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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캐피탈, 챗봇 등 디지털 확장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2024-01-09 16:30:41
디지털 고객서비스 확장과 고객센터 운영방식의 전환을 통해 고객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달에는 자동차 구독 플랫폼인 카버스를 출시했으며 챗봇 서비스 고도화,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추진을 통해 콜업무 자동화 등 비대면 채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고객 CS업무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고객센터 운영...
LGU+, 100억 지분투자한 스타트업과 AI 사업 전과정 협력 2024-01-07 09:00:02
대표 유임 후 처음 이뤄진 이번 투자를 통해 LGU+는 AI 기반 고객센터인 AI컨택센터(AICC), 거대언어모델(LLM)과 관련한 B2B 사업의 수주부터 구축, 운영까지 전 과정을 포티투마루와 협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AI 설루션 고도화와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해 LLM과 같은 AI 관련 기술을 공동 연구·개발하기로 했다...
[인사] HDC그룹 ; 동원그룹 ; 신영그룹 등 2023-12-28 18:35:30
이철호▷인천PB센터 장창수▷커버리지1담당 채승용◎전보▷종합금융2담당 이종수▷e고객담당 이상국▷종합금융1담당 우상희▷디지털담당 이재성 ◈교보증권◎승진▷변화혁신지원실장 서성철▷투자금융본부장 이성준▷투자공학본부장 김우식▷WM사업본부장 김상규▷준법감시인 이재오▷WM사업본부담당 인상식▷소비자...
동양생명, 로봇업무자동화 시스템 도입…"업무 효율성 향상" 2023-12-27 09:00:00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 2021년 11월 네이버 클라우드와 손잡고 보험·퇴직연금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 'CLOVA AiCall' 솔루션에 접목해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인공지능을 통한 응대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소통 창구인 AI컨택센터를 오픈, 상담 직원들의...
CS쉐어링,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 협약…E-커머스·중소기업 특화 AI 컨택센터 사업 확대 2023-12-24 09:00:03
“CS쉐어링과 네이버클라우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CS 솔루션, 고객상담 관리자, 상담사, 그 외 컨택센터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맞춤형 All In One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제 국내의 우수한 CS 품질이 CS쉐어링 운영노하우와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Global Standard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경제 먹여 살릴 AI 기술…글로벌 시장서 경쟁할 것" [영상] 2023-12-22 23:00:08
AI컨택센터(AICC) 등으로 분야를 넓혔다. AICC는 음성인식·음성합성·텍스트 분석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콜센터)의 전체 업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본인인증에 AI 목소리 도입, 음성봇·챗봇을 활용한 상담 자동화 등이 해당한다. 해병대 정보통신 장교 출신인 그는 2001년 대위로 전역한 뒤 주로...
[인사] 삼성글로벌리서치 ; 에코프로그룹 ; 동국제강그룹 등 2023-12-01 18:15:51
센터 임익환▷여의도지점 임주희◎이동▷영업부 이승우▷강남영업부 박지영▷서초금융센터 김상균 ◈동양생명◎임원 승진▷COO 원진희 상무◎팀장 및 사업단장 승진▷연금사업팀장 김형윤▷GA서울사업단장 윤관영 ◈ABL생명◎전보▷FC관리부장 임익표▷호남지역단장 박경도▷영남지역단장 한호연◎승진▷IT개발부장...
"금융권도 피할 수 없어"…AI로 혁신 나선 은행·카드사 2023-11-24 14:00:01
국민은행은 이들 AI기술을 통해 고객의 의사결정 지원을 개인화하고, 직원의 역량과 생산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은 시간과 공간, 정보의 제약이 없는 '인비저블 뱅크(Invisible Bank)'를 표방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AI컨택센터(AICC·AI Contact Center)를 통한 디지털 채널의 통합, AI 기반...
롯데정보통신 'AI 상담'…한국어 AI 경진대회 1위 2023-11-20 18:00:58
모든 과정을 하나로 통합한 형태다. 롯데그룹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축적한 고객 응대 경험과 자체 기술력을 바탕에 두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정보통신은 2020년부터 14개 고객센터에 음성텍스트변환(STT), 텍스트분석(TA) 기술을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상담사’와 ‘AI 상담가이드’도...
신한금융, 그룹통합 AI 컨택센터 'AICC' 오픈 2023-11-17 10:14:44
AI 컨택센터(AICC·AI Contact Center)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AICC는 인공지능(AI)을 통한 음성봇 및 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지능형 고객센터로, 그동안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들은 각각의 AI 모델로 AICC를 구축해 운영해 왔다. 신한금융의 이번 그룹 통합 AI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