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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매출·이익 두자릿수 성장세…목표가↑"-KB 2024-02-19 07:26:06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헬스앤뷰티(H&B)·홈쇼핑·온라인 매출이 기저 부담에도 불구하고 두 자릿수 성장세를 유지하나, 면세 매출은 도매 판매 지양 정책에 따라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해외 매출은 27%의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미국 매출은 아마존 채널을 중심으로 43% 성장하고,...
카카오, 코GPT 집착 안한다…"해외 AI모델도 선택지 고려" 2024-02-15 17:24:35
의도로 풀이된다. 카카오는 투자를 늘리느라 AI, 헬스케어, 클라우드 등 3대 신사업 부문에서 지난해 2203억원의 손실을 입었다. 올해에도 투자 기조가 이어지겠지만 작년보다 손실 규모가 줄어들 것이란 게 카카오의 설명이다. 지난해 실적은 시장 기대를 웃돌았다.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8조105억원으로 전년보다 14...
SK·CJ·신세계엔 일거리 찾는 IB맨 '문전성시' 2024-02-08 19:20:58
한앤컴퍼니와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로 넘어갔다. SK는 올해도 '팔자'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딥체인지'로 대표되는 탈카본 신재생에너지, 반도체와 2차전지, 바이오·CDMO(위탁생산개발) 헬스케어 투자를 중심축으로 여기에 벗어나는 사업부는 과감하게 매각을 결정할 가능성이 크다. 올해는...
목승환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대표, “대학의 시대적 소명 변화에 따른 서울대학교 기술지주의 투자사로의 도약" 2024-02-05 23:13:54
찾고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후테크, 헬스케어, 에너지, 푸드테크, 대체에너지, AI 등 섹터에 집중하여,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인류 생존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또 한가지의 관심분야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의 혁신이 기존 관 중심뿐만 아닌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통해...
"언제 이렇게 컸지?"…코스닥 시총 톱10 임박한 '이 종목' 2024-02-05 08:56:55
엘앤에프, 오스템임플란트, 셀트리온헬스케어 등 코스닥 대형주가 이탈한 것도 도움이 됐다. 신성델타테크는 자회사 엘앤에스밴처캐피탈이 퀀텀에너지연구소 지분을 보유했다는 이유로 초전도체 관련주로 분류됐다. 지난 2014년 엘앤에스벤처캐피탈은 퀀텀에너지연구소에 5억원을 투자해 지분을 확보했고, 신성델타테크는...
바이오더마, 수분탄력 세럼 신제품 ‘히알루+세럼’ 출시 2024-02-02 13:14:47
& 저자극 테스트가 완료되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슬로우에이징 케어 제품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오더마의 하이드라비오 히알루+세럼은 2월 1일 올리브영, 나오스 공식몰에서 선런칭되었으며, 전국 헬스앤뷰티 스토어(드럭스토어)와 종합몰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한때 8조원 회사가 거의 '제로'로…DNA 진단 '23앤드미' 추락 2024-02-01 11:58:07
헤지펀드와 사모펀드 회사에 다니며 헬스케어 회사 분석 일을 했다. 주변 인물 일부는 워치츠키 CEO가 자기 개인의 명예에만 집착한다는 비판도 하고 있다. 한 예가 지난해 3월, 인형 제조사 마텔이 전 유튜브 CEO 수전 및 소아과 교수 재닛 등 자신을 포함한 세자매를 토대로 바비 인형을 제작하도록 한 일이다. 일부 회사...
유통가, 인터넷 성장에 '일자리 대격변'…범정부 대책 불가피 2024-01-29 06:01:04
296개로, 에뛰드는 174개에서 79개로 각각 감소했다. 헬스앤뷰티(H&B) 업계에선 랄라블라가 완전히 철수했고 롭스도 100여개에 이르던 가두점을 정리했다. 일자리 변화는 셀프 계산대, 키오스크, 서빙 로봇 등 자동화 시스템이 보급되면서 더 심화했다. 롯데마트는 셀프 계산대를 현재 110개 점에 1천여대로 늘렸다. 이마...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에도 식료품 전문 매장…성장 동력 키운다 2024-01-28 06:00:02
매장과 헬스앤뷰티 전문 매장도 들였다. 롯데마트는 2008년 10월 국내 유통업계 중 처음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는 인도네시아의 지역 특색을 반영한 36개 도매형 매장과 12개의 한국식 소매형 매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그로서리 역량을 집결한 간다리아점을 시작으로 독자적인 경쟁력을 구축해나갈...
"K뷰티 성지로 급부상"…올리브영은 왜 강한가[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1-25 16:43:40
할 모범”이라고 치켜세웠다. 치열한 헬스앤드뷰티 온·오프라인 플랫폼 경쟁 속에서 올리브영은 최근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엔데믹과 맞물린 지난해 매출은 세 분기 만에 전년 매출(2조7000억원)을 넘어섰다. 연간 기준으로는 4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된다. 1999년 첫 매장을 연 이후 매출 1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