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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울산항 '세계 4대 오일허브' 변신 중…산유국 부럽잖은 경제효과 2013-05-02 15:30:29
오일허브’로 구축하고 나선 때문이다. 사업주체인 울산항만공사와 한국석유공사는 울산항 오일허브 개발사업을 1·2단계로 나눴다.89만9000㎡의 울산 앞바다를 매립해 7선석 2840만 배럴의 원유 및 석유제품을 동시에 저장하는 시설을 짓는 매머드 프로젝트다. 여기에는 2020년까지 1조6620억원이 투입된다. ○1~2단계...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종록 울산항만공사 사장 "오일허브, 산업혁명급 파급 효과" 2013-05-02 15:30:10
울산항과 화물거래를 하는 국가만 무려 116개국에 이른다”며 “항만 배후단지 조성과 품목별 맞춤형 화물유치전략 등을 통해 울산항을 환동해 경제권의 허브항만으로 우뚝 서게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맹우 울산시장 "근로자·기업인의 피와 땀이...
"3년 후 울산은 '동북아 오일허브' 될 것" 2013-04-22 16:59:15
겁니다.” 올해로 울산항 개항 50년을 맞은 울산항만공사의 박종록 사장(사진)은 22일 “울산에 동북아의 ‘신흥 석유·물류·금융 중심지’로 변화시킬 오일허브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일허브란 석유제품 생산·공급,입출하, 저장·중개·거래 등 석유에 관한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석유 물류활동...
창원 가포신항 '빈 부두' 전락 위기 2013-04-01 16:55:02
수입화물의 상당부분이 부산감천항, 광양항, 울산항 등을 거쳐 경남으로 온다”며 “인근 항에서 처리되는 화물을 가포신항으로 돌린다면 가포신항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창원=강종효 기자 k123@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對中 교역 중심항' 강점이자 약점…'수도권 관문' 기능 강화해야 2013-03-28 15:30:30
기록한 성적이다. 모두가 부산, 광양, 울산항 다음으로 규모가 큰 항만이 인천항임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런 비교보다는 ‘수도권의 관문항’, ‘대(對)중국 교역의 중심항’이라는 표현이 인천항을 설명하는 데 더 적절하다. 중국에서 수입되는 대부분의 잡화 및 농림수산물, 수도권에서 생산된 상당량의 대중국 및 동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