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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국토부의 궁색한 해명 2015-03-22 20:52:39
국토부는 ktx-산천을 처음 운행하기 4년 전인 2006년 6월에 이미 ktx-산천을 발주했다.상황이 이런데도 국토부는 “동력 분산식인 해무 기술 개발을 차질 없이 완료하고 신형 차량을 도입할 때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만 강조하고 있다. 이 정도 인식과 자세로 언제 우리 고속철을 수출할 수...
['고속철 수출' 눈 감은 정부] 200조 시장 겨냥한 '해무' 3년째 시운전만…정부는 '나 몰라라' 2015-03-18 22:30:06
달리게 된다. 최초의 한국형 동력집중식 고속철 차량인 ktx-산천이 5만7000㎞가량 시운전을 하고 2010년 2월 현장에 투입된 것과 비교된다.‘나 몰라라’로 일관하는 정부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는 해무의 가격과 속도를 문제삼았다. 동력분산식인 해무의 가격이 동력집중식보다 비싸고 최고 시속이 430㎞여서 30...
`1대 100` EXID 하니, 유창한 중국어+토익 900점 `엄친딸` 인증 2015-03-17 17:49:01
다시 공부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경남 산천에 있는 특성화 학교인 지리산고 출신이다"라며 "정규수업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하니는 아이큐가 145라며 명석한 두뇌의 소유자임을 밝힌 바 있다. 또 뛰어난 영어 실력으로 두 달 만에 토익 900...
[풍수로 보는 재테크] '식민풍수'는 오늘도 흐른다 2015-03-02 07:02:09
그나마 예쁜 축에 속한다. 산천을 흔들어 풍토를 바꾸고 그 삶터의 정신을 ‘비애’라는 괴로움과 슬픔 속으로 밀어 넣었던 만행이 우리의 손에 의해 자행된 것이다.언젠간 밝혀질 아픔의 역사다. 식민풍수는 누가 했느냐보다 무엇을 했느냐가 더 중요한지 모른다. 우리 산하에 면면히 흐르던 정신이 아직도...
[풍수로 보는 재테크] 아차산은 서울의 방어벽 2015-02-23 07:01:12
그제서야 복되다 한다. 아차산의 유정함은 국도를 향한다. 다시 일러 아차산이 품고 안는 것은 강북 속살이다. 다른 면은 등(背)이니 풍광만 좋을 뿐 풍치는 없다. 한강변에 치솟은 빌딩숲의 마음은 급의 풍광일까 격의 풍치일까. 산천은 그대로인데 욕망의 조롱박들이 조롱조롱 매달린 아차산은 누굴 기다리는 걸까.강해연...
[풍수로 보는 재테크] 風水 한류 2015-01-19 07:02:32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인 유구가 산천에 널렸다는 점이다. 경복궁을 위시한 4대 궁궐과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40기의 조선 왕릉과 종묘, 산지에 자리잡은 가람 조성이 모두 풍수지리와 관련이 있다. 세계 어디에도 이런 관광자원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남아 있는 곳은 없다.문화의 고유성이란 ‘어떤...
서울~광주 1시간33분…호남고속철 3월 말 개통 2015-01-16 02:21:35
ktx산천의 363석보다 47석 많은 410석으로 하루 수송능력이 4000명가량 늘 전망이다.기자가 시승해보니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은 좌석 공간이었다. 좌석 간격을 약 2㎝씩 줄여 좌석 수를 기존 ktx산천에 비해 객실당 네 개씩 늘렸지만 앞좌석 받침대 구조를 변경해 무릎 공간은 오히려 143㎜에서 200㎜로 늘어났다. 등받이...
호남고속철도 3월 개통, `서울~광주 1시간 30분대!` 2015-01-15 19:35:04
호남으로 향하는 KTX는 서울에서 대전까지는 고속철도를 이용하지만, 대전부터 호남까지는 기존 선로를 이용해 왔다. 호남고속철도에 새롭게 투입되는 고속열차는 KTX 산천을 개선한 10량짜리로 소음이 적고, 앞뒤 좌석 간의 간격이 넓어진 데다 휴대전화나 노트북 사용을 위한 개인용 콘센트가 설치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빛나거나 미치거나` 장혁-오연서, 전국 팔도 누비며 촬영 중! 2015-01-15 17:33:32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천을 배경으로 더욱 사실감 넘치는 고품격 명품 로맨스 사극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장혁, 오연서가 주연으로 발탁 되어 화제가 된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고려 초를 배경으로 저주 받았다는 꼬리표를 달고 살아야 했던 황자 `왕소`와 버림 받은 발해의 공주...
호남고속철도 3월 개통…서울-광주 90분 시대 2015-01-15 15:59:00
등 4개 역이 새로 건설됐다. 좌석수도 ktx-산천의 363석에 비해 47석 늘려 410석으로 수송능력을 13% 향상시켰다. 하루 4000명의 이용이 가능해진 것이다. 또한 지붕에 소음차단제를 설치해 방음효과를 극대화했다. ktx-산천보다 소음을 평균 1.4db 낮췄고, 특실은 항공기 기내의 안락함과 견주어 볼 수준으로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