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8억 현금 매입"…박정민, 신흥 부촌 '아치울' 주민이었다 [집코노미-핫!부동산] 2025-12-02 18:54:01
24시간 경비 인력 운영으로 인한 철저한 보안을 자랑하며 스마트폰으로 모든 시설을 제어함은 물론 완벽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구축된다. 해당 고급 빌라가 위치한 경기 구리시 아치울마을은 소설가 고(故) 박완서, 화가 이성자, 판화가 최지숙 등 예술인들이 거주해 '예술인 마을'이라 불렸다. 최근에는 교통과...
美, 블프 이어 '사이버 먼데이' 매출 증가 2025-12-02 17:58:02
온라인 쇼핑 행사 ‘사이버먼데이’에서 소비 지출이 작년보다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과 기업 채용 감소 등으로 소비가 위축될 것이란 우려가 있었지만 이 같은 매출 호조로 소비 한파 우려를 일시적으로 잠재웠다. 시장조사업체 어도비애널리틱스는 미국 소비자들이 1일(현지시간)...
'내 손안의 태블릿' 시대…삼성, 두 번 접는 폰 꺼냈다 2025-12-02 17:45:22
이를 통해 10인치 대형 화면인데도 사용 시간을 최신 갤럭시 Z폴드7 수준(약 6시간)으로 늘렸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신제품 설명회에서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삼성전자 장인정신이 집약된 가장 새롭고 진보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은 한 치의 오차도 없애기 위해 트라이폴드 생산과 품질 검수에...
유통 플랫폼 vs AI 빅테크…블프 '쇼핑 혈투' 2025-12-02 17:23:54
선보인 쇼핑에 특화한 AI 에이전트를 통해 e커머스로 유입된 트래픽이 전년 대비 7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침공을 막기 위해 아마존 등 유통 플랫폼들은 자체 AI 쇼핑 챗봇을 활용해 사용자를 묶어두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 AI 챗봇으로 점유율 사수1일(현지시간)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삼성, 두번 접는 '갤럭시Z 트라이폴드' 공개…"장인정신 집약" 2025-12-02 15:59:44
사용 시간을 최신 갤럭시 Z폴드 7 수준(약 6시간)으로 끌어올렸다. 임성택 한국총괄 부사장은 신제품 설명회에서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삼성전자 장인정신이 집약된, 가장 새롭고 진보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은 한 치의 오차도 없애기 위해 트라이폴드 생산과 품질 검수에 컴퓨터단층촬영(CT)과 레이저 스캔까지...
20조 넘게 '싹쓸이'…'사이버먼데이' 매출 폭발 전망 나왔다 2025-12-02 15:47:50
월요일에 진행되는 연중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 ‘사이버 먼데이’에서 소비 지출이 작년보다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관세 정책과 기업 채용 감소 등으로 소비가 위축될 것이란 우려가 있었지만, 이러한 매출 호조가 소비 한파 우려를 일시적으로 잠재웠다. 시장조사업체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조희경 화요대표 "증류주 수출시장 확대…종량세로 바꿔야 발전" 2025-12-02 12:00:00
식당 매출이 저조했으며 온라인쇼핑 확대로 대형마트 매출이 줄어 화요도 타격을 입고 있다고 했다. 화요는 화요그룹 체제를 공식 선언했다. 화요는 도자 브랜드 광주요와 프리미엄 식문화 플랫폼 가온소사이어티의 역량을 화요로 통합해 술 중심으로 그릇과 식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조태권...
'쇼핑 주도권' 뺏길라…아마존 VS AI 에이전트 '블프 전쟁'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2-02 11:28:55
미국의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 프라이데이' 연휴 기간 전통의 전자상거래(e커머스) 강자와 신흥 인공지능(AI) 기업들이 커머스 시장의 주도권을 두고 격돌했다. 1일(현지시간) 데이터 분석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블랙 프라이데이인 지난달 28일 아마존 어플리케이션에서 AI 쇼핑 챗봇인 '루퍼스'를...
되살아난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 우려…3대지수 하락마감 [뉴욕증시 브리핑] 2025-12-02 07:29:29
쇼핑 대목에도 불구하고 소매업체들의 주가는 보합권에 머물렀다. 월마트는 0.92% 올랐지만, 홈디포의 상승률은 0.11%에 그쳤다. 코스트코는 약보합으로 마감됐다. 신용카드업체인 비자와 마스터카드는 오히려 1% 이상 하락했다. 온라인 쇼핑몰 대행 서비스 업체 쇼피파이는 사이버먼데이로 대목인 이날 일부 먹통이 되면서...
어도비 "美소비자,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지출 전년대비 6%↑" 2025-12-02 06:51:01
추수감사절 쇼핑 대목의 대미를 장식하는 '사이버 먼데이'(추수감사절 다음 월요일)인 1일(현지시간) 미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142억 달러(약 20조9천억원)를 지출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로이터 통신이 이날 시장조사업체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는 작년 사이버 먼데이 지출액보다 6.3% 늘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