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배터리' 연간 100억달러 문턱서 수출 성장세 꺾여 2024-02-04 07:01:01
= K-배터리 산업이 연간 '100억달러 고지'를 눈앞에 두고 수출 성장세가 꺾이는 듯한 모습이다. 전기차 수요 둔화에 따른 배터리 수요 감소와 함께 국내 배터리 제조사들의 유럽, 미국 등으로의 생산 거점 이전 등이 'K-배터리 수출 둔화'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4일 산업통상자원부 등에 따르면 작년...
작년 호실적 낸 삼성·LG 전장…올해 전기차 업황 예의주시 2024-02-04 06:31:03
삼성전자가 2017년 9조원을 들여 인수한 하만은 디지털 콕핏(디지털화한 자동화 운전공간)과 차량용 오디오 분야에서 세계 1위로 꼽히는 전장업체다. JBL, 하만카돈, 바워스 앤 윌킨스(B&W), 뱅앤올룹슨 등 글로벌 주요 완성차 모델에 공급되는 카오디오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인수 첫해인 2017년 영업이익은...
"전자제품 중고로 절대 안 사요"…'당근'하다 울분 토한 사연 [이슈+] 2024-02-03 20:03:03
고지 등 통신 유형이 가장 많았으며, 20~30대는 전자제품 거래 관련 재화 및 서비스 유형이, 40~50대는 의류거래 관련 재화 및 서비스 유형이 다수를 차지했다. 당근마켓의 경우 '판매자 의무 사항'을 기재하고, 소비자들에게 '거래 매너'를 지킬 것을 당부하고 있다. 당근마켓은 판매 글(사진, 설명, 채팅...
짐승만도 못한 계부…의붓딸 13년간 2090번 성폭행 2024-02-02 11:47:04
고지할 것을 명령했다. 또한 아동·청소년 관련기관과 장애인 관련 기관에 10년간 취업제한, 25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도 명령했다. 앞서 진행된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무기징역을 구형했지만, 법원의 판결은 이보다 줄어들었다. 고씨는 피해자 A씨를 12세 때부터 20대 성인이 될 때까지 13년간 2090여회에...
웰컴페이먼츠, '웰컴페이 포인트 허브' 출시 2024-01-29 16:58:58
기대하고 있다. 웰컴페이먼츠는 결제대금예치업, 전자고지결제업, 선불전자지급수단업 등 라이선스를 취득해 선불&포인트 서비스를 운영할 준비를 마쳤다. 2022년 2월에는 자사 앱인 '웰컴페이'를 론칭해 현재까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 수는 20만명에 달한다. 웰컴페이먼츠 담당자는...
"사고도 속은 느낌"...소비자 기만, 법으로 금지 2024-01-25 15:23:47
행위를 금지하는 내용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전자상거래법) 개정안이 2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다크패턴은 소비자가 원치 않는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억지로 유도해 판매자가 이익을 취하는 방식을 말한다. 개정안이 금지한 다크패턴 행위는 ▲ 총비용이 아닌 일부 금액만 고지 ▲...
환급 가능한 '멜론 중도해지' 안내 미흡…카카오 과징금 2024-01-21 15:11:43
공정위는 카카오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9천800만원을 부과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카카오는 2017년 5월부터 2021년 5월까지 멜론이나 카카오톡 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정기 결제형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소비자가 해지를 신청하면 일괄적으로 '일반해지'로 처리했다....
환급 가능한 '멜론 중도해지' 숨긴 카카오…과징금 1억 2024-01-21 13:11:28
공정거래위원회는 카카오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9800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카카오는 2017년 5월부터 2021년 5월까지 멜론이나 카카오톡 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정기 결제형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소비자가 해지를 신청하면 일괄적으로 '일반해지'로 처리했다....
'멜론 음원서비스 중도해지 기능' 숨긴 카카오…과징금 1억원 2024-01-21 12:00:05
공정위는 카카오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9천800만원을 부과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카카오는 2017년 5월부터 2021년 5월까지 멜론이나 카카오톡 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정기 결제형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소비자가 해지를 신청하면 일괄적으로 '일반해지'로 처리했다....
"온라인피해365센터 접수된 주요 피해는 보이스피싱" 2024-01-17 09:26:04
쇼핑몰 구매상품 품질 불만·환불 거부 사례가, 남성은 중고 거래 사이트 전자제품 등 물품 미배송·거래 사기 사례가 많았다. 신청인의 연령별로는 20대가 28.7%로 가장 많았고 30대(27.9%), 40대(21.2%), 50대(12.5%)가 뒤를 이었다. 60대 이상은 휴대전화 단말기 중요사항 미고지 사례가 가장 많았으며, 20~30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