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합식품기업 도전'…신제품 쏟아내는 농심 2013-01-28 15:43:59
전해졌다.농심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웅진식품의 인수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다. 연 매출 2000억원 선인 웅진식품을 농심이 품게 될 경우 ‘제주삼다수’ 판매권 상실에 따른 음료부문의 손해를 단번에 만회하는 한편 과즙음료 시장 선두권에도 진입할 수 있게 된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3-01-28 15:35:08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편의점 시장을 이끌고 있는 cu와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10년 연속 대표 브랜드로 뽑혔다. 렌터카업계 국내 1위 kt금호렌터카, ‘따뜻한 금융’을 내세우며 고객과 상생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신한은행,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이나비, 학생복 고급화를...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늘보리, 무가당·무카페인·무칼로리 음료 2013-01-28 15:32:00
음료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준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후 하늘보리는 건강하고 깔끔한 맛으로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현재 국내 차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1976년 설립된 웅진식품은 외국계 음료가 주종을 이루던 음료시장에 우리 고유의 문화와 가치를 담은 음료들을 선보이며 성장해왔다. 하늘보리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자연은, 프리미엄 과일로 만든 건강음료 2013-01-28 15:31:54
몸에 좋은 야채 등을 엄선해 만든 건강음료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자연은 브랜드가 과채 주스 시장에서 인기를 얻는 까닭은 브랜드에 녹아 있는 자연주의 철학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욕구와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자연은 90일 토마토’, ‘자연은 790일 알로에’ 등 과일이 가장 좋은 맛을...
레드불 가격 확 내린다…2900원→2000원 2013-01-27 17:20:40
에너지음료 시장 1위 브랜드인 ‘레드불’(사진)이 한국 가격을 31% 인하한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레드불코리아는 이르면 다음달 초 레드불 가격을 2900원에서 2000원으로 내리기로 했다. 지난해 말 오스트리아 본사와 최종 협상을 마쳤고, 최근 편의점 등 유통업체에 이런 내용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2011년 8월부터...
레드불, 가격 31% 인하.. 점유율 1위 겨냥 2013-01-27 12:01:09
글로벌 에너지 음료시장에서 1위인 레드불이 가격을 나춘다. 27일 관련업계는 동서식품이 유통하고 있는 에너지음료 `레드불`이 이르면 내달초 판매 가격을 2천900원에서 2천원으로 31.0% 인하한다고 밝혔다. 레드불코리아는 지난해 말 오스트리아 본사와 가격 인하를 위한 협상을 마무리하고 최근 편의점을 비롯한...
<`기후 양극화 대비' `디지털 디톡스' 등이 뜬다> 2013-01-27 12:00:09
올해 시장에선 기후 양극화에 대비하려는 사람을 위한 '테마 상품'이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통계청은 27일 주요 사회통계와 소비통계 등을 분석해 올해 새롭게 주목받을 '블루슈머'를 제시했다. 블루슈머(Blue Ocean Consumer)는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의미하는 블루오션과 소비자의 합성어다....
핫식스에 밀린 '레드불', 가격 31% 인하 2013-01-27 11:01:50
한국 시장에서만 점유율을 높이지 못하자 콧대가 꺾였다는 평도 나오고 있다.2011년 8월부터 국내에 정식 수입된 레드불은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이 크게 팽창하는 계기를 마련하며 초기 시장 1위를 단번에 차지했다. 그러나 기존에 출시된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가 1000원이라는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의 절반까지...
"올해 음료시장 키워드는 S.P.E.C" 2013-01-25 10:04:39
올해 음료 시장은 기능성 음료가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25일 하이트진로[000080]는 올해 음료시장 키워드로 `S.P.E.C(Segmentation·Power·Efficiancy·Calorie)`을 꼽았다. 에너지 음료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효능을 강조하고 칼로리를 낮춘 기능성 음료가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다. 작년 편의점...
농심, 신뢰성 빠르게 회복…목표가↑-대우 2013-01-25 07:47:35
"시장의 기대를 넘어서는 실적"이라고 밝혔다.라면 매출액은 3.2% 증가했다. 1인 가구 증가로 용기면이 14.3%나 증가했다. 라면 시장점유율은 2011년 3분기 68.1%에서 2012년 1분기 62.2%로 급락했으나 2012년 3분기 67.4%, 4분기에 68.3%로 상승했다. 국내와 달리 해외는 안전성 이슈(벤조피렌)에 영향을 받아 19.7%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