 154㎜ 넓어졌다. 열차 8칸의 전체 좌석 수는 515석으로,...
현대로템 "KTX-청룡, 성능 검증 끝" 2024-04-09 18:20:49
좌석 수는 최대 1030석까지 늘어난다. KTX-청룡은 동력 장치가 전체 열차에 분산된 ‘동력 분산식’ 차량이다. 기존 KTX-산천이 동력차를 맨 앞과 맨 뒤에 연결해 전체 열차를 끌고 가도록 하는 방식(동력 집중식)인 데 비해 에너지 효율과 가·감속 성능이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역 간 거리가 짧고 곡선 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