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짜 몸만 오세요"…'3세대' 생활형 숙박시설 가보니 2022-06-27 08:03:06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가 예정됐다. 빌트인 냉장고, 김치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주방가구, 대용량 세탁기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주방가구는 독일 브랜드인 ‘라이흐트(LEICHT)’로, 가전은 LG전자 등 브랜드로 꾸몄다. 초창기 평균 청약경쟁률이 86.9대 1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가 전매가 한 차례 마무리 되고...
강가의나무, 온라인 플랫폼 `마음심은 쇼핑몰` 오픈 2022-06-21 10:04:40
브랜드 식품을 비롯해 김치, 간편국, 일품요리, 축산물, 수산물 등 다양한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마음심은`은 어린시절 할머니가 차려주셨던 정성스럽고 따뜻한 밥상의 추억을 담아, 정성이 담긴 음식을 만들고자 하는 창업주의 정신을 담은 종합 식품 브랜드다. `어머니의 마음`이라는 뜻과 `마음을 심었다`라는 두가지...
30주년 한진 "도전과 혁신의 DNA로 물류 혁신 이끈다" 2022-06-16 09:49:04
`파발마`란 브랜드로 택배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국내 택배산업은 2000년대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며, 지난해 국민 1인당 연 70회에 달하는 이용횟수를 기록하는 등 국민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한진은 택배사업 초창기부터 골프택배, 스키택배, 김치택배 등의 특화서비스 운영과 2003년 업계...
[IPO 기업분석]코스닥 상장하는 위니아에이드의 비밀 병기는? 2022-06-14 08:40:57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 김치냉장고 '딤채'와 에어컨 등 위니아그룹의 가전제품을 배송하고 설치해주는 유통전문회사다. 이 회사는 2018년 애플의 아이폰 교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년 만에 매출이 1.5배 증가했다. 상장 후 애플뿐만 아니라 해외 가전 브랜드의 AS(사후관리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넓힌다는...
[인터뷰] 모델 박세원 “늘 변함 없지만 변화하는 모델이 되고 싶어요” 2022-06-13 15:12:00
몸을 가꾸고, 여러 매거진의 화보나 패션 브랜드를 접하며 이 분야에 대해 조금씩 배워나갔다” q. 고등학생 때부터 배워왔던 것들을 포기하고 저버리는 것이 아쉽지는 않았나 “어릴 때부터 쭉 모델이 꿈이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예술 고등학교에 입학하지 못한 채 그냥 흘러가는 대로 살아왔던 것 같다. 그렇게 직장...
루이비통 꽃비빔밥, 구찌 버거…"이제 먹는 것도 패션" 2022-06-09 16:58:38
접속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국내 최초로 오픈한 팝업 레스토랑 ‘피에르 상 앳 루이비통’ 예약을 위해서였다. 이날은 5월 4일부터 6월 10일까지 38일간 매일 운영하는 점심 코스(낮 12시~오후 2시30분)와 티 코스(오후 3시~5시30분), 디너 코스(오후 6시30분~9시30분)의 사전 예약을 받았다. 전 좌석 예약...
위니아에이드 "2025년 매출 1조 목표"…9~10일 수요예측 2022-06-09 13:56:36
인프라와 브랜드인지도 1위 김치냉장고 딤채 등 경쟁력 보유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위니아에이드 매출은 유통부문 28%, 물류 32%, 서비스 39%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백 대표는 "유통 플랫폼을 확장하고, 구독 렌탈사업 강화할 것이며 소형가전 사업을 본격 추진해 소형가전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김치 국가대표' 대상 종가집…세계인의 소울푸드로 올라선다 2022-06-08 16:11:17
하위 브랜드를 갖췄다. 김치 브랜드 종가집은 전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종가반상’과 신선원료 브랜드인 ‘아침에ON’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사업도 키우고 있다. 온라인 전용상품 ‘집으로ON’을 통해 다양한 간편식을 판매한다. 이 제품들은 대상의 온라인 직영몰 ‘정원e샵’을 비롯한 e커머스 채널에서만...
종가집·청정원 'K푸드 쌍두마차'…작년 글로벌 매출 1兆 돌파 2022-06-08 16:08:07
매출은 1조원을 돌파했다. ‘종가집’ 김치 뿐만 아니라 ‘청정원’ 등 식품 브랜드, 바이오와 전분당 소재도 해외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각 지역에서 식품 주류 시장에 진입해 안정적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김치·장류의 세계화 목표종가집 김치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40여...
임정배 사장 "위기는 기회…미래 경쟁력 확보 위한 투자 멈추지 않겠다" 2022-06-08 16:05:04
연평균 3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김치, 소스, 간편식, 김 등 4대 중점 카테고리 중심으로 현지화 제품을 개발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지요. 올해 초 미국 LA 공장을 완공해 김치와 ‘K소스’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유럽에서는 현지 글로벌 기업들과 전분당, 사료, 아미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