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는 것에 진심인 회사"…MZ세대 패션 1위 '에이블리' 본사 가보니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2-05-30 14:25:00
수 있을 듯합니다. 에이블리는 여성 전문 의류·뷰티 쇼핑몰(플랫폼)입니다. 저는 에이블리 앱으로 물건을 구매해본 적은 없습니다.(남자고 MZ세대도 아니라서?….) 하지만 취재를 위해 앱도 깔아보고 나름 이곳저곳 많이 살펴봤습니다. MZ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전문몰 1위라고 하니 '뭐가 차별화 포인트'인지...
'빵빵데이' 'K컬처 박람회'…맛·문화예술 살아 숨쉬는 천안 2022-05-26 15:30:58
타운홀’을 마련했다. 11년간 방치된 원성동 오룡경기장 일대는 전국 최초 도시재생 리츠 사업을 통해 체육·문화 인프라를 확충한다. 2026년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K컬처 세계박람회도 개최한다. 독립기념관의 인프라와 콘텐츠를 활용해 역사와 한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게 시의 설명이다. 이곳에 K팝을...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상품 수백만개 추가 2022-05-11 08:51:28
중 패션, 뷰티, 주방, 디지털, 스포츠 등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소개하는 '아마존 블러썸' 프로모션을 이달 중순에 진행할 예정이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 확대는 내년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11번가의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하형일 11번가 사장은 이달 초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타운홀...
[Start-up Invest] ‘남성판 퀸잇’ 패션 커머스 ‘댄블’, 시드 투자 유치 2022-04-29 12:56:43
추출해 고객 한 명에 맞는 커머스를 서비스 하고 있다. 김희수 테일러타운 대표는 “바쁜 3050 직장인 남성의 사이즈, 유행, TPO(시간, 장소, 상황) 고민을 대신해주는 올인원 패션, 뷰티 버티컬 커머스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중년층 온라인 쇼핑경험을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khm@hankyung.com
K팝 인기에 승승장구…케이타운포유, 500억 규모 투자 유치 2022-04-14 10:10:24
더욱 강화하는 한편 뷰티, 패션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케이타운포유 최원준 대표는 "이커머스, 콘텐츠, 커뮤니티 등 세 사업 핵심 분야에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림으로써 K팝 분야를 넘어 세계 수준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반도건설, 브랜드상가 ‘파피에르 반월당역’ 1층 상가 오픈 2022-04-11 15:20:33
2층은 중대형F&B, 뷰티, 캐주얼 ZONE, 3층은 메디컬, 에스테틱, 키즈/에듀 ZONE 등으로 구성된다. ‘파피에르 반월당역’은 대구 반월당·동성로 연계 상권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었다. 대구지하철 1·2호선 반월당역 20번 출구 초역세권과 대구 교통의 중심인 달구벌대로변에 위치한 반월당역 중심상권에 들어선다....
유통업계 주총 결산…'신사업·온라인' 내건 오프라인 유통 공룡들 [한경 엣지] 2022-04-06 00:39:12
타운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서울 마곡 등에 실버타운을 지을 계획입니다. 호텔이 가장 잘 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가의 실버 사업을 할 수 있지요. 식품 사업부문과 협업해 건강기능식품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의 실리콘밸리·한국 신산업 관련 뉴스레터 한경...
올리브영, 뷰티사이클 캠페인 본격 확대..."올해 공병 1톤 모은다" 2022-03-23 15:51:36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캠페인은 내년 2월 28일까지 전국 20개의 주요 플래그십·타운 매장에서 진행된다. 회사측은 "화장품 용기의 90%가 일반 분리배출시 재활용이 어려운 만큼, 접근성이 좋은 올리브영 매장에 수거함을 비치해 공병 수거율을 높이고 재활용 실천을 독려한다는 취지"라고...
재활용 어려운 화장품 용기…CJ올리브영, 공병 수거 캠페인 2022-03-23 08:19:30
주요 매장에서 화장품 공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벌인다고 23일 밝혔다. 다 쓴 화장품 용기를 깨끗이 씻어 건조한 뒤 전국 20개 주요 플래그십·타운 매장에 설치된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CJ올리브영에서 판매하지 않는 상품의 공병도 받는다. CJ올리브영은 공병 1t(톤) 수거를 목표로 하고...
"연내 상장, 대형마트 시총 넘어설 것…뷰티 등 사업 확대" 2022-01-18 18:06:54
연 타운홀미팅에서 올해 거래금액 목표치를 3조2000억~3조3000억원으로 제시했다. 지난해 충청권과 부산·울산 등 전국으로 새벽배송 범위를 넓혔고 판매자와 소비자를 중개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를 올해 본격 시작한 데 따른 기대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컬리는 올해 상품 카테고리도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