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앤박 컬러큐레이팅 박스, 홈쇼핑 색조화장품 평정 2013-04-30 15:00:01
업계 전문가의 분석.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최고의 화장품과 함께 최선의 화장법을 제공한다’는 손앤박 브랜드의 콘셉트처럼 마치 뷰티 클래스를 진행하듯 직접시연을 하며 진행한 이번 방송에서는 제품 소개와 함께 메이컵 노하우 정보를 제공해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현재 홈쇼핑 화장품...
제 값 하는 ‘진짜’ 고가 화장품이 뜬다 2013-04-30 12:16:26
공개는 뷰티업계에 큰 파란을 몰고 왔다. 여성들이 고가의 유명 화장품을 찾는 것은 품질에 대한 신뢰 때문이다. 비싼 가격을 하나의 품질 보증서로 여겨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고가 제품 특유의 귀한 성분 역시 이러한 신뢰에 한 몫 한다. 하지만 2013년 세관의 화장품 수입 통관 원가 공개는 여성들의 발등을...
올리브영, 커피·콜라 안판다 2013-04-29 17:20:15
중단 헬스·뷰티용품전문점 업계 1위인 cj올리브영이 일반 음료 판매에서 손을 뗀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매장에서 커피와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등 건강 콘셉트와 관계없는 일반 음료를 팔지 않기로 최근 방침을 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주 초부터 이들 품목을 새로 발주하지 않고 있으며, 남은 물량만...
[뷰티 이벤트] 봄철 행복 지수 높여보자, 뷰티 이벤트 참여하기 2013-04-29 17:00:23
싹이 나면서 기분 전환을 하고 싶다. 뷰티 업계에서는 각종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어 참여를 통해 새로운 봄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신제품 출시 소식부터 연인에게 주고 싶은 선물 이벤트까지 꼼꼼히 알아보고 참여한다면 얻는 것들이 많을 것이다. 봄철 행복지수 높여주는 뷰티 이벤트를 소개 한다. #...
드러그스토어 1위 'CJ올리브영', 일반음료 판매 손뗀다 2013-04-29 10:58:49
드러그스토어 업계 1위인 cj올리브영이 일반 음료 판매에서 손을 떼기로 했다.cj올리브영은 매장에서 커피·탄산음료·고카페인음료 등 일반 음료를 판매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각 매장에선 지난 주부터 해당 제품을 발주하지 않고 남은 물량을 소진시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헬스 앤...
A양 “내가 방판 화장품에 눈을 뜬 이유는…” 2013-04-29 08:00:03
피부 상태에 대한 상담이 이루지며 종합적인 뷰티 체험이 가능해 피부 타입에 대한 피드백이 확실하다. 전국에 약 50여개 지점을 운영 중인 미애부의 뷰티존은 가까운 지역을 골라 체험 해 볼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이처럼 방판으로 불리는 럭셔리 마케팅은 화장품 업계의 수익은 물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
[화장에 빠진 한국남자] '젊어지고 싶다'는 욕망과 '이기고 싶다'는 야망사이…그 남자는 오늘도 가꾼다 2013-04-26 17:23:24
구매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여성 화장품보다 남성 화장품을 개발하는 게 훨씬 더 어렵다고 말한다. lg생활건강 ‘보닌’의 손휘주 대리는 “남자들이 여자보다 훨씬 깐깐하다”며 “남의 시선을 의식하는 문화가 남아 있어 ‘발라도 티가 안 나야 한다’는 요구가 강하다”고 했다. 예를 들면 비비크림은 잡티는 말끔히...
최문기 장관 "벤처 M&A 활성화 돼야" 2013-04-25 16:57:10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특히 벤처업계 M&A를 활성화 해 투자와 회수, 재투자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두 평 남짓한 사무실. 청년 CEO가 모니터로 사업 개요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SNS로 뷰티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젊은 사업가에게 최문기 미래...
메이크업으로 재해석한 '백조의 호수'…야누스 세미나서 공개 2013-04-25 13:38:18
뷰티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3 야누스 세미나(janus seminar)’가 지난 3월 30일 서울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지난 8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 ‘아뜰리에 트렌드 아트쇼 2013’의 메인쇼로 열린 야누스 세미나는 러시아 볼쇼이 발레단의 대표작품 ‘백조의 호수(swan lake)’를 모티프로...
유진 화장품 '드루', 홈쇼핑서 첫 판매 2013-04-24 14:20:37
있어 업계의 큰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방송에 선보이는 아이키트인 ‘핏앤픽스(fit & fix)는 실키하고 부드러운 발림성에 쥬얼리 펄의 스파클링 효과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색감과 포인트 메이크업이 가능한 팔레트형 아이키트다. 한국여성들의 피부타입에 어울리는 7가지 컬러의 섀도우와 팁&브러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