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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도 이건 못 참지" 2024-04-14 08:08:34
명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늘고 고물가에 소비심리도 위축돼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머트발 3사는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를 하는 등 과도하게 광고선전비를 지출하는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다. 이에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사옥 매각 등으로...
'공석·연내 임기끝' 공공기관장 164곳…'총선 낙하산' 주의보 2024-04-14 06:35:00
자리를 공석으로 방치한 것으로 확인돼 총선 낙천·낙선자들을 위한 '보은 인사'를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14일 연합뉴스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알리오·ALIO)을 분석한 결과 임원현황을 공시한 공기업·준정부기관·기타공공기관 346곳 중 33곳은 기관장이 '공석'이었다. 강원랜...
불황에 온라인 명품플랫폼 매출 반토막…중고 거래는 활발 2024-04-14 06:15:00
명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늘고 고물가에 소비심리도 위축돼 매출이 급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머트발 3사는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를 하는 등 과도하게 광고선전비를 지출하는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다. 2022년 기준 머스트잇은 157억원, 트렌비는 122억원, 발란은...
무주 여행의 모든 것 '한 장 여행 전북 무주 편' 2024-04-13 08:17:36
사고의 역할을 했다. 적상산사고는 원래 위치에서 적상호가 바라보이는 위 기슭으로 이전해 1997년 선원각이, 이듬해 실록각이 복원되었다. 오늘날에는 전시관으로서 내부에 태종·세종·인조·영조 실록 등의 영인본(복제 인쇄물)과 당시 실록 봉안 장면을 재현한 디오라마 등을 만날 수 있다. 적상면 산성로 960 안국사...
'금배지' 단 조국혁신당 리아 "박근혜 만세, 철학 없던 시절" 2024-04-12 17:08:14
받아 유세 참여를 했던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김 당선인은 향후 의정 활동 계획과 관련해선 "현장에 있던 예술인 출신이기 때문에 더 낮게, 그분들(예술인) 생활이라든지 어떤 고충이 있는지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다"며 "앞으로 문화체육관광위 쪽에서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머스트잇, 작년 순이익 달성…3년만에 흑자전환 2024-04-12 11:17:51
내다가 명품 플랫폼 경쟁사들과 출혈경쟁으로 과도한 광고 선전비를 지출하고 팬데믹 이후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2021년과 2022년 각각 102억원, 17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냈다. 머스트잇은 지난해 지속적인 기술과 인적 자원 투자를 통해 외형을 확장하고 광고 선전비 효율화 등 내실 강화에 집중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게임위, '아이템 확률공개 미준수' 게임업체 9곳에 시정요청 2024-04-09 07:15:00
협의를 통해 차단 조치하겠다는 것이 게임위 측 입장이나, 앱 마켓 사업자의 협조에 기댄 방식인 만큼 한계가 있다. 현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해외 게임 사업자의 국내 대리인 지정을 의무화하는 게임산업법 개정안이 발의돼 있지만, 21대 국회 임기가 다음 달 끝나는 만큼 통과 여부가 불투명한 실정이다. 문체위...
日, 골든위크에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한국 꼽아…"홍보강화" 2024-04-08 14:50:39
골든위크 이후 여름방학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 일본여행업협회 한국워킹그룹 상품기획자 팸투어 ▲ JTB 신입사원 방한 연수여행 ▲ 규슈지역 교육여행 담당자 팸투어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다음 달에는 전주와 안동을 중심으로 일본 언론인과 여행업자 등 100여명이 참가하는 메가 팸투어를 통해 지방 관광 활성화에도...
황금연휴 맞은 일본인, 한국으로 몰려온다 2024-04-04 17:16:38
순위를 정했다. HIS는 해외여행 예약자 수가 작년 황금연휴와 비교하면 23.2% 늘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는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전인 2018년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전체 외국인 관광객 1천103만 명 중 1위는 일본인으로 총 232만 명으로 집계됐다. (사진=연합뉴스)
에이블리, 첫 흑자 전환 성공 "글로벌·남성 공략 박차" 2024-04-02 16:56:58
광고선전비 등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다. 지난해 흑자 전환의 비결로 에이블리는 ‘비(非) 패션’의 성장을 꼽았다. 뷰티와 디지털, 라이프, 푸드 등 비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하면서 오픈마켓 형태의 ‘에이블리 셀러스’ 서비스 매출이 1332억원으로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 광고선전비를 2022년 437억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