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아나기 사고] 사고원인 지목 '오토스로틀' 대체 뭐길래? 2013-07-10 13:50:45
업계 설명.아시아나항공 사고기인 보잉 777(b777) 기종을 비롯한 신형 항공기에는 대부분 오토 스로틀을 장착하고 있다.b777 기종에는 좌측 기장석 상단에 2개의 작은 레버형 스위치 형태로 달려 있다. 이 스위치를 위(arm)로 올리면 작동하고 아래로 내리면 해제(off) 되는 방식이다.오토 스로틀이 사고 원인으로 지목되는...
[아시아나 착륙사고]사망한 中 여학생, 보상금 얼마나 받나? 2013-07-10 10:37:12
왕린자(우) (사진=신화통신) 아사아나항공 214편 보잉777기의 추락사고로 사망한 중국인 여고생 2명은 각각 140만 위안(한화 2억 6천여만원)의 배상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신콰이(新快)보는 9일 몬트리올 협약의 규정을 감안하면 사망자에 대한 배상액은 약 140만 위안에 이르며 사고의 최종 책임이 항공사에...
아시아나항공 사고기 블랙박스 한·미 공동조사 시작 2013-07-10 09:21:01
워싱턴에 도착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보잉777 기장과 항공·철도 사고조사위원회 조사관으로 구성된 블랙박스 해독 조사관은 이날 미국 미국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의 비행자료 기록장치(FDR)와 조종실 음성 녹음장치(CVR) 조사에 합류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현지 합동조사반의 조종사 면담도 계속 진행됩니다...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충돌 8초전 속도장치 급변경…기체 결함 vs 과실 규명 '열쇠' 2013-07-09 17:46:22
사고영향 분석아시아나항공 214편(보잉777)의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착륙 사고를 조사 중인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8일(현지시간) 사고기를 조종한 이강국 기장과 이정민 부기장을 불러 조사를 했다. 데버라 허스먼 ntsb 위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조종사들이 어떻게 사고기를 조종했고, 어떻게 훈련받았고,...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기장 자질 부족 아니다…사고 수습에 최선" 2013-07-09 17:43:42
이날 오전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tsb)의 요청으로 보잉777 기장 1명을 현장에 파견했다. 파견된 기장은 정부 측 항공사고조사위 조사관 1명과 함께 출국했으며 현지 도착 뒤 블랙박스 해독에 참여한다. 윤 사장은 “보잉 777의 베테랑 기장인 만큼 사고 원인 규명에 진전이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현장에 아시아나...
[아시아나기 사고] 전문가들 "조종미숙 사고 직접원인으로 보긴 어렵다" 2013-07-09 16:39:19
낸 아시아나항공 214편(보잉777)의 '관숙비행' 중인 기장과 '초보교관' 부기장 조합이 문제가 됐다. 그러나 조종사의 경험 미숙을 사고의 직접적 원인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주장이 나왔다.청주대 항공운항과 조환기 교수는 9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기장과 부기장의 문제는 여러 간접적 요소 중 하나일 순...
일본항공 보잉777기 기체결함 회항 2013-07-09 16:12:24
상태로 다른 보잉 777기로 환승, 오전 8시 10분 다시 샌프란시스코로 향했다. 회항 여객기가 착륙한 활주로에서는 오일 누출 흔적이 발견돼 일본항공측이 조사에 들어갔다. 이에앞서 일본에서는 최근 3년사이에 보잉 777기가 두 차례나 착륙 도중 꼬리 부분이 활주로에 닿는 사고를 냈다고 마이니치 신문이 보도했다....
"아시아나 사고 피해 승객, 보상액은 얼마', CNN머니 2013-07-09 13:44:25
따르면 이번 보잉777 항공기 착륙 사고는 미국에서 최근 4년 간 발생한 항공기 충돌 사고 중 가장 치명적인 사건이다. 심한 찰과상부터 마비에 이르기까지 상해를 입은 182명의 사람들이 현재 입원중이다. 울크 변호사는 "어떤 신체적 상해도 입지 않은 채 탈출한 123명의 승객들도 항공사와 보험회사로부터 ‘외상 후...
조종사냐? 기체결함이냐? 아시아나항공 사고의 미스터리 2013-07-09 10:38:07
속하고 여태까지 단 한명의 인명사고가 없었던 보잉777기의 사고를 바라보는 전문가들의 안타까움이 바로 이런 이유일 것이다.okwater7@cbs.co.kr [cbs노컷뉴스 박영환 대기자](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시아나기 사고] 기장은 수습비행 교관은 첫 교관비행…조종미숙 아니다? 2013-07-09 09:03:11
43시간만 비행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더구나 보잉 777기를 몰고 샌프란시스코 공항 착륙을 시도한 것도 사고 순간이 처음이었다.교관 기장으로 탑승한 이정민 조종사(49)도 보잉 777-200er을 3220시간 비행한 경험은 있지만 교관 기장 역할은 처음이었다. 관숙 비행 시 운항 책임은 교관 기장이 진다.하지만 아시아나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