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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피부 미용…'미코노미' 확산 2025-08-25 16:55:44
러닝과 피부 미용, 정신 상담 관련 소비가 최근 2년 새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문화인 ‘미코노미(me+economy)’가 확산하면서다. 25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러닝 전문 매장 이용 금액은 2023년 같은 기간 대비 216% 급증했다. 이용 건수 역시 203% 늘었다....
"아낌없이 쓴다"…'미코노미'가 뜬다 2025-08-25 10:42:50
건수는 최근 2년 새 31.2% 늘었는데, 특히 30대 남성 이용 건수가 73.7% 증가하며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정신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추세도 확인됐다. 올해 상반기 정신건강의학과 이용 건수는 2023년 같은 기간 대비 11.4% 늘었다. 연령대별로 20대는 진로·연애, 30대는 아동·부부·직장 문제, 40대는...
신한카드 "러닝·피부과·정신과 이용 늘어…'미코노미' 부상" 2025-08-25 10:26:37
건수가 73.7% 증가하며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정신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추세도 확인됐다. 올해 상반기 정신건강의학과 이용 건수는 2023년 같은 기간 대비 11.4% 늘었다. 연령대별로 20대는 진로·연애, 30대는 아동·부부·직장 문제, 40대는 청소년 상담, 50대 이상은 우울·무력감 관련 상담 비중이...
'CSI 과학수사대'처럼 음식 이물질 찾아낸다…세스코 '이물분석센터' 가보니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08-23 08:00:03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화이트 세스코의 이용 건수는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1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누적 60만 건을 웃도는 상담 건수를 토대로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솔루션도 개발한다. 월마다 예상되는 문제 현황을 사전에 제공해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사 관계자는 “냉장고 내부에 유통기한이 임...
공무원 등 청탁금지법 위반 제재 작년 446명…역대 최다 2025-08-19 14:31:57
교육상담 운영 실적 등 제도 운영 실태를 종합 점검한 결과다. 청탁금지법에 따라 공직자 등은 직무 관련 여부 및 기부·후원·증여 등 명목에 관계없이 일정액 이상의 금품 등을 받거나 요구해선 안되며, 외부 강연 등에서도 과도한 사례금을 받으면 안된다. 권익위에 따르면 법 시행 이후 제재를 받은 공무원 등의 누적...
이영지·육성재도 "당했다" 고백하더니…"피해 구제 복잡" [1분뉴스] 2025-08-19 07:04:12
상담 건수는 총 1572건이었다. 품목별 상담 건수는 가방 330건(21%), 신발 228건(14.5%), 화장품 196건(12.5%), 음향기기 171건(10.9%), 의류 147건(9.4%) 등의 순이었다. 특히 고가의 해외브랜드 가방과 관련해선 최근 3년간 상담 건수가 꾸준히 증가했다. 소비자원이 국내외 주요 온라인 플랫폼 8곳에서 판매되는 상품...
뱅크샐러드, 2분기 첫 흑자 전환…매출 85% 급성장 2025-08-14 15:41:32
실질적으로 줄이는 고객 경험을 구현했다"며 "지난 2분기 상담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70%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대출 부문은 지난 2분기 대출 실행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5% 늘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대출 쿠폰'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유입을 확대했다는 게 뱅크샐러드의 설명이다. 뱅크샐러드의...
아기가 쓰는건데 '품질 논란'…소비자들 뿔났다 2025-08-14 11:52:59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2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피해 상담 건수가 451건에 달했고, 피해자 커뮤니티 회원 수도 6천명이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연맹은 "해당 업체 두 곳은 모두 부품 결함 인지 후에도 소비자에게 정확한 고지를 않고 부품을 교체하도록 안내했다"며 "아르테의 경우 공식 쇼핑몰과 중고거래...
"젖병세척기 결함에 소비자 안전 우려…해당 업체 고발 검토" 2025-08-14 11:37:35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2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피해 상담 건수가 451건에 달했고, 피해자 커뮤니티 회원 수도 6천명이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연맹은 "해당 업체 두 곳은 모두 부품 결함 인지 후에도 소비자에게 정확한 고지를 않고 부품을 교체하도록 안내했다"며 "아르테의 경우 공식 쇼핑몰과 중고거래...
공정위, 위메프 사태에 1372소비자상담수당 1억7천만원 늑장지급 2025-08-11 06:07:00
상담에 참여한 10개 소비자단체의 월별 상담 건수를 취합해 제출하면 공정위가 다음 달 수당(일반상담 수당 건별 4천500원·피해처리 수당 8천원)을 사후 보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그런데 지난해 12월 소비자단체가 각 상담원에게 지급한 수당 총 1억7천200만원을 보전하지 못한 사태가 벌어졌다. 사상 초유의 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