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동제약, 故 최수부 회장 아들 최성원 사장 체제로 개편 2013-07-25 11:17:13
색깔이 강했던 광동제약의 체질 개선을 주도해 건강음료 시장 판도를 바꾸는 데 일조했다는 평이다.최 사장은 최 회장(6.82%)에 이은 2대주주로 5.07%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누나들은 회사 경영에 관여하지 않고 있다. 최 회장의 셋째사위 이강남 씨가 기획조정실장, 관리본부장 등을 지내기도 했지만 현재는 광동한방병원...
<특징주> '회장 별세' 광동제약 주가 약세 2013-07-25 09:11:26
거북표 우황청심원과 광동쌍화탕 등 회사의 대표 제품을 만들어냈다. 특히 최 회장은 2001년 '비타 500'과 옥수수수염차 등을 출시해 국내 음료시장의 판도를 바꿨고 타고난 성실성과 추진력으로 매출 4천억원대의 제약·유통기업을일궈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kong7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최수부 광동제약 회장 누구… '한방 과학화' 이끈 창업주 2013-07-24 16:57:46
건강과 음료를 결합시켜 음료 시장에서도 크게 성공했다.큰 존재감 때문에 업계에서도 '광동제약은 곧 최수부'로 통했다.최 회장은 제약산업과 기업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민훈장 목련장(1996년) 등 훈포장을 받았으며 대한경영학회(2008년) 등 국내외 기관이 수여하는 경영인상도 수차례 수상했다. 한경닷컴...
장마철 과일 값 급등에 가공과일 제품 관심 UP 2013-07-24 08:41:08
영양 성분을 고스란히 담은 과일 음료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 리치 블렌드’는 포도 과즙과 브라질 산 ‘생명의 열매’라 불리는 아사이베리 과육을 담은 ‘미닛메이드 리치블렌드 포도&아사이베리’와, 사과 과즙과 풍부한 햇살을 받으며 자란 칠레산 크렌베리 과즙을 담은 ‘미닛메이드...
KTB투자증권 "LG생활건강 2분기 실적 시장기대 부합" 2013-07-24 08:11:23
"음료 부문이 다소 부진했지만 생활용품부문이 이를 충분히 상쇄한 덕분"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생활용품 부문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각각 15.5%, 23.9% 늘어나면서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반면 음료 부문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8%,...
"LG생활건강,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실적 순항"-KTB 2013-07-24 07:28:06
시장 기대에 부합하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lg생활건강의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2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했다. 같은기간 매출액과 순이익은 각각 1조755억원, 85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6%, 12.3% 늘어났다. 김 연구원은 "생활용품부문의 고성장세는 놀라운 수준"이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LG생활건강, 상반기 매출 2조원 달성 2013-07-23 18:10:16
811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대비 43% 신장했습니다. 음료사업은 매출 3천289억 원, 영업이익 3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2.1% 성장했습니다. 2분기는 올해 초부터 시작된 저온현상으로 기온이 낮고 지난해보다 일찍 시작된 장마의 영향으로 전반적인 음료시장의 성장이 어려웠지만 소형슈퍼마켓과 편의점 등...
LG생건, 2분기 실적 개선…해외 화장품사업, 성장 견인 2013-07-23 15:26:48
6대 카테고리의 시장점유율은 34.4%로 전년 대비 1.0%포인트 증가했다. 정체된 국내를 벗어나 일본시장을 개척한 것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의 매출액은 4154억원, 영업이익은 605억원으로 각각 10.0%, 18.5% 늘었다. 허브화장품 브랜드 '빌리프'가 전년 대비 58%의 고성장을...
비타투오, 비스트 만나고 어떻게 달라졌을까? 2013-07-23 08:30:10
[김재영 기자] 신개념 비타민 음료수인 비타투오가 비스트와 전속 계약을 맺으면서 새로운 패키지를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돌 원탑 자리를 이어가고 있는 비스트와의 만남으로 비타투오는 어떻게 바뀌었을까. 비타투오는 기존의 많은 광고 시장이 광고 모델들을 활용해 tv, 길거리 프로모션을 진행해온 것과는 달리...
'물 만난' 생수, 두유 제치고 음료 매출 2위 첫 등극 2013-07-22 08:26:54
있으나 이미 성숙한 건강기능식품 시장 환경에 맞서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인다는 것이 유통업계 관계자의 의견이다.하언정 롯데마트 음료 md(상품기획자)는 “과즙음료는 올해 현재까지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연간 구성비는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는 추세다”라며 “올 한해 생수 매출은 당분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