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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HIC "방산 수주 잔고 1480억…올 사상 최대 매출 도전장" 2025-09-14 16:49:33
대표는 “미국, 유럽의 국방비가 늘어남에 따라 연평균 40% 성장이 기대된다”며 “레이더 외에 안티 드론 시스템, 유도미사일 탐색기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RFHIC는 2023년 16조9000억원에서 2028년 28조9000억원으로 증가하는 한국의 방위력 개선비에 따른 수혜도 기대하고 있다. 6세대(6G) 통신...
온난화에 잦아진 '번개'…사고도 속출 2025-09-14 12:51:17
전반 25년간(1974∼1998년) 연평균 180일이었지만 후반 25년간(1999∼2023년) 연평균 209일로 약 16.3% 늘었다. 최근 사례만 봐도 낙뢰 사고는 곳곳에서 나타난다. 단시간 집중된 호우와 함께 잦은 번개가 일어난 지난 11일 도쿄 주변에서는 약 1만가구가 정전됐고, 도쿄도 다치가와시 주택에서는 낙뢰가 원인인 것으로...
日서 번개 발생 증가로 피해 보험금 늘어…"온난화 영향" 2025-09-14 12:17:19
전반 25년간(1974∼1998년)은 연평균 180일이었지만 후반 25년간(1999∼2023년)은 연평균 209일로 약 16.3% 늘었다. 최근 일본에서는 낙뢰로 인한 사고 뉴스도 적지 않다. 단시간 집중된 호우와 함께 잦은 번개가 일어난 지난 11일 도쿄 주변에서는 약 1만가구가 정전됐고 낙뢰가 원인인 것으로 추정되는 화재도 도쿄도...
HD현대인프라코어, 프랑스서 '굴착기 긴급제동' 안전 기술 시연 2025-09-14 09:00:03
올해 1천985억달러(약 276조원)에서 연평균 6% 성장해 2035년 3천555억달러(494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안전 규제가 보다 엄격한 유럽 시장에서 디벨론 제품의 스마트 안전 기술력을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현장의 안전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술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삼성전자서 수억 벌었는데…'잭팟' 찾아 떠난 50대 만나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9-14 07:00:04
수요 증가로 인해 연평균 성장률이 높은 유망한 시장이다”며 “국내 대기업에 납품을 시작으로 해외 공략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시간이 흘러 글로벌 점유율이 높아지면 개척자에 해당하는 GST의 액침냉각 장비 매출도 상당 부분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하반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을 비롯한 대형 고객사...
구글 고정밀지도 반출 효과 18조원?…산업계 "비현실적" 2025-09-14 06:15:00
고정밀 반출 불허 시 2026년부터 5년간 공간정보산업 매출이 연평균 4.31%, 고용은 3.37%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는데 이는 국토교통부 국가승인통계에서 추출한 수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반출 허용 시 국내 공간정보산업이 각각 12.49%, 6.25% 수준으로 성장한 것으로 전망한 것은 3개 리서치사의 연평균 성장률 전망과...
"정부가 밀어준다"…ETF 투자로 '한 방' 노리는 방법 2025-09-13 20:34:41
연평균 두 자릿수 성장이 가능하다”며 AI 관련 ETF를 장기 투자 유망 상품으로 꼽았다. 이들 4인의 ETF 전문가들은 오는 17일 오후 1시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5’ 셋째날 행사에서 ‘ETF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주요 ETF 트렌드와 포트폴리오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IPO챗] 다음 주 S2W 코스닥 상장…'의무배정' 개편 뒤 첫 사례 2025-09-13 09:00:06
등을 주요 제품으로 갖고 있다. 노타의 작년 매출은 84억원이었고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159.7%에 달했다. 희망 공모가는 7천600~9천100원이다. 다음은 다음 주 IPO 일정 ◇ 상장 ▲ 에스투더블유. 19일, 공모가 1만3천200원 ◇ 청약 ▲ 명인제약, 18∼19일, 공모희망가 4만5천∼5만8천원 ◇ 수요조사 ▲ 노타....
[책마을] 'K뷰티 ODM 신화' 코스맥스…'협력사 퍼스트'가 비결 2025-09-12 18:12:52
세워졌다. 이후 기술력을 쌓고 외환위기를 돌파하며 연평균 30% 성장을 이뤘다. 중국 시장을 경쟁사보다 빠르게 주목해 2015년 세계 화장품 ODM 1위 자리를 차지했고, 지난해에는 매출 3조원을 넘겼다. 책을 읽다 보면 BB크림, 쿠션 파운데이션 등 현재 익숙한 화장품들이 얼마나 많은 협업과 계산 끝에 나왔는지 깨닫게...
[비즈니스 인사이트] 뜨겁지만 경계해야 할 숏폼의 경영학 2025-09-12 18:00:27
시장 규모가 2021년 432억달러에서 2026년 1350억달러로 연평균 25.6%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K뷰티 브랜드의 북미 숏폼 광고 콘텐츠 매출도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1분기 대비 25.6% 성장했다. 이런 숏폼 유행과 관련해 몇 가지 특징 있는 내용을 분석하는 것은 여러모로 바람직해 보인다. 첫째, 기업가치 10억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