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기상어' 더핑크퐁컴퍼니, 코스닥 상장 예심 청구 2025-05-29 17:46:28
캐릭터 아기상어(상어가족)를 비롯해 핑크퐁, 베베핀 등 캐릭터 기반 자체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음원, 공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회사다. 핵심 수입원은 2억50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회사 유튜브 채널이다. 각 캐릭터별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핑크퐁 상장 기대감에 신고가 찍은 삼성출판사…약세 마감(종합) 2025-05-29 15:42:17
기자 = 인기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 지식재산권(IP)을 가진 더핑크퐁컴퍼니가 코스피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29일 삼성출판사[068290]가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다만 주가는 차익실현 매물에 상승분을 반납하고 하락 마감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시장에서 삼성출판사는 전 거래일 대비 3.19% 내린...
[특징주] 핑크퐁 상장 기대감…삼성출판사 4% 강세 2025-05-29 09:17:50
기자 = 인기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 지식재산권(IP)을 가진 더핑크퐁컴퍼니가 코스피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29일 장 초반 삼성출판사[068290]가 강세다. 이날 오전 9시 15분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출판사는 전 거래일 4.18% 오른 2만1천20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더핑크퐁컴퍼니의 코스피 상장 추진 보도에 따른...
삼성출판사, 핑크퐁 아기상어 IPO 기대감에 상승세 2025-05-29 08:52:05
● 삼성출판사, 핑크퐁 아기상어 IPO 기대감에 상승세 어제 장 마감 이후에도 대체거래소 현황 및 삼성출판사의 흐름이 좋았다. 특히 핑크퐁 아기상어와 관련된 종목인 삼성출판사는 IPO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하다. 연내 상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1조 원이 넘어갈 것으로 보여 대어로 평가받고 있다. 작년 매출...
"런던 심포니와 핑크퐁 동요 협업…다양한 IP 사업 도전" 2025-05-25 17:17:15
‘아기상어’. 중독성 있는 소절로 유튜브 역사상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158억 회)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4월엔 미국 백악관의 부활절 행사에 초청받기도 했다. 아기상어를 만든 더핑크퐁컴퍼니의 김민석 대표는 한국경제신문 인터뷰에서 “철저한 유통 전략 덕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했다. 김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여기가 노다지인가"…일본 원정 나선 K-제작사들 2025-05-18 07:58:01
방식으로 글로벌 IP를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기상어', '베베핀' IP를 보유한 더핑크퐁컴퍼니는 애니메이션의 나라에 도전장을 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TBS 텔레비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 3분기 첫 협업 콘텐츠를 방영할 계획이다. 투자배급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이동통신 ...
"뽀로로가 아니었네"…어린이 최고 인기곡은 '상어 가족' 2025-05-04 08:06:41
어린이들 사이 가장 인기 있는 노래는 '상어 가족'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다. 4일 업계에 따르면 KT지니뮤직이 올해 1월1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키즈 음악 장르 상위 100곳을 집계한 결과 더핑크퐁컴퍼니의 간판 IP(지식재산권) '아기 상어'가 등장하는 '상어 가족'이 1위를...
[유튜브 20년] 19초 영상서 기업가치 800조원 미디어로…독과점 그늘도 2025-04-27 07:07:02
2022년 최초로 100억 조회수를 달성한 핑크퐁의 '아기상어 체조' 영상이 대표적이다. 2010년대 초 한국 유튜버들에 의해 유행하기 시작한 '먹방' 콘텐츠는 2015년경부터 전 세계로 퍼져나가며 음식 먹는 방송을 칭하는 보통 명사가 됐다. 유튜브에 따르면 한국 기반 유튜브 채널의 동영상 시청 시간 중...
강남스타일·아기상어, 유튜브 20년 역사에 ‘중요한 순간’ 2025-04-25 12:08:05
않냐”고 답한 내용을 인용하기도 했다. 어린이 노래 동영상 ‘아기상어’는 유튜브 역사상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등극했다. 2020년 11월 루이스 폰시의 ‘데스파시토’를 제친 이후로 조회수 1위를 차지한 아기상어는, 25일 기준 158억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NYT는 “서울에...
강남스타일·아기상어…NYT가 꼽은 유튜브 20년의 '중요 순간' 2025-04-25 07:41:29
한국 어린이 콘텐츠 제작사 스마트스터디의 동요 아기상어 영상도 이름을 올렸다. NYT는 “2015년 11월 서울에 본사를 두고 핑크퐁 브랜드로 어린이 영상을 제작하는 스마트스터디가 올린 이 노래 영상의 인기는 조용히 시작됐다”며 “2020년 11월 아기상어 영상은 158억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