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 밸류체인 구축한 엄지식품, 해외시장 공략 2025-09-12 17:13:45
냉동식품군 ‘톱2’로 불리는 만두와 볶음밥 제조에 강점을 지녔다.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한 것도 차별화 지점이다. 수지스퀴진은 제조시설이 없는 대신 제품 개발 역량이 뛰어난 회사다. 디자인과 마케팅, 영업에도 강점이 있다. 제품력을 기반으로 코스트코에 입점해 상품성도 인정받았다....
삼계탕 30인분 '노쇼' 당한 사장…분노 대신 '무료 나눔' 2025-09-12 11:03:46
전 B씨로부터 삼계탕 30인분과 만두 8개, 약 58만원 상당의 예약 주문을 받았다. 예약 전화를 받을 당시 예약금 이야기를 꺼냈지만, B씨가 "이 동네 식당에서 한두 번 회식한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말라"는 식으로 말해 믿고 예약금을 받지 않았다. 예약 당일인 9일 오전에도 A씨는 B씨에게 "변동 사항 있으면 미리 연락...
"케데헌 세트 살래요"…덕후들 저격하는 '편의점 제품' 뭐길래 2025-09-10 10:10:47
야끼만두, 김말이 튀김 등 K푸드 대표 상품으로 구성했다. 디저트 카테고리에서도 협업 상품이 마련됐다. GS25는 우수 판매 상품인 ‘아이스 브륄레’를 망고 맛의 ‘아이스 브륄레 골든망고’와 소다 맛의 ‘아이스 브륄레 소다팝’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모든 협업 상품에는 씰(스티커) 1종이 무작위로 동봉된다. GS25는...
세븐일레븐 초가성비 '한도초과' 시리즈, 두달만에 100만개 판매 2025-09-09 08:40:41
만두, 소시지전, 메추리알장조림 등 인기 반찬 8개를 담았다. 세븐일레븐은 한도초과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주요 간편식 구매 시 음료·생수를 증정하고, 한도초과 기사식당바싹불고기도시락 등 도시락 4종은 카카오페이머니 등 결제시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HMR 최강자 만들자" UCK 10년 장기 프로젝트의 결실… 유일무이 K푸드 강소기업 엄지식품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5-09-08 11:14:40
엄지식품은 냉동식품군 '탑2'로 불리는 만두와 볶음밥 제조에 뛰어난 능력과 시설을 갖추고 있었다. 재무적으로 튼튼했고, OEM에 그치지 않고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한 점도 차별화 포인트였다. 다만 UCK가 엄지식품을 처음 찾아간 2016년만 해도 창업주는 매각 의사가 없었다. 6년의...
"현대차·LG가 일자리 줬는데 배신"…조지아주 한인들 '분노' 2025-09-08 08:58:55
김, 만두를 판매했고, 한인 식당도 1개에서 6개로 늘었다. 조지아주 경제개발부 장관 팻 윌슨은 최근 애틀랜타 저널에 기고한 칼럼에서 조지아주와 한국의 협력관계를 칭찬하며 조지아주에는 100여개의 한국계 기업이 운영되고 있고, 작년 기준 1만7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이 조지아주에서...
'비비고 만두' 日 공략 가속…신공장 본격 가동 2025-09-02 16:49:47
현지 소비자 수요는 빠르게 늘었다. 올해 상반기 일본 만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8% 늘고, 같은 기간 일본 식품사업 매출도 약 27%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은 어느새 일본 만두 시장 점유율 3위에 오르며 1위 아지노모토, 2위 이트앤드를 추격하고 있다. 신공장에 힘입어 현지 시장 2위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구찌 vs 루이비통, 식당으로 맞대결 2025-09-02 16:46:53
식기에 적용하고 만두에도 모노그램 문양을 새겨 화제가 됐다. 구찌와 루이비통 식당 간 거리는 불과 80m다. 구찌와 루이비통뿐만이 아니다. 에르메스는 서울 신사동에서 ‘카페 마당’을, 디올은 성수동과 청담동에서 ‘카페 디올’을 운영 중이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려는...
사조대림, 참치 감칠맛 '만능 조미료'…국물·볶음에 활용 2025-09-02 16:01:49
최적화된 참치소스, 튀김·만두·전에 어울리는 간장 디핑소스 등 용도별로 특화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참치액이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참치 전문가로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참치...
"명품 사지 말고 먹어요"…구찌·루이비통 '맛 대결' 벌인 까닭 2025-09-02 15:17:10
모노그램 패턴을 식기에 적용하고, 만두에도 모노그램 문양을 새겨 화제가 됐다.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과 르 카페 루이비통이 이달 잇달아 문을 열면서 명품 업체들의 외식 사업 경쟁이 본격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특히 루이비통 청담동 매장은 구찌 청담동 매장까지 도보로 1분만에 도착할 만큼 가까이 붙어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