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칼럼] 삼성전자에 다시 돌아온 기회 2024-04-12 15:20:56
성장은 특정 제품과 고객층을 통한 성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과 고객군에서 계속 기회가 주어집니다. 경쟁사 대비 막대한 설비규모와 순현금, 다양한 고객과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최소한의 낙수효과를 누릴 것입니다. 기술개발 역시 차세대 제품에서 역전한다면 다시금 메모리 반도체 업계의 독보적 강자가...
"매운 라면과 나초를 더했다"…GS25, '유어스틈새나쵸' 출시 2024-04-10 08:44:09
주 고객층인 10·20세대를 중심으로 맛과 재미를 모두 챙긴 '매시업'(두 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융합해 새로 만든 것)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고려해 1년간 협의를 거쳐 신제품을 기획했다. 특히 불경기에는 매운 제품이 잘 팔리는 만큼 틈새라면의 매운 수프도 인기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알리·테무 저가쇼핑 즐기다가…발암물질에 '화들짝' 2024-04-10 07:11:00
테무의 현금 살포성 마케팅을 게임처럼 즐기던 마니아 고객층의 우려가 더 컸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달 18일부터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venue)에서 '천억 페스타'를 진행하면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10시 두 차례 선보였다. 선착순으로 오렌지(1.5㎏), 바나나 3송이(4㎏), 망고(4㎏), 파인애플...
요즘 강남 학생들 교복 위에 입는다…'新 등골브레이커' 전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8 16:06:12
내외로 크지 않지만 현지 시장에선 MZ세대를 고객층으로 끌어들이는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캐나다구스가 지난해 글로벌시장에 내놓은 ‘휴먼네이처 컬렉션’도 MZ 잡기 마케팅의 일환이다. MZ세대 사이에서 불고 있는 가치 소비, ‘미닝아웃(Meaning Out)’ 현상을 겨냥했다. 지속가능한 원단을 사용하고 북극곰...
기능성 신발 '나르지오', 파크골프화 등 신제품 출시 2024-04-08 09:36:40
고객층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신발들은 단순히 디자인이나 컬러의 차이뿐만 아니라 TPO(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디자인, 기능성, 소재 등을 고려해 다채롭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군에 대해 업체 측은 “바닥창 외측부를 높여...
이마트24,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와 손잡고 '김밥' 마케팅 2024-04-08 08:50:15
주 고객층인 10대 후반∼20대 초반 '잘파 세대'를 겨냥해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와 손잡고 '김밥' 마케팅을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여자 아이돌 '루셈블'이 엘리트학생복을 입고 이마트24가 판매하는 김밥 상품을 들고 있는 모습의 김밥패션화보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4월 8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로보택시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08 08:02:59
서비스를 실시하며, 고객층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텍사스 오스틴에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이를 시작으로 현재 샌프란시스코, 피닉스, LA까지 로보택시 운영 지역을 확보했습니다. 또 '재규어의 I-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트럭으로 무인 운송 사업까지 진출하고 있고요. 최근에 우버와...
"직판체제 구축…TCL 팬 만들 것" 2024-04-07 19:13:34
고객층을 만들겠습니다.” 류런 TCL코리아 대표(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르면 올 상반기부터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TCL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2022년부터 쿠팡을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했는데 직판 체제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TCL은 현재 몇몇 가전 유통업체들과...
TV 대신 유튜브 라방 키우는 CJ온스타일 2024-04-07 18:06:35
앱에선 팬덤 강화에 집중한다. 앱 콘텐츠를 1분 안팎의 숏폼(짧은 영상) 중심으로 개편하고 뷰티, 정보기술(IT), 육아 등 카테고리별 프로그램을 강화해 충성 소비자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해 3040세대 등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코로나 수출 특수 끝…농기계 3社 '실적 급제동' 2024-04-05 18:05:48
주 고객층이다. 농기계업계 관계자는 “미국의 트랙터 시장 규모가 2022년엔 30만 대였는데 지난해 24만 대까지 떨어졌다”며 “급증했던 수요가 다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원상복구됐다”고 설명했다. 세 회사는 자율주행 트랙터로 불황을 극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세 곳 모두 직진·회전·작업기 자동 제어가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