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활건강, 국가별 전략 세분화…새 성장동력은 미용기기 2025-10-09 16:05:13
등 주요 행사에 참여하며 시장 입지를 넓히고 있다. 다이소 전용 ‘CNP 바이 오디-티디’, 이마트 협업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등 세컨드 브랜드를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도 나섰다.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6월 LG전자의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LG 프라엘(Pra.L)’을 인수하며...
"면세점 안 가요" 돌변…중국인들 쓸어담는 '다이소 핫템' 뭐길래 2025-10-04 19:02:04
다이소 상품들도 '大創(다이소)'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국에서도 인기 높은 VT코스메틱의 '리들샷'과 같은 화장품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디이궁들은 올리브영·다이소 매장에서 직접 구매한 상품임을 인증해 구매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기도 한다. 매장을 방문한 사진이나 판매자가...
아마존도 '다이소 전략'?…5달러 이하 식품 브랜드 내놨다 [안재광의 해외 리테일 쏙] 2025-10-02 10:50:24
이번 행보는 한국과 일본에서 균일가숍 다이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 더 주목된다. 다이소는 한국과 일본에서 5000원 이하 균일가에 공급하며 폭발적 성장을 이뤘다. 한국에는 1700여개, 일본에선 36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저가 생태계를 구축했다. ‘값싸지만 품질은 좋다’는 이미지가...
내일부터 中 황금연휴…무비자 입국 허용에 유통가 '활기' 2025-09-30 16:49:52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 다이소 명동역점 역시 화장품·스낵류 비중을 확대했다. 면세점도 활기를 되찾았다.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은 무비자 첫날 하루에만 약 2500명의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방문해, 이달 평균(1000명)보다 크게 늘었다. 신라면세점은 고객 수가 평소보다 30% 증가했고, 신세계면세점도 식품 중심으로 단체...
유통가 북적북적…中단체관광객 K팝앨범·푸드·뷰티 싹쓸이(종합) 2025-09-30 15:36:14
'올다무'(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에도 단체 관광객 증가세가 두드러진다.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의 전날 중국인 고객 매출은 전주 월요일 대비 71% 뛰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시행 첫날이어서 체감이 크지는 않았지만, 단체 관광을 마치고 자유시간에 매장에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눈에 띄었다"며...
[골든픽] 갤럭시아머니트리·토니모리·인바디·한올바이오파마 2025-09-30 07:57:49
비만치료제와 제형 변경 기술이전 소식으로 급등. 단기 차익이 모일 수 있으므로 비중 조절 필요. - 오늘 골든픽 첫번째 종목은 갤럭시아머니트리. 동사는 스테이블코인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으며 전자지급결제 부분에서 앞서가는 기업임. 원화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가치가 커지고 있어 모멘텀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
"웰컴, 유커"…中 무비자 첫날 유통가 '들썩' 2025-09-29 17:21:07
떠오른 CJ올리브영, 다이소, 무신사, 편의점 등도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제품을 대폭 늘렸다. CJ올리브영은 명동 홍대 강남 등 주요 상권 재고를 대거 확충했다. 무신사는 무신사스탠다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50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행사를 연다. 중국 티몰 계정에서 무신사스탠다드를...
더즌 "동남아 디지털 뱅킹 순항" 2025-09-29 17:04:03
영업을 동남아 은행 위주로 시작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150여 개 인도네시아 은행 중 가상계좌 도입이 안 된 은행이 140곳이고 현재 30여 곳과 도입을 논의 중이어서 향후 수주 계약이 잇따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또 “환전 키오스크 부문에선 국내 최초로 부가세 환급 서비스를 도입하고 올리브영과 다이소,...
中단체관광 무비자입국 첫날 들뜬 유통가…"중국인 손님 늘어"(종합) 2025-09-29 15:03:05
받지 않는다고 공지했다. 해당 시스템은 법무부 소속기관에서 별도로 관리·운영하고 있다. 최근 '한국 필수 관광코스'로 떠오른 CJ올리브영, 다이소, 편의점 등도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제품을 대폭 늘리고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서울 명동·홍대·강남 등 글로벌 관광 상권 매장에는...
"다이소 이것까지 팔다니"…부모님도 놀란 '5000원' 효자템 2025-09-29 11:15:27
드는 비용 부담이 커지자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차례상을 간소화하거나 합리적인 대안을 찾으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가성비 제사상'으로 불리는 다이소 휴대용 제기세트가 매년 인기를 끄는 것도 이러한 흐름과 맞닿아 있다. 한편 다이소는 저렴하면서도 실용적인 제품군과 폭넓은 상품 라인업으로 '가성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