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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길 '막막'...서울 도로통제 해제, 지하철·버스 증차 2025-12-05 07:39:38
해제됐다. 서울시는 전날 폭설로 인해 출근길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날 출근 시간대 지하철 운행을 20회 늘리고 버스 출근길 집중 배차시간을 30분 연장했다. 결빙 구간, 보도, 이면도로 제설 미흡 구간에 추가 제설작업도 진행한다. 시는 간선도로·자동차전용도로 등에 제설제를 살포했다.서울시는 "살얼음이 발생할...
"기업 공시 때 배당정책 구체화해야…분·반기 배당도 기재" 2025-12-04 12:00:00
원론적으로 기재하거나 미흡한 경우가 많았다. 배당금 결정 요인을 추상적으로 기재하거나, 자사주 매입·소각 계획을 구체적인 내용 없이 '필요시 검토'로 간략하게 쓴 경우가 대표적이다. 지난해 사업보고서를 제출한 2천529개사를 대상으로 '배당 관련 예측 가능성 제공 사항'도 점검했는데 분·반기...
해외부동산펀드 또 ‘허점’…금감원, 실사·심사 전 과정 손본다 2025-12-04 10:00:00
핵심 절차가 실제 운영에서는 여전히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부동산 자산에 문제가 발생할 때 대응역량을 갖춘 관리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적격성 기준조차 불충분했고, 실사보고서는 투자자산의 개별 위험 요소 분석 없이 시장 개황 소개 수준에 머문 경우가 많았다. 심사 과정에서도 주요 계약 조건 비교 검토가...
송창현 현대차그룹 첨단차플랫폼 본부 사장·포티투닷 대표 사의 2025-12-04 09:44:18
2019년 설립·2022년 현대차 인수…자율주행 기대 미흡 책임 차원 해석도 현대차그룹, 사장단 인사 임박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차그룹에서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개발을 이끌던 송창현 첨단차플랫폼(AVP) 본부장(사장) 겸 현대차그룹 글로벌 소프트웨어센터 포티투닷 대표가 사의를 표했다. 4일 업계에...
"서울 명일동 땅꺼짐 사고, 자연재해·인재 복합 작용"(종합2보) 2025-12-03 17:54:15
관리 미흡 등 간접 영향 판단 국토부, 터널 공사 지반 조사 기준 강화 등 제도 개선안 마련 (세종=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지난 3월 2명의 사상자를 낸 서울 강동구 명일동 지반침하(땅꺼짐) 사고는 자연재해와 인재(人災)가 복합적으로 작용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토교통부와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사조위)는...
통신3사 만족도 하락…개인정보 유출 우려 '최대 불만' 2025-12-03 17:27:35
증가했다. 특히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만이 전체 불만·피해의 절반(50.0%)을 차지하며 만족도 하락의 주요 요인으로 지목됐다. 이어 서비스 품질 미흡(29.3%), 약정 해지·변경 시 부과되는 위약금(25.5%) 등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해당 사업자에게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서울 명일동 땅꺼짐 사고, 자연재해·인재 복합적으로 작용"(종합) 2025-12-03 16:12:15
미준수와 지반 보강재 주입 공사 시방서 작성 미흡 등도 적발했다. 박인준 사조위원장(한서대 토목공학과 교수)은 "자연재해와 인재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사고"라며 "선진국에서는 도심지에서 나틈(NATM) 공법을 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조위 활동과 별개로 국토교통부·서울지방국토관리청은 지난 4월 사고가 발생한 현...
박대준 쿠팡 대표 "패스키 한국 도입 검토할 것" 2025-12-03 15:32:46
"미흡했던 것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범석 쿠팡Inc 의장이 한국에 얼마나 체류하는지' 질의하자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며 "올해 만난 적이 없다"고 했다. 앞서 신장식 조국혁신당 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김 의장을 고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 의원은 "김 의장은 국적이 미국이고, 미국...
명일동 땅꺼짐 사고, 도로 터널공사·노후관 관리 미흡이 영향 2025-12-03 14:00:00
미흡이 영향 사조위 "지하수위 저하·하수관 누수로 불연속면 약화…설계하중 초과 외력 작용" 국토부, 터널공사 지반 조사 기준 강화 등 제도개선안 마련 (세종=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지난 3월 발생한 서울 강동구 명일동 지반침하 사고에 과거 고속도로 터널 공사와 인근 노후 하수관의 관리 미흡이 영향을 미쳤다는...
"이동통신사 불만 소비자 비율 1년새 두배로…정보유출 때문" 2025-12-03 12:00:09
대한 불만이 50%(210명)로 가장 많았고 '서비스 품질 미흡'(29.3%), '약정 해지·변경에 따른 위약금 부과'(25.5%)가 뒤를 이었다. 이동통신 3사 이용 소비자와 알뜰폰 이용 소비자의 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멤버십 서비스와 제휴 서비스 등에서 이동통신 3사가 우위에 있고, 이용요금, 요금제 선택 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