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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2년 연속 적자…지난해 778억원 영업손실 2022-03-23 20:14:34
`불가리스 사태` 이후 매각 작업이 진행됐지만 법적 분쟁으로 여전히 마무리되지 못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실적에 대해 "분유 등 수익 창출 품목들의 매출 정체 및 코로나19에 따른 내수경기 침체와 학교 우유급식 제한 등으로 매출 신장의 어려움이 발생했다"며 "기존 파워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활동과 함께 건기식...
남양유업 지난해 778억원 영업손실…2년째 적자(종합) 2022-03-23 19:42:25
불가리스 사태' 이후 매각 작업이 진행됐지만 법적 분쟁으로 여전히 마무리되지 못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실적에 대해 "분유 등 수익 창출 품목들의 매출 정체 및 코로나19에 따른 내수경기 침체와 학교 우유급식 제한 등으로 매출 신장의 어려움이 발생했다"며 "기존 파워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활동과 함께...
남양유업 지난해 778억원 영업손실…2년째 적자 2022-03-23 18:41:07
연속 적자였다. 매출은 9천561억원으로 전년보다 0.8% 늘었다. 홍원식 회장은 상여금 없이 급여로만 16억1천900만원의 보수를 받았다. 이는 전년보다 7.5% 증가한 것이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소위 '불가리스 사태' 이후 매각 작업이 진행됐지만 법적 분쟁으로 여전히 마무리되지 못하고 있다. kaka@yna.co.kr (끝)...
맥주·발효유…가격 줄줄이 오른다 2022-03-18 17:20:39
결정된 바가 없다”고 말했다. 불가리스를 비롯한 남양유업 발효유 제품 가격도 오른다. 남양유업은 다음달부터 발효유 출고가를 평균 3.5% 인상한다고 이날 밝혔다. ‘떠먹는 불가리스’를 비롯해 ‘불가리스 위쎈’ ‘1000억 프로바이오틱’ 등 가격이 인상된다. 다만 마시는 발효유 ‘이오’는 가격을 유지하기로 했다....
불가리스도 오른다…남양유업, 발효유 출고가 3.5% 인상 2022-03-18 11:09:18
오른다. 남양유업은 다음달부터 불가리스 등 발효유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3.5%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약 4년 만의 가격 인상이다. 남양유업의 떠먹는 발효유, 마시는 발효유, 일반 요구르트 제품군 중 인상 대상 브랜드는 불가리스, 위쎈, 1000억 프로바이오틱 등이다. 마시는 발효유 브랜드 '이오'는 가격...
불가리스 가격 인상…남양유업, 발효유 출고가 3.5%↑(종합) 2022-03-18 10:40:06
요구르트 제품의 가격이 오른다. 인상 대상 브랜드에는 불가리스, 1천억 프로바이오틱, 불가리스 위쎈 등이 있다. 다만 마시는 발효유 '이오'는 현재 가격이 유지된다. 남양유업이 발효유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은 약 4년 만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원유 가격과 함께 물류비, 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 비...
불가리스 가격 인상…남양유업, 발효유 출고가 3.5%↑ 2022-03-18 10:11:36
가격이 모두 오른다. 인상 대상 브랜드에는 불가리스, 1천억 프로바이오틱, 불가리스 위쎈 등이 있다. 남양유업이 발효유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은 약 4년 만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원유 가격 인상 등 제반 비용 상승으로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남양유업은 약 8년 만에 즉석커피 제품의...
IB업계 '이불킥'한 작년 최악 거래는…한앤컴퍼니의 남양유업 인수 2022-02-16 17:23:15
불가리스 과장광고 사건’ 등이 연달아 터졌다. 여론은 물론 실적도 악화하자 홍원식 회장은 회사 매각을 발표했고 한앤컴퍼니가 이를 사들이기로 했다. 하지만 거래 당일 홍 회장이 나오지 않고 거래를 무효화하면서 결국 법정싸움으로 확산됐고 아직도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양쪽의 법률 자문은 김앤장이 맡았다. 최악의...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한앤코 손 들어준 가처분 결과에 '불복' 2022-01-27 17:12:53
'불가리스 사태'로 홍 회장은 사모펀드(PEF) 운용사 한앤컴퍼니와 주식매매계약(SPA)을 맺었다. 하지만 '계약 불발'을 주장하며 소송전이 이어지고 있다. 한앤코는 지난해 8월 홍 회장 일가의 주식처분금지 가처분을 신청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다. 이어 남양유업이 홍 회장 측근으로 이사회를 구성하기...
"그릭요거트가 대세"…건강 트렌드에 발효유 시장 '쑥' 2022-01-02 08:00:01
'불가리스'(7.4%), '요플레'(6.5%), '매일바이오'(5.4%) 등의 순이었다. 발효유 유통처별 비중은 대형마트(42.4%), 온라인(23.7%), 편의점(12.8%), 직접판매(12.2%) 독립슈퍼(2.7%) 등의 순으로 높았다. 조사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형마트의 유통 비중이 줄고 온라인과 편의점은 늘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