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간밤 미국 증시 큰 폭 상승 … 25일 국내 증시도 오를 듯 2013-10-25 07:18:00
주요 배경이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주당 순익은 62센트에 달해 시장 전망치 54 센트를 웃돌았다.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6% 가까이 치솟았다. 아마존은 1.67%, 포드자동차도 1.37% 상승했다. ◆ 국제 유가 금값, 동반 상승국제 유가는 24일 모처럼 상승했다. 1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원유(wti)는 전날보다 25센트 오...
"LG생활건강, 3분기 실적 기대치 부합"-신한 2013-10-24 07:21:14
"음료 사업부에서 수익성 좋은 탄산의 매출 비중 증가로 영업이익률이 1.6%포인트 개선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조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부문에서 저가와 중고가를 아우르는 유통 채널 장악력과 해외시장에서 '더페이스샵'의 고성장에 힘입어 경쟁사 대비 꾸준한 실적 달성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LG생활건강, 예상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우리 2013-10-24 07:17:21
+9.3%), 1456억원(+10.8%)으로 시장 컨센서스 및 당사 예상치 대체로 충족했다"고 밝혔다.한 애널리스트는 화장품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4.2%씩 성장해 예상대로 양호했다며 국내보다는 해외 성장(+39%)이 강했고, 국내에서는 더페이스샵(+16%)을 성장 견인했지만 고가 채널 수요는 여전히 침체됐다고...
피로야 가라! 내가 선호하는 피로회복제는 뭐? 2013-10-23 16:08:28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하며 어느덧 음료시장의 대세가 된 에너지 드링크. 구입이 용의하고 순간적인 각성효과가 뛰어나 수험생 및 야근이 잦은 직장인들이 애용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에너지 드링크들의 주성분이 카페인으로 그 함량이 높아 단시간에 과다 섭취 시 신경과민, 불면증 등의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어...
하이트진로음료, 화이버 콜라`로 외국 콜라 제품에 도전 2013-10-23 15:27:47
패스트푸드점에서 소비되는 양을 제외하고 소매시장에서 팔리는 것만 보면 코카콜라가 90% 가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OEM 업체와 협업을 통해 생산하는 PB(자체브랜드) 상품으로 내놓은 콜라가 있는 상황. 현재 국내 음료 기업이 자체 개발과 생산을 거쳐 판매하는...
하이트진로음료, 자체개발 '화이버 콜라'로 콜라시장 도전장 2013-10-23 10:18:23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강영재 대표는 "이미 일본에서는 건강기능성 콜라인 ‘메츠콜라’가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처럼 국내 시장에서도 건강기능성 콜라가 성공 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면서 "과거 국내에 야심차게 출시했으나 실패했던 여타 콜라 브랜드와 달리 출발부터 ‘건강기능성음료’라는 차별화된...
[사설] '식품한류'에서 한국 농업 가능성을 본다 2013-10-22 21:41:59
분유 비스킷 음료 홍삼 같은 가공식품 수출이 늘고 있는 게 고무적이다. 리커창 중국 총리가 최근 브루나이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만나 “중국 중산층이 한국 농산물을 대단히 좋아하고 신뢰한다”고 발언했던 것은 정치적 덕담만은 아니었을 것이다. 그렇지만 낙관만 할 때가 아니다. 지난해 대중수입은 52억9600만달러로...
LG생건, 중소업체 '눈독' … M&A로 라인업 화려해진다 2013-10-22 14:17:43
인수를 통해 lg생활건강은 건강음료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음료사업의 라인업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음료사업 부문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된 셈.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 탄산, 비탄산으로 나뉘ㅇ있던 음료사업에 건강음료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었다"며 "건강음료의 경우 유통판로가 약국에서 마트, 편의점 등으로 확대돼...
1등 베지밀 만든 정재원의 '열린경영' 2013-10-21 21:06:25
풍부하다는 점에 착안, 집에서 아내와 함께 콩으로 음료를 만들었고 이것이 베지밀의 시작이었다. 1973년에는 정식품을 설립하고 베지밀을 본격적으로 대량 생산하기 시작했다. 1973년 출시된 베지밀의 누적 판매량은 120억개. 40년간 시장점유율 1위(지난해 45%)를 지키고 있으며 하루 250만개가 생산되고 있다. 지난해...
커피업체 `숨은 마케팅` 이유있네 2013-10-21 17:56:44
현재 스틱형 원두커피가 차지하는 시장 규모는 2%인 1천 300억원. 하지만 각 업체들은 전망이 밝을 수밖에 없다며 사업을 더 확대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세계적인 커피체인 스타벅스가 ‘비야’와 동서식품의 ‘카누’를 시작으로 최근 1~2년 사이에 커피 업체들이 스틱형 원두커피 브랜드가 속속 생겼습니다. 이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