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레알코리아, ‘빅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2023-09-04 12:00:10
로레알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로레알 ‘빅뱅’ 오픈 이노베이션(공모전)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로레알 그룹의 ‘빅뱅’ 프로그램은 로레알 북아시아 지역에서 시작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비바테크놀로지 2023’에서 로레알 그룹이...
"로레알 미래, 韓과 협업에 달려…K뷰티 브랜드 추가 인수 고려" 2023-09-01 18:24:22
로레알이 코리아(Korea)의 앞 두 글자와 ‘창조’라는 의미의 creation을 합쳐 만든 신조어다. 한국과의 공동 창조, 즉 기업·정부·학계 등 한국과의 전방위적 협력을 의미한다. 로레알코리아가 한국 진출 30주년을 맞아 1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파브리스 메가르반 로레알 북아시아 총괄사장(사진)은...
韓진출 30주년 로레알 "한국형 혁신 전세계 확산해 성장 지속" 2023-09-01 15:28:07
로레알코리아는 북아시아 시장의 'K뷰티' 'J뷰티' 'C뷰티'(이상 한중일 화장품)로 구성된 '트라이앵글 생태계'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혁신 생태계를 갖춘 한국 시장을 '성장 엔진'으로 보고 있습니다." 파브리스 메가베인 로레알 북아시아 총괄 사장(사진)은 1일 서울...
로레알 한국 진출 30주년…"한국형 혁신, 전 세계에 영감" 2023-09-01 12:08:41
로레알그룹은 1993년 로레알코리아를 설립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30년간 47배 성장하며 한국 뷰티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 잡았다. 한국에는 현재 5개 사업장을 두고 키엘을 비롯한 15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로레알그룹의 세계 첫 이노베이션 센터도 한국에 자리했다. lucho@yna.co.kr...
로레알코리아,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 대상 ‘로레알 프렌즈’ 2기 참가자 모집 2023-08-29 11:10:10
로레알코리아가 국내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로레알 프렌즈(L’Oreal Friends)’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로레알 프렌즈’는 30세 미만 청년을 지원하는 로레알 그룹의 ‘청년을 위한 로레알(L’Oreal For Youth)’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국내 뷰티·미용 분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전문적인...
[게시판] 로레알코리아, 뷰티·미용 분야 특성화고교생 지원 2023-08-29 10:10:08
[게시판] 로레알코리아, 뷰티·미용 분야 특성화고교생 지원 ▲ 로레알코리아는 내달 15일까지 국내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을 지원하기 위한 '로레알 프렌즈'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수도권 소재 미용 특성화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헤어, 메이크업 관련 전공자 가운데 SNS를 즐겨 활용하는...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학위수여식 2023-08-25 18:22:55
대학원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미약품, 로레알코리아 등 국내외 회사에 취업한 경우도 많아 취업률이 91.4%에 이른다는 게 대학 측 설명이다. 겐트대는 1817년 벨기에 겐트시에 설립된 유럽 명문 종합대학이다. 국내에는 2014년 9월 산업통상자원부와 인천시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를 개교...
5000원짜리 화장품 입소문…1년 만에 매출 70% 뛴 곳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6 10:21:13
한국콜마, 코스맥스, 코스메카코리아 등 제조업자개발생산(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상품을 공급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성비가 돋보이는 화장품의 선전은 이뿐만이 아니다. K뷰티 대표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국내 실적에서도 이같은 경향을 엿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고가의 럭셔리 브랜드와 프리미엄...
컬리에 쿠팡까지 참전…온라인 뷰티 시장 판 커진다 2023-08-06 05:57:00
등 36개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 최대 뷰티 기업 로레알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뷰티컬리는 출범 당시 마켓컬리의 주력 고객인 30∼40대를 고스란히 끌어오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9개월간의 사업 성과를 보면 이러한 의도가 맞아떨어지는 모양새다. 뷰티컬리 고객의 연령대별 비중을 보면 30∼40대가 7...
프랑스 스타트업 생태계 중심엔 '라 프렌치 테크'가 있다 [긱스] 2023-08-04 14:15:05
이 프로그램에는 올 12월에 열리는 코리아스타트업센터 글로벌 데모데이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포함되어 있다. 그밖에도 우리 기관의 여러 파트너사들과 함께 진행하는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해외 스타트업에도 열려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로레알과 함께 뷰티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로레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