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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종환 장관 "게임산업 규제정책 업계 자율로 패러다임 전환"(종합) 2017-06-27 19:00:55
게임개발자협회 회장,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김병관 의원 등 게임산업계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강신철 회장은 도 장관의 '민관합동 게임규제개선 협의체' 구성 제안에 환영의 뜻을 표시하며 "온라인게임 결제 한도의 개선과 게임물 자체 등급분류제의 원활한 운영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밖에...
도종환 장관 "게임산업 규제정책 업계 자율로 패러다임 전환" 2017-06-27 17:00:01
학회·전문가, 소비자 단체,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문체부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올 하반기부터 가동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게임물 자체 등급분류제, PC·온라인게임 결제 한도, 확률형 아이템 규제, 청소년 게임이용 시간제한(셧다운제도) 등 게임산업 현장에서 제기되는 법적·제도적 애로사항들을...
리니지M, '아이템 거래소' 없이 21일 출시 2017-06-20 17:15:00
및 거래소 콘텐츠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 심사 이후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니지M의 아이템 거래소 운영은 출시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12세 이상 이용 가능 등급으로 출시된 넷마블게임즈의 경쟁작 '리니지2 레볼루션'이 애초 거래소 기능을 포함했다가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청소년 이용 불가로...
게임위, 인기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 13종에 등급분류 권고 2017-05-22 13:54:08
인기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물 13종이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등급분류 권고를 받았습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19일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가운데 `청소년유해매체물`인 게임아이템 거래 중개사이트를 모사한 게임물 13종에 대해 등급분류 신청을 권고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현재 모바일게임은 게임업체가...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5-16 15:00:02
내 돈으로 사라 하네요"…비정규직 눈물(종합) 170516-0365 경제-0373 10:30 원조 리니지가 모바일 게임으로…베일 벗은 '리니지M' 170516-0366 경제-0374 10:30 이노션, '태양의 후예' 제작사와 콘텐츠 사업 협약 170516-0369 경제-0075 10:33 '여성 어업인, 지위·역할 확대' 전남도 5개년 계획...
악재 만난 '리니지2 레볼루션' 2017-05-11 17:54:17
게임위, 청소년 이용불가게임내 아이템 거래 시스템, 사행성 거래사이트와 유사 넷마블, 수정 후 재심 신청…"12세 등급 유지할 것" [ 유하늘 기자 ] 넷마블게임즈의 인기 모바일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을 받았다. 악재가 발생하면서 12일 넷마블의 유가증권시장 상장에도...
게임물위원회, `리니지2 레볼루션` 청소년 이용불가 판정 2017-05-11 06:47:35
모바일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청소년이용불가로 등급이 재조정됐습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0일 열린 등급분류회의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이용등급을 청소년이용불가로 재분류했습니다. 이 게임은 현금으로 산 재화를 활용, 확률형 아이템을 뽑고 즉시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 게임위은 `청소년...
[문화소식] 게임물관리위 소셜미디어 기자단 발대 2017-04-10 10:46:16
알린다. 소셜미디어 기자단의 기사콘텐츠는 게임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gracpage)과 웹진(we.grac.or.kr)에서 서비스된다. 영등위 정책모니터단 발대…부산지역 대학생 20명 참여 ▲ 영상물등급위원회 대학생 정책모니터단이 지난 7일 발대식을 열고 활동에 들어갔다. 모니터단에는 부산지역 대학생과 휴학생...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4-04 15:00:03
콘텐츠 서비스 '카카오키즈' 출시 170404-0349 경제-0068 10:02 경북 '유일무이 10대 콘텐츠' 관광상품으로 키운다 170404-0351 경제-0069 10:02 KT M모바일, 상해보험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 출시 170404-0354 경제-0070 10:04 르노삼성 'QM6 RE+' 출시…편의사양 추가·가격 동결 170404-0359...
2016년 시중유통 게임물 1천600건…전년비 12% 줄어 2017-01-23 10:47:14
23일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한해 게임물관리위와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가 등급분류를 결정한 게임물은 모두 1천625건이다. 이는 2015년 1천844건에 비해 12% 줄어든 것이다. 분야별로는 게임제공업소용(아케이드) 509건, PC·온라인 375건, 모바일 242건, 비디오·콘솔 499건 등으로 나타났다. 이용등급별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