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국생명과학, 中 티앤위제약과 전방위 협력…中 수출 본격 시동 2025-12-01 09:40:54
마케팅·영업·유통 등 전방위 협력을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티앤위제약은 중국 저장성에 본사를 둔 제약사로, 의약품 개발 뿐 아니라 제조와 판매도 전문으로 한다. 지난해 매출은 약 27억5000만위안(약 5700억원)이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국생명과학은 자사 고부가가치 조영제 라인업을 중국에 본격 도입한다는...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마케팅 사례를 분석할 때 틱톡을 빼놓고 말하기는 어렵다. 틱톡은 K-뷰티가 미국 시장에서 폭발력을 가질 수 있었던 강력한 수단 중 하나다. 화장품 업계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브랜드의 성장세를 점쳐볼 수 있을 만한 지표로 여전히 틱톡 트렌드를 활용한다. 퓨처 마케팅 인사이트에 따르면 ‘K-뷰티(kbeauty)’...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보육기업 CEO] 스마트 수질오염 경보시스템(WATERCOPS) 구축하는 ‘이엔아이씨티’ 2025-11-30 21:37:04
R&D 인력 확충, 해외 인증, 현장 실증 확대,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 후 전 대표는 “현장에서 우리 시스템이 오염 사고를 미리 차단했을 때, 그리고 지자체 담당자들이 ‘이제 안심이 된다’고 말해 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덧붙여...
K뷰티 브랜드 검색…美 '블프' 전후로 쑥 2025-11-30 18:09:36
동국제약의 마데카는 유튜브 쇼츠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확대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토니모리는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꾸준히 넓히면서 해외 매출을 키우고 있다. 올해 1~3분기 누적 수출금액은 38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3.8% 증가했다. 26일에는 호주 헬스&뷰티 매장인 ‘프라이스라인’ 430여 곳에 공식...
'장담그기' 유네스코 등재 1년…유통업계, 전통장 수출길 연다 2025-11-30 07:03:00
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각국에서 우리 전통장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올해 들어 11월까지 PB(자체브랜드) 장류 수출 물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5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 성장세를 바탕으로 간장 등 다른 품목으로 장류 수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I 도입·바이오사업 확대…글로벌 영향력 확대하는 롯데 2025-11-28 16:35:19
원료 조달, 제품 수출,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글로벌 메가 브랜드 육성 1호 제품인 빼빼로의 올해 상반기 수출액은 400억원을 넘어서며 반기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0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CPHI Worldwide’에 참가했다. 기간 중...
트레이드잇, 미국 투자사로부터 50만 달러 시드 투자 유치 2025-11-28 15:13:58
가능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며, “데이터 중심의 수출 플랫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트레이드잇은 그 중심에서 글로벌 표준을 만들 잠재력이 높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트레이드잇은 현재 약 200여 개 기업에 TaaS 기반 수출 영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역 데이터 기반 AI 바이어 발굴 기능과 SaaS...
"가족들에게 선물할래요"…야근 잦은 美간호사도 푹 빠진 K제품 2025-11-28 07:39:44
선점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틱톡의 바이럴 마케팅과 한국의 사상 최대 화장품 수출 호조가 맞물리며 ‘K-뷰티 2차 붐’이 본격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뉴욕서 K-뷰티 행사 이어져이날 닐슨 IQ에 따르면 2025년 미국 K-뷰티 매출은 20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전년 대비 37% 증가한 수치로, 전체 뷰티 시장의...
K-브랜드의 미래,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Glocal)'에서 답을 찾다 2025-11-27 17:47:47
진출을 준비하는 브랜드 실무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리더, 브랜딩 전문가 등에게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를 기획한 위픽코퍼레이션 이재훈 리드는 "이번 웨비나는 폴 강 대표가 뉴욕과 서울을 오가며 쌓은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브랜드가 자...
강원한우, 아랍에미리트 수출... 중동 시장 진입 가속화 2025-11-27 16:39:22
수출을 계기로 두바이 내 강원한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 향후 정기 수출 계획 및 물량 확대 로드맵, 중동 시장 맞춤형 제품 구성 등 다각도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협의했다. 강원한우 방문단 관계자는 “첫 수출 물량을 직접 확인하며 현지에서도 강원한우의 품질이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