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공항 2터미널 면세점도 화려한 개장 준비…18일 동시오픈 2018-01-07 08:05:02
객 수 감소, 객단가 변화 등을 고려해 추가 조정 방침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면세점들에게는 기존 일괄 인하 방안보다 나은 조건이지만, 업체별로 이해관계가 엇갈리는 부분도 있다. 현재로서는 2터미널 개장 전에 협상이 마무리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한편 롯데면세점과 인천공항공사의 1터미널 임대료 조정 협상은...
FC서울, 2년 연속 K리그 관중 1위…'단가'는 대구가 최고 2017-12-20 10:12:09
구단으로 집계됐다. 객단가가 가장 높은 구단은 1만1천34원을 기록한 대구FC였다. 대구는 지난해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1만 원대에 진입했다. K리그 챌린지(2부리그)도 여러 수치에서 증가세를 보였다. 평균 관중은 1천518명에서 2천351명으로 늘었고, 평균 유료관중도 749명에서 1천154명으로 올랐다. K리그 챌린지에서...
"장난감 가장 많이 팔리는 달은 '크리스마스의 12월'" 2017-12-18 09:52:46
금액(객단가)을 살펴본 결과, 12월 장난감 구매 단가는 연평균보다 10%가량 높았다. 12월 인기 장난감은 전체 판매량의 23%를 차지한 '캐릭터·패션 인형'이었다. '작동완구'(21%), '국내브랜드 완구'(21%)가 뒤를 이었다. 백민석 G마켓 마트실장은 "산타클로스의 선물을 오매불망으로 기다리는...
신림역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2017-12-18 09:41:37
상권으로 청소년층을 더한다면 80%를 웃돈다. 객단가가 낮은 편에 속하고 주머니 사정이 빠듯한 젊은 세대의 빠른 소비 패턴을 감당하기 위해서 저가 음식점과 감성 소비를 자극하는 소매업이 강세를 보인다. 향후 신림경전철, 신림뉴타운 등 지역 호재와 더불어 신림-봉천터널이 2020년 개통 예정돼 있어 신림역 상권은 더...
고맙다 롱패딩 열풍!… 한 달 만에 1년 매출 올린 아웃도어 브랜드 2017-12-11 19:35:50
올해 옷의 길이가 길어지고 소재도 고급화하면서 패션의류 객단가(1인당 매출)가 17%가량 높아졌다”며 “12월 들어서도 계속 한파가 이어지면서 밍크, 헤비다운 등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cj오쇼핑의 올해 11월 패션 매출은 작년보다 10% 이상 늘었다. 이 중 코트, 롱패딩 등 외투 비중이...
[하이서울브랜드기업 포커스]비누파는 스타트업…'디지털슈퍼맨'을 아시나요? 2017-12-05 09:01:39
보기 때문이다. 객단가 규모가 큰 점도 수익에 긍정적이란 판단이다.콘텐츠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한 신규 웨딩 플랫폼 역시 기획 중이다. 기존 온라인 유통 대행업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디지털슈퍼맨은 아가방앤컴퍼니, 컨버스 등 국내 브랜드 온라인 유통을 맡아 일매출 1억원, 3시간 만에 1000족 완판 등...
<<재무재표 읽어주는 남자>> 레저 산업의 특징 2017-11-30 13:49:01
돈을 벌기 위해서는 관광객을 유치하거나 객단가(쓰는 돈)을 올려야한다. 현재 가장 큰 포션을 차지하는 것은 중국인이 쓰는 돈으로 올해 사드문제로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줄면서 파라다이스 실적이 악화되었다. 현재 파라다이스와 GKL 영업의 부진은 장소의 협소함의 문제는 아니다. 반대로 중국인 관광객이 증가했을 때...
면세점·인천공항 임대료 줄다리기 '팽팽'…협상 장기화 전망 2017-11-26 06:35:00
객 수가 30% 가까이 감소한다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임대료 인하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면세점 사업자들은 단순히 이용객 수 감소분이 아닌 객단가(1인당 평균 구매액) 등 질적인 측면까지 고려해야 한다며 반발하고 있다. 면세점업계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 감소와 대한항공의 2터미널 이동 등을 고려하면...
대형마트, 토요일에 가장 붐벼…영업규제에 일요일 매출 '뚝' 2017-11-25 07:00:05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매출도 가파르게 늘고 있다. 지난해 대형마트 인터넷쇼핑몰 매출액은 전년보다 23.7% 증가했다. 전년도 성장률 10.3%보다 두 배 이상 높은 수치이다. 온라인쇼핑몰 이용객의 객단가(고객 1인당 평균 구매액)는 7만1천737원으로 오프라인매장 객단가 4만206원보다 3만원 이상 많았다. double@yna.co.kr...
대형마트가 늙어간다…20~40대 소비자 비중 감소 2017-11-21 14:58:01
성장률 10.3%보다 두 배 이상 높았다. 온라인쇼핑몰 이용객의 객단가도 7만1737원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객단가 4만0206원보다 3만원 이상 높았다.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