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웃는 건 슈퍼 뿐?…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22:48
흑자 달성을 눈앞에 뒀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판매관리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163억원)이 15.1% 감소하긴 했으나 매출(1조681억원)이 4.5% 늘며 비교적 준수한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이커머스와 대형마트 사이에서 애매한 존재감을 보이며 부진하던 SSM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절약형 근거리 식품 전문...
올해는 슈퍼만 웃나…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01:02
연간 흑자 달성을 눈앞에 뒀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판매관리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163억원)이 15.1% 감소하긴 했으나 매출(1조681억원)이 4.5% 늘며 비교적 준수한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이커머스와 대형마트 사이에서 애매한 존재감을 보이며 부진하던 SSM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절약형 근거리 식품 전문...
이마트 별도 영업익 5%↑..실적반등 신호탄 되나 2023-11-15 14:22:37
같습니다. 실제로 이마트의 온라인 사업부분은 뚜렷한 성과가 나지 않고 있는데 이마트는 어떤 전략을 갖고 있나요? <기자> 네, 실제로 쿠팡이 점유율을 잠식하면서 SSG닷컴이나 G마켓은 적자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쿠팡의 와우회원에 대항해 야심차게 준비했던 신세계 유니버스 맴버십도 지지부진한 상황인데요....
9회말 홈런으로 역전 노린다…이마트 '초강수'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1-15 11:57:01
이미 쿠팡은 이마트 매출을 넘어섰다. 3분기 매출만 봐도 쿠팡이 분기 사상 처음으로 8조원을 넘은 데 비해 이마트 매출은 3조2159억원에 불과했다. 유통은 기본적으로 많이 파는 곳이 힘을 갖는다. 이를 ‘바잉 파워’라고 한다. 그래야 납품업체와의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취할 수 있고, 최대한 낮은 가격에 제품을...
3개 분기만에 실적개선 이마트 '본업 경쟁력 강화' 탄력받나 2023-11-15 11:57:01
통해 지난 4년간 이마트를 이끈 강희석 대표를 내보내고 한채양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를 새 대표로 앉혔다. 그룹 내 대표적인 '재무통'으로 꼽히는 한 대표는 이마트 외에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까지 동시에 이끌게 됐다. 오프라인 유통 3사를 통합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복안이다. 정...
이마트, 3분기 영업익 23% 감소한 779억…"본업 경쟁력 회복" 2023-11-14 15:36:46
할인점의 경우 5.8%, 트레이더스는 6.2%로 집계됐다. 이마트는 "고객 증가는 앞으로 추가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연결 자회사 중 편의점 이마트24는 3분기 3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해 적자 전환했다. 기업형슈퍼(SSM) 이마트에브리데이의 3분기 영업이익은 7.6% 감소한 76억원을...
이마트 3분기만에 영업익 증가…'본업 경쟁력 회복' 자신감 2023-11-14 14:42:45
회복했다고 자신하고 있다. 한채양 신임 이마트 대표가 지난 9일 창사 30주년 기념식에서 밝힌대로 한동안 중단됐던 신규 출점을 재개하고 기존 점포 리뉴얼을 통해 외형 성장을 도모하겠단 계획이다. 특히 한 대표가 이마트 외에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만큼 3사 간 통합 소싱(조달)을 통한...
이마트 3분기 연결 영업이익 779억원…"본업 경쟁력 회복"(종합) 2023-11-14 14:16:43
5% 증가했다. 이마트 별도 영업이익이 성장세를 기록한 것은 작년 4분기 이후 3개 분기 만이다. 이마트는 물가 안정 기여 연중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 등 고객 관점의 상품혁신과 점포 재단장, 수익성 개선 노력에 따른 비용 효율화 등으로 '본업 경쟁력'이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이용객 수가...
코로나19가 기회로…'식품 전문 매장'으로 거듭난 기업형 슈퍼 2023-11-12 14:03:46
전망된다.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역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SSM 업계는 결국 경쟁력은 그로서리(식료품)에 있다는 판단하에 빠른 체질 개선을 이뤄냈다. 적자 점포 정리 등 비용 절감 노력과 동시에 밀키트 등의 즉석식품 상품 구색을 늘렸다. 온라인 쇼핑이...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달성이 유력시된다.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비교적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코로나가 위기이자 기회…식품전문매장으로 체질 개선 대형마트보다 규모가 작고 일반 동네 슈퍼마켓보다 큰 SSM은 한때 '골목 상권의 포식자'로 지탄받을 정도로 주목받는 소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