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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실업, 글로벌 탄소중립 기구 가입…"친환경 경영 강화" 2025-02-20 10:16:39
= 글로벌 패션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기업 한세실업[105630]이 글로벌 탄소중립 연합기구인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가입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SBTi는 기업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기후 대응을 강화하도록 지침과 방법론을 제공하는...
야놀자, 구글 클라우드와 '여행 특화 AI' 개발 2025-02-19 17:32:00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패션업계에서도 AI는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을 지켜주는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중국과 인도를 중심으로 기존 상품을 똑같이 베낀 가품 판매가 성행하면서다. 테무,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 웹커머스 사이트가 성장하며 국내 상품의 디자인을 그대로 베낀 제품을 싸게 판매하는 사례가...
여행 스타일 예측하고, 의류 가품 판별까지…소비자에 다가온 'AI 혁신' 2025-02-19 16:39:46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제공한다. 패션업계서도 AI는 디자인을 지켜주는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중국과 인도를 중심으로 기존 상품을 똑같이 베낀 가품 판매가 성행하면서다. 실제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 웹커머스 사이트가 성장하며 국내 상품의 디자인을 그대로 베낀 제품을 싸게...
북한선전물·욱일기도…'알테쉬' 유해상품 불법유통에 '무방비' 2025-02-19 15:14:55
패션타운도 최근 알테쉬의 한국 시장 침투 여파로 쇠락 속도가 가팔라졌다. 상인들은 매출이 과거 전성기 때와 비교해 적게는 3분의 1, 많게는 10분의 1로 쪼그라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동향을 보면 해외직구 등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지난해 패션·잡화 매출이...
디씨씨이엔티, 웹툰 ‘이 결혼은 어차피 망하게 되어 있다’ 글로벌 진출·애니메이션 논의 2025-02-19 10:38:25
중이며, 해외 출판 시장에서도 작품성이 인정받고 있다. 웹툰 관계자는 “한국 로맨스 판타지 웹툰은 탄탄한 팬층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높다”며 “‘이결어망’은 스토리와 캐릭터의 매력이 강해 해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출판과 영상화 사업으로 더욱...
일본 MZ들 '오픈런' 뛰게 한 마뗑킴…그 뒤에 무신사·하고하우스 2025-02-18 18:17:19
K패션 브랜드를 해외 유명 유통회사에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신세계백화점은 2023년부터 K패션 수출 중개 플랫폼 ‘K패션82’를 운영 중이다. 해외 바이어와 국내 신생 브랜드를 연결해주고, 까다로운 계약 및 통관 절차는 신세계백화점이 대행하는 구조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9층을 리뉴얼해 ‘키네틱 그라운드’를 세울...
"의류 소비 살아나는 북미 공략…K패션 '글로벌 톱5' 지금이 적기" 2025-02-18 18:05:37
잘나가도 불황일 땐 상위 10개 브랜드만 팔리는 게 패션 사업의 특성이다. 남들이 입고 싶어 하는 유명 브랜드로 소비가 쏠리는 현상이 두드러져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세계적인 ‘달리기 열풍’으로 신발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들이 호실적을 거둔 것과 달리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ODM 할 것 없이 국내 의...
중기부, 트럼프 2기 '애로신고센터' 운영…50개품목 특별관리 2025-02-18 14:30:01
'패션잡화, '문구·완구'를 3대 신(新)한류 품목으로 선정하고 글로벌 유통망 입점 지원 등 특화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아세안·중동·인도·중남미 4개 권역에 수출하는 전략 품목을 설정하고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중기부는 또 지난해 17개국 25개 지역별 재외공관에 설치한 중소·벤처기업 지원...
남녀노소 '뉴발' 신긴 이랜드…해외 브랜드가 눈독 들이는 이유 [분석+] 2025-02-18 11:32:22
속도를 내며 5조원대 매출에 안착했다. 이런 와중에도 유통·패션업계에선 "마냥 웃을 수만은 없을 것"이란 말이 나왔다. 글로벌 수입 브랜드 '뉴발란스'의 무서운 성장세 효과에 기댄 바가 컸기 때문이다. 뉴발란스는 한 해 1조원대 매출을 내는 '메가 브랜드'로 컸다. 이는 이랜드월드가 매출의 상당 부...
'K패션 성지' 무신사 "작년 오프라인매장 외국인 매출 200억원 돌파" 2025-02-18 10:24:25
매장에서 작년 한 해 동안 상품을 구매한 해외 관광객의 출신 국가는 총 136개국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국내 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에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라며 “외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