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생활 대표하는 '브랜드 슈퍼스타' 2013-03-03 10:01:57
락앤락(밀폐용기), esse(담배) 등이 선정됐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영창피아노(피아노), 귀뚜라미보일러(가정용 보일러), 에이스침대(침대), 신도리코(복사기) 등이 뽑혔다. 서비스재에선 눈높이(학습지), 신한카드(신용카드), 에스원 secom(방범보안 서비스), 신한금융그룹(금융지주(그룹)), 롯데월드(테마파크),...
삼광유리, '삼광글라스'로 사명 바꾼다 2013-02-21 16:54:30
걸 알 수 있게 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삼광유리의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은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83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지난해 무역의 날에 7000만불 수출탑을 받았다.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삼광유리, 테팔과 공동브랜드 출시 2013-02-18 17:00:42
유명한 프랑스 세브와 손잡고 해외 유리밀폐용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광유리는 그룹 세브와 공동 브랜드 ‘테팔 글라스락(tefal glasslock)’을 출시하기로 합의하고 500만달러(약 54억원) 규모의 첫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삼광유리 유리밀폐용기는 세브의 유통망을 통해 오는 4월부터 유럽과 남미 일본...
삼광유리, 글라스락 체험단 7기 모집 2013-02-13 15:26:00
밀폐용기 글라스락의 공식 체험단 7기를 24일까지 모집한다.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iloveglasslock)에서 체험단 지원 동기를 응모하면 25명을 선정, 28일 결과를 발표한다. 이들은 4주에 걸쳐 글라스락 퓨어를 비롯한 삼광유리 신제품을 사용하며 체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우수 체험단원에게는 제품 증정 등의...
<유통업계, 中企 상생모델 찾기 '골몰'> 2013-02-13 06:11:08
다이아몬드 프라이팬, 셰프라인 프라이팬, 락앤락 밀폐용기, 한경희 진동파운데이션, 애틸래트 제모기 등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중국과 인도네시아 등에 100여개 매장을 둔 롯데마트도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입점을 적극 지원하면서 시장개척을 돕고 있다. 이밖에 이마트는 사전 예치한...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 파트론, 카메라 모듈·안테나 매출 급증 등 2013-02-11 09:58:59
함께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맞수를 찾기 힘들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보인다. 특히 플라스틱 밀폐용기 덕분에 34년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을 갈아치웠다. 락앤락의 중국 내 유통채널은 7200여곳이며, 직영매장(74곳)과 가맹점(18곳)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 유리공장의 수익성 개선 등을 감안할 때...
주방용품 업체 코멕스, 베이징에 첫 단독 매장 2013-02-06 17:02:30
중국 1호점은 밀폐용기, 물통, 도마, 아이스박스 등 60여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프리미엄 유리 밀폐용기인 ‘코멕스 글라스 룩’도 취급한다. 코멕스는 베이징 1호점 개점을 계기로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코멕스는 중국 동남아 중남미 수출이 늘면서 3년 전 전체 수출의 50%를 넘었던 유럽 수출 비중이...
비빔물냉면ㆍ뱀장어라면…중국서 通하는 음식 따로 있다 2013-02-03 13:29:02
삼광유리의 밀폐용기 글라스락은 가정에서 술을 담궈 먹는 중국인의 생활습관을 겨냥해 주류 디스펜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리재질이어서 내용물이 오랫동안 변질되지 않고 세척 후 잔향이 남지 않아 소비자들로부터의 평이 좋다. 청첩장 업체 비핸즈(구 바른손카드)차이나는 흰색 바탕의 청첩장을...
11번가, 주방용품브랜드 '쿠커스' 론칭 2013-01-29 16:08:37
프라이팬을 시작으로 밀폐용기와 식기 등 주방용품 중심으로 쿠커스 브랜드 적용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라스락, 충격에 강한 내열 강화유리…83개국 진출 2013-01-28 15:31:23
국내 시장에 유리 밀폐용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금은 미국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 83개국에 진출해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글라스락은 내열강화 유리제조기술로 만들어져 일반유리보다 최소 2배 이상 충격에 강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자레인지에서도 사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