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몰 수원점 리뉴얼…수원 최대규모 레저·키즈 상품군 조성 2024-02-22 10:00:01
매장과 동일한 상품을 갖추고 블록 쌓기 체험도 가능한 '레고 스토어'도 고객과 만난다. 롯데몰 수원점은 연내 그랜드 리뉴얼 오픈을 목표로 순차적으로 개편을 이어갈 계획이다. 3월에는 '무신사 스탠다드', 4월에는 1천5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푸드홀'도 선보일 예정이며, 우수고객 서비스도...
직원 400명 대학 보낸 스타벅스 2024-02-20 18:49:53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파트너들이 가장 많이 재학 중인 학과는 호텔외식경영학과, 영어학과, 마케팅학과 등이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는 성적이 우수한 재학생 파트너를 대상으로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커피 로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상하이, 홍콩, 일본 도쿄 등...
"쿠폰 수수료 직접 내라니?"…점주들 '의문' 2024-02-20 16:28:44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모두 다섯 단계로 나뉜다. 그러나 bhc의 협약서에 온라인 e-쿠폰(상품권) 수수료를 모두 가맹점주가 내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돼 점주들이 분개하고 있다. 일부 가맹점주들은 이 협약서 명칭이 '상생협약'이 맞냐는 반응이다. 또 협약서에는 가맹점주가 소비자 혼선을 줄이기...
상생 없는 '상생협약' 조항 논란…bhc 가맹점주들 의문 제기 2024-02-20 15:55:33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모두 다섯 단계로 나뉜다. 그러나 bhc 협약서에 온라인 e-쿠폰(상품권) 수수료를 모두 가맹점주가 내도록 하는 내용이 들어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가맹점주들은 이 협약서 명칭이 '상생협약'이 맞냐고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또 이 협약서에는 가맹점주가 소비자 혼선을...
화장품 강국 日 사로 잡았다…판매 1위 'K뷰티' 뭔가 보니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2-17 10:00:04
지난 1월 기준 입점 매장 수는 약 300개에 이른다. 라카가 지난달 31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출시한 ‘젤링 누드 글로스’ 신규 컬러 4종도 앞서 진행된 프리오더(사전주문) 이벤트에서 2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주목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프리오더 행사 기간 중 큐텐재팬 종합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민미...
이성광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장, “12년 동안 지역 내 창업자 발굴·육성에 힘써, 창업중심대학으로 지난해 85개 창업기업 육성” 2024-02-14 17:48:16
최우수상 2팀, 우수상 1팀으로 수상하는 등의 큰 쾌거를 성취했습니다. 창업캠프,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 ‘플레이백 대전’, 대청호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12월 말 마지막 행사인 성과보고회까지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한남대학교가 창업 중심대학에 선정될 수 있던...
제주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2024-02-14 14:10:20
등 대로변이 인접해 우수한 도심 접근성을 갖췄고, 제주국제공항, 제주항국제여객터미널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하나로마트 제주점(2018년 기준 전국 매장 매출 1위), 우당도서관, 국립제주박물관을 비롯해 구제주 지역의 교육·상업·행정 등 다양한 시설이 인접한 점은 높은 주거편의성을 기대하게 한다. 제주 중부공원...
메가MGC커피, 2023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선정…“상생 경영 강화” 2024-02-13 14:45:15
8곳을 2023년 하반기 우수가맹점으로 선정하고 우수가맹점 현판과 각 100만 원 상당의 원두를 포상으로 전달했다. 메가MGC커피는 창업 후 매장 운영에 적극적인 가맹점을 독려하고 동기를 부여하고자 매 분기마다 레시피 및 매뉴얼 준수에 따른 품질(Quality), 멤버십 및 고객 서비스(Service), 위생청결(Cleanness), 매출...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2024-02-13 06:21:01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선호했다. 신선도가 중요한 농·축·수산물의 경우 이런 인식이 더 강했다. 이 때문에 온라인몰이 급속히 성장하는 중에도 신선식품만은 오프라인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일상이 멈춰선 코로나 팬데믹 3년을 거치면서 이런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생겼다. 감염 위험을 피하기 위해 사람이...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동물스트레스 분석 사업을 하는 기업 ‘코애니’ 2024-02-12 15:28:48
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 졸업, 2022년 춘천시 청년 우수기업 인증, 2023년 춘천바이오진흥원 체외진단사업 우수상, 반려동물 모발을 이용한 코티솔 분석 및 정보 제공 방법 특허 출원, 반려동물 스트레스 완화 서비스 제공 서버, 방법 및 프로그램 특허 출원, 대전, 춘천, 보령, 논산 등 반려동물 문화축제 반려동물 마음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