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푸바오 효과'에 놀란 롯데…슈퍼 캐릭터 개발 나섰다 2024-04-05 18:05:45
세계관 안에 여러 캐릭터가 있는 카카오프렌즈, 마블처럼 롯데월드는 꿀럭 세계관 내 새로운 캐릭터를 내놓고, 이를 오프라인 매장 등과 연결할 계획이다. 롯데월드가 캐릭터 개발에 나선 것은 슈퍼IP 하나만 잘 키워도 사업이 대박 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물산의 에버랜드가 내놓은 자이언트...
어린이들 고민 상담해준다…서울시, '해치의 마법학교' 운영 2024-04-05 13:26:49
해치 캐릭터와 4명의 친구인 '소울프렌즈' 도안을 색칠하는 ‘해치&소울프렌즈 색칠 놀이’ 프로그램도 있다. 마지막으로 ‘해치와 속닥속닥’은 어린이들이 한 사람씩 나와 걱정거리, 속상한 일을 해치에게만 살짝 털어놓고, 해치의 마법방울에 슬픈 기억을 가둔 후 행복한 기억으로 바꿔서 가져가는 시간이다....
"인스타 스토리처럼 될 줄 알았는데"…카톡 '펑'을 아시나요 2024-04-04 15:30:03
연재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의 일상을 짧은 소식지 형태로 전하는 신규 콘텐츠를 선보여 이용자를 늘리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이 소식지는 게재 시점을 기준으로 48시간 동안만 볼 수 있다. 카카오는 이 소식지를 통해 춘식이의 근황과 생각, 관심사 등 일상 이야기를 이용자들과 공유한다. 이날...
카톡 '펑'서 '요즘 춘식이' 연재 2024-04-04 11:28:13
프렌즈의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로, 펑 게재 시점부터 48시간 동안 볼 수 있다. '세상에서 제일 짧은 소식지'라는 콘셉트에 맞춰 표지, 본문, 크레딧 등 총 3장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카톡 펑에 등장하는 춘식이 채널에서 이날부터 두 달간 비정기적으로 게재된다. 이날 공개된 창간호는 춘식이가 에디터인...
맥도날드, 순 쇠고기 패티 4장 들어간 '더블 빅맥' 출시 2024-04-04 09:40:25
첨가제 없이 사용하고 있다. 양상추는 국제 농산물우수관리(Global GAP+)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만 공급받고 있으며 토마토도 두 번 살균과 세척을 거친 국내산 토마토만 사용 중이다. 맥도날드는 또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도 내놨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필드 언듈레이션 완벽 구현"…카카오VX, '프렌즈 스크린 퀀텀' 출시 2024-04-02 14:50:32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을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카카오 VX가 2018년 ‘프렌즈 스크린 T2’를 출시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스크린 골프 시스템이다. 이용자인 골퍼가 생생하게 필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술력으로 구현했다는 것이 카카오VX측의 설명이다. 9개 축의 가변...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겟잇뷰티 프렌즈’와 ‘심스라 스페셜 라이브’ ‘컴온스타일’ 등 뷰티 관련 대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멀티 채널 세일즈에 돌입한다. 또한 tnN의 ‘줄서는 식당2’,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 ‘눈떠보니 라떼’ 등 예능 프로그램 및 웹드라마 등을 통한 가상·간접광고 등도 진행할...
'침착맨' 이말년, 53억 빌딩 사들이더니 결국…위기의 MCN 2024-04-01 15:46:06
대도서관, 허팝, 입짧은햇님, 닥터프렌즈 등은 다이아TV에 남아 있다. 과거 MCN 사업을 운영했던 한 매니지먼트 관계자는 "이름이 알려진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으로 돈을 벌기 어려운 구조"라며 "음반이나 영화, 드라마 등의 콘텐츠의 경우 저작권을 공유할 수 있지만,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경우 스튜디오 제공이나 편집 등...
CJ온스타일, 멤버십 제도 개편…"승급 기준 완화" 2024-04-01 09:14:33
멤버십 등급은 VVIP·VIP·패밀리·프렌즈 등 4단계로 이전과 동일하나, 승급 선정 기간을 6개월에서 3개월로 축소했다. 등급별 구매 횟수와 구매 금액 기준도 줄였다. 최상위 등급인 VVIP는 '구매 횟수 5회와 구매 금액 50만원', VIP는 '구매 횟수 3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패밀리 등급은 '구매...
CJ온스타일, 멤버십 승급 기준 완화…"충성 고객 확보" 2024-04-01 08:30:41
멤버십 등급은 VVIP·VIP·패밀리·프렌즈 등 4단계로 이전과 동일하나, 승급 선정 기간을 6개월에서 3개월로 축소했다. 등급별 구매 횟수와 구매 금액 기준도 줄였다. 최상위 등급인 VVIP는 '구매 횟수 5회와 구매 금액 50만원', VIP는 '구매 횟수 3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패밀리 등급은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