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C방 창업, 본사 능력 우수한 프랜차이즈 선택해야 2013-12-04 16:35:14
자리 잡아 온 피시방 창업은 연 4조원 대의 시장 규모를 자랑하는 인기 창업 업종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pc방창업의 경우 다른 업종에 비해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진입 장벽이 높지 않아 초보창업자들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다”며 “하지만 아무리 쉬운 창업아이템이라고 해도 체계적인 시스템과...
커피열풍, 드디어 세계 7위의 원두수입국으로~ "커피전문점 창업 전망은 어떤가?" 2013-12-04 11:44:26
원두커피 시장은 날로 확대되는 추세에 있어 당분간 커피전문점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제 커피전문점 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예비창업자라면 이전보다는 더 많은 신경을 써야만 한다. 그만큼 많은 커피전문점들이 새로 생겨났기 때문이다. 향후에는 커피전문점의 업체별 또는 점포별로 수익률에 있어서 적지...
"美 소비시즌 본격 시작··성탄절까지 지속" 2013-12-03 14:47:33
수 있다. 연말 쇼핑 시즌 대비 유통업종 고용이 7,800명, 식/음료가 1만 1,500명, 호텔/레저업 5만 3,000명 증가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에 밀려 연말 쇼핑 시즌이 끝나기 전에 조기 감축될 가능성이 있다. 오늘 나온 사이버먼데이 호황, ISM 제조업 지수 호조가 고용에 미치는 영향력은 중립으로 봐야 한다. ISM 제조업...
남양유업, `커피`로 두마리 토끼 잡는다 2013-12-02 17:24:28
손꼽는 해외 시장은 중국과 일본, 러시아. 중국은 빠른 속도로 시장이 성장 중인데다, 전체 커피 소비에서 믹스커피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역시 인스턴트 커피의 80%가 동결건조커피이고, 커피음료 시장이 3조원에 달하는 일본은 컵커피 소비가 한국의 6배에 달하는 만큼 각...
하이트진로, 태국1위 주류업체와 손잡다 2013-12-02 09:27:28
관계자는“태국에 참이슬 등 소주 수출로 인연을 맺어온 분럿과의 상호 협력관계를 통해 글로벌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분럿은 태국1위 주류기업으로 주류 사업 외에도 음료, 기능성 음료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영국, 중국 등 전 세계50개 국가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창업 뉴트렌드] 2014년 창업시장 키워드는 도시락…컵밥…주먹밥…간편식 시장 '빅뱅' 2013-12-02 06:58:10
풀이된다. 기존에 간편식 시장을 이끌던 도시락은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도시락 시장의 리더격인 한솥도시락은 2011년 이후 매년 100개씩 가맹점을 늘려 이달 현재 638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간편식 시장의 빅뱅이 예상되는 내년에는 300개 이상 가맹점을 늘려 1000개를 돌파한다는 공격적인 계획을 세우고...
하이트진로, 사장단 인사 단행 2013-11-29 17:24:46
강화하기 위해 강영재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부사장)를 신사업개발센터 총괄로 발령했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생산총괄을 맡고 있는 손봉수 사장이 겸임합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내실경영과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해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하고, 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자 단행된 것”이라고...
[물과 건강 시리즈 ③ 우리 몸에 가져오는 효과] 피로회복에서 신진대사까지! 2013-11-29 07:43:02
음료, 맥주 등을 많이 마시면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대단한 착각이 아닐 수 없다. 커피와 차 같은 음료는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수분은 오히려 부족하게 된다.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습관을 버리고 힘들더라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져야 한다. 깨끗한 물을 충분히...
정관장, 생활 속 간단 '홍삼쿨 레시피북' 선보여 2013-11-28 13:38:21
다양한 음료와 요리에 접목시킬 수 있는 원천기술력이 된다.또 스틱형으로 휴대까지 간편해 가정과 사무실은 물론 여행이나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실제로 ‘홍삼쿨’은 출시한지 100일만에 50만포가 넘는 매출을 올리며 홍삼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잡아가고 있다.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빨대로 또 셀카 아이템으로 “콧수염 빨대가 대세~” 2013-11-27 17:47:02
빨대에 콧수염모양을 접목시켜 일회용 제품 시장에 일대 파란을 불러일으켰다.제품을 입술을 갖다 대는 동시에 마치 자신의 콧수염인양 재미있는 모습이 연출되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 즉 빨대인 동시에 재미있는 셀카 아이템인 셈이다. 콧수염 빨대는 이미 국내 1위 여성쇼핑몰 스타일난다와 spa브랜드 탑텐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