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0m 높이 빙벽뷰…원주 카페에 가볼까 2023-01-19 18:06:58
서서히 낙하하는 얼음, 여름엔 푸른 녹음, 가을엔 오색 낙엽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대자연의 힘을 느낄 수 있다. ‘사진 맛집’으로 유명해졌지만, 20년 경력의 큐그레이더(생두 맛·향·특성에 따라 커피 등급을 결정하는 전문가)가 생두 선택부터 로스팅, 판매·납품까지 함께하는 ‘커피 맛집’이기도 하다. ●설 연휴...
폴스타, 눈으로 만든 전시 공간 선봬 2023-01-16 18:53:48
-눈, 얼음과 나무 등 순환 가능한 재료 활용 -디자인과 지속가능의 가치 실현 폴스타가 전체를 눈으로 만든 전시 공간인 '스노우 스페이스'를 핀란드 로바니에미에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 건설에는 인근 오우나스바라 스키 리조트에 있는 총 3,000㎥의 눈이 쓰였다. 영하의 온도에서...
안다즈 서울 강남, 겨울 제철 과일 딸기 빙수 세트 선봬 2023-01-12 14:00:08
곱게 갈아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우유 얼음 위에 당도 높은 지리산 딸기를 풍성하게 올렸다. 가장 상단에 딸기 아이스크림을 얹고 딸기 모양의 초콜릿과 슈가튀일을 장식하여 오감을 즐겁게 한다. 함께 제공되는 딸기 콤포트는 취향에 따라 빙수에 곁들여 먹기 좋다. 또한 딸기 무스 케이크도 함께 준비되어 풍성한 딸기...
꽁꽁 언 호수에 빠진 중학생 2명 살렸다…휴일에도 활약한 소방관 2023-01-10 15:07:51
구조 과정에서 주변 얼음이 깨져 호수에 빠졌지만 구조하지 못한 학생의 저체온증을 우려해 물속에서 학생을 껴안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소방위의 도움으로 물에 빠진 중학생 2명은 무사히 구조됐다. 이에 전북교육청은 9일 도교육청 5층 접견실에서 김 소방위에게 감사장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
'인류세' 대표 표본지는 어디?…후보지 9곳 놓고 학계 투표중 2023-01-02 16:35:18
진흙층 ▲ 호주 플린더스 산호해 산호 ▲ 발트해 고틀란드 분지 해양 퇴적물 ▲ 남극 팔머 빙핵 얼음 ▲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빌호 퇴적층 ▲ 중국 지린성 쓰하이룽완 호수 진흙 ▲ 폴란드 수데테스산맥 늪지 토탄 ▲ 멕시코만 웨스트 플라워가든 뱅크 산호 등 9곳이다. 과학자들은 인류세를 대표하는 지표 물질로 알루미늄...
미국 칵테일 1위 `버즈볼즈`…GS25서 14일부터 판매 2022-12-12 15:02:40
편으로, 국내에서는 얼음과 시럽, 토닉워터, 탄산수 등으로 믹싱해 마시는 하이볼 베이스로 애용된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는 “버즈볼즈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RTD 타입의 상품으로 GS25 주요 고객 층인 20~30대 MZ세대들이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주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류...
200만년 전 유전자 파편이 밝혀준 마스토돈 거닐던 그린란드 2022-12-08 10:39:28
지역만 제외하고 대부분이 두꺼운 얼음으로 덮여있다. 하지만 200만년 전에는 평균기온이 11∼17℃ 더 높았을 것으로 제시됐다. 연구팀은 DNA 파편 중에 투구게와 녹조 등 해양 생물이 포함된 것은 지금보다 더 따뜻한 기후를 가졌다는 점을 조명해주는 것이라고 했다. 연구팀은 또 대형 포식자 유전자가 직접 확인되지...
'카페 삼다코지' 아시나요…고객 접촉면 넓히는 제주삼다수 2022-11-29 18:31:12
2층 ‘제주삼다수 존’에서는 영상과 소리를 활용해 삼다수 브랜드스토리와 제주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플래그십 매장에서는 모든 물과 얼음에 제주삼다수를 사용해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원두의 이름도 ‘성산일출‘, ‘사려니숲‘ 등 제주 지명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CU, RTD 하이볼 출시…MZ트렌드 '믹솔로지' 공략 2022-11-22 09:26:37
마시는 칵테일 주종으로 신제품은 얼음만 넣어 마시는 방식으로 출시됐다. 올해 1∼10월 CU의 위스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7%나 늘었는데 특히 '믹솔로지'(Mixology·여러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것)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았다. CU의 양주 매출 중 20·30대 비중은 지난해 38.7%에서...
"임영웅이 전부 아니다"…청호나이스 호실적 마케팅 비법 2022-11-17 08:54:33
층이 중·장년 여성들이었기 때문에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청호나이스의 예상은 적중했다. 지난해 정수기 매출은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 매출은 20% 이상 뛰었고 올 1~4월 기준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70% 이상 폭증했다. 청호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의 임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