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사업···오랜 기다림 끝에 결실 2020-12-29 10:59:54
북구 화명신도시의 메머드급 아파트 ‘부산 화명 코오롱하늘채 1차·2차(총 2624세대)’는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또. 부산 수영구의 ‘남천 하늘채 골든비치(987세대)’와 연제구 ‘아시아드 하늘채(660세대)’ 등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부산을 대표하는 명품단지로 불리고 있다. 특히, ‘아시아드...
강남 도심 프리미엄 힐링 리조트 단지 `디에이치 포레센트` 주목 2020-12-28 12:38:31
일반 아파트 천정고 2.3m 대비 높은 2.5m 천정고 및 2.6m 우물천정고(거실·현관·주방 3개소)를 전 세대에 적용, 다른 단지 대비 개방감이 우수하고, 일조량 및 환기량의 개선도 기대된다. 전용 84㎡ 이상 주택형에는 개방형 발코니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였다. 천연대리석, 천연화강석, 수입 원목마루 등 고급...
"롤스로이스 2억 싸게 사자"…입소문 타고 10만명 '싹쓸이'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0-12-26 07:00:02
등 세계 3대 명품 브랜드뿐 아니라 고급 주택까지 과감하게 사들이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영업을 중지했던 광저우의 에르메스 매장의 경우 재개장 첫날 1900만위안(약 32억원)이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거뒀습니다. 한 VIP 손님이 무려 500만위안(약 8억4600만원)을 구매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 선전시에서는 90억원대의...
안양시에 하이엔드 주거상품 ‘안양 디오르나인’ 들어선다 2020-12-22 11:35:38
업계 1위인 아파트너와 각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디오르나인’만의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구축,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삼성 홈 IoT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IoT 플랫폼’은 음성이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실내 조명이나 가전 등의 기기가 제어될...
현대건설, 도시정비 4조7383억 수주…"창사 이래 최대" 2020-12-21 11:08:04
아파트를 건축하면서 대규모 공동주택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2000년대 본격적인 브랜드 아파트 시대가 시작되면서 현대건설은 ‘현대홈타운’ 론칭했고 이어 명품 주거브랜드 ‘힐스테이트’를 선보였다. 최초의 힐스테이트인 ‘서울숲 힐스테이트’는 서울숲과 한강을 연계한 친환경·첨단기술 아파트다. 자연녹지율을...
조정대상지역 비켜간 `여수 한국아델리움 오션프랑` 청약 시작 2020-12-18 14:05:33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아파트값이 연일 상승 중이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규제지역을 확대하면서 발생한 풍선효과로 인해 지방 아파트의 시세가 수직 상승한 가운데 청약시장이 과열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7일,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최근 집값 과열 현상이 벌어진 지역 36곳을 조정대상지역 등으로 신규...
자이엘라 브랜드 프리미엄 누리는 생활형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 주목 2020-12-18 09:27:16
규제로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 투자도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생활형숙박시설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속초시에 공급되는 브랜드 생활형숙박시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GS건설의 자회사인 자이S&D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일원에 분양하는...
일성건설, 삼성물산 ‘에버스케이프’와 조경 특화 MOU 2020-12-18 08:52:11
일성트루엘파크(호계주공아파트 주변지구 재건축), 2020년 4월 준공한 오페라 트루엘 시민의숲(고성동 광명아파트 재건축)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6월 공급한 ‘가재울역 트루엘 에코시티(가좌라이프빌라구역 주택재건축사업)’는 최고경쟁률 19.89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GS건설, `자이` 브랜드 수상행진... 자이 새 아파트 `강릉자이 파인베뉴` 12월 분양 예정 2020-12-17 15:28:05
대상 △2020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살고 싶은 집 2020` 브랜드 대상 등에서 두루 상을 받았다.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수요자들과 소통하며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 단지 내 통일성 및 고급화를 위한 독자적 프리미엄 디자인...
변화하는 소비 형태... `가심비` 명품 전략 `삼성 파크텐` 오피스텔 주목 2020-12-16 14:46:11
명품 소비 행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85.8%가 명품소비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답했으며, 20대 회원 10명 중 절반 정도(50.5%)가 명품을 가지고 있었다. 스마트학생복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358명의 10대 중 56.4%가 명품(액세서리, 의류, 신발 등)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러한 소비행태는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