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尹 있는 서울구치소 폭파"...50분만에 잡힌 협박범 2025-08-12 09:22:04
받는다. 전화를 받은 콜센터 상담원은 곧바로 112에 신고했고, 경찰은 신고접수 50여분만인 오전 5시 18분께 안양시 소재 A씨 지인 주거지 인근 노상에서 A씨를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검거 이후 잠들어 아직 조사 전"이라며 "음주 여부, 범행 동기 등은 추후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尹 있는 서울구치소 폭파하겠다"…50대 협박범 긴급체포 2025-08-12 09:20:38
폭파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콜센터 상담원으로부터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오전 5시 18분께 안양시 만안구의 한 노상에서 A씨를 검거했다. A씨가 검거 이후 잠들어 아직 조사 전으로, 경찰은 음주 여부, 범행 동기 등 자세한 사건 경위를 추후 확인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공정위, 위메프 사태에 1372소비자상담수당 1억7천만원 늑장지급 2025-08-11 06:07:00
상담원에게 지급한 수당 총 1억7천200만원을 보전하지 못한 사태가 벌어졌다. 사상 초유의 수당 미지급 사태는 지난해 8월 티메프 사태가 본격화하면서 상담 건수가 큰 폭으로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일반 상담 건수는 28만3천560건으로 전년보다 3만1천469건(12.5%) 증가했다. 피해처리는 12만6천447건으로...
이스타항공 AI 챗봇 '별이'로 고객 만족도 '업' 2025-08-08 09:52:17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며,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 기능도 있어 고객은 개인 맞춤형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서비스 도입 후 현재까지 약 5만 명이 별이를 이용했고, 이 중 15%는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기능을 이용했다. 이용자 중 70% 이상이 별이를 통해 상담을 완료해, 예악센터를 통한 전화 문의 인입은 월평균 약...
전화 문의 월평균 24% 줄었다…이스타항공, 챗봇 효과 '톡톡' 2025-08-08 09:26:05
시공간에 상관없이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며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 기능도 있어 고객은 개인 맞춤형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서비스 도입 후 현재까지 약 5만 명이 별이를 이용했고 이 중 15%는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기능을 이용했다. 이용자 중 70% 이상이 별이를 통해 상담을 완료해 예악센터를 통한 전화 문의 인입...
현대캐피탈 "자동차 리스·렌트, 모바일로 편하게 이용하세요" 2025-08-01 09:52:22
주문하기는 통상적으로 상담원과의 상담 과정까지 거쳐야 계약할 수 있는 맞춤형 리스·렌트 상품의 계약 과정을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게 개선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인기 차종들을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AI 기반 보이스봇 도입 2025-07-30 16:53:46
이에 따라, 상담 대기 시간이 단축되고 상담원 업무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AI 보이스봇이 적용되는 문의 유형은 고객센터 주요 업무인 ▲결제대금 문의 및 즉시출금 ▲사용내역 문의 및 발송 ▲카드 이용한도 문의 및 상향신청 ▲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사용등록 등이다. 롯데카드는 향후...
"폰 개통하면 대출해준다"…서민 울린 '휴대폰깡' 사기단 검거 2025-07-30 12:00:02
상담원과 휴대전화 개통 기사 등을 영입해 조직을 꾸렸다. 이들은 전국에 53개 유령 대부업체와 12개의 텔레마케팅 사무실을 개설하고, 온라인 대출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하며 조직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 경찰은 이번 수사로 총책을 포함해 184명을 검거하고 2개의 조직을 와해시켰다. 경찰은 범죄수익 16억 2000만원...
'챗GPT 상담원' 국내 이통사 최초 상륙…LG표 AICC 확 바뀐다 2025-07-28 10:14:57
LG유플러스가 글로벌 인공지능(AI) 선도 기업 오픈AI와 협력해 AI 컨택센터(AICC)를 개발한다.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에이전틱 AI 기반으로 이뤄진 AICC 개발이 이뤄지는 것이다. LG유플러스는 28일 오픈AI와 AICC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는 오픈AI의...
미래에셋증권, 글로벌 금융인재 육성·청년 대상 기초 경제교육…노인·장애인 고객 전담센터 운영 2025-07-24 15:47:22
운영했다. 고령 투자자 전담 상담원으로 바로 연결되는 시니어 전용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니어 전용 서비스는 지난해에만 1만9726건의 문의를 처리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그룹 내 판촉물 구매사이트에 사회적기업 제품과 친환경 상품을 따로 분류했다. 사회·환경적 의미를 더한 판촉물 구입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지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