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음료 작년 영업이익 2천107억원…전년 대비 5.5%↓ 2024-02-05 16:00:45
롯데칠성음료 작년 영업이익 2천107억원…전년 대비 5.5%↓ (서울=연합뉴스) 코스피 상장사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2천107억원으로 전년보다 5.5%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3조2천247억원으로 전년 대비 13.5% 증가했다. 순이익은 1천665억원으로 27% 늘었다....
이준석 "尹, 김건희 의혹 설명한다 해도 대리사과 지적나올 것" 2024-02-03 17:11:33
대표는 이날 오후 대구 칠성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7일 KBS와 신년 대담을 할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그런데 아무리 강한 어조로 (해명을) 하신다고 해도 대리 사과 또는 대리 유감 표명이라는 지적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대구에서 박근혜...
3조클럽 식품기업 10개로…롯데칠성·풀무원·CJ프레시웨이 가세 2024-01-28 06:25:00
3조클럽 식품기업 10개로…롯데칠성·풀무원·CJ프레시웨이 가세 CJ제일제당 작년매출 29조원대 독보적 1위…대한통운 제외 18조원 대상·동원F&B·롯데웰푸드 4조원대…오뚜기·농심·SPC삼립 3조원대 롯데칠성·풀무원·CJ프레시웨이 작년 매출 3조원 처음 돌파한 듯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내수 침체 속에서도...
日 맥주 공세 속에서도…'부동의 1위' 불티난 맥주는 2024-01-26 13:28:12
만에 수입 맥주 1위 자리에 올랐다. 반면 2022년 1위였던 중국 맥주는 칭따오의 추락으로 인해 3위로 밀렸다. 칭따오의 수입사 비어케이는 어려움 속에 지난해 희망퇴직까지 진행했다. 업계 관계자는 "롯데칠성이 올해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크러시의 영업에 나서면 맥주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며 "일본 맥주가...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출시 2024-01-16 18:05:41
방침이다.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동남아시아 유럽 등 신시장도 개척할 계획이다. 대상은 저칼로리 감미료 수요 증가에 대비해 지난해 전북 군산 전분당 공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생산 시설을 세웠다. 국내에선 롯데칠성음료 등 50곳 넘는 거래처를 확보했다. 국내 알룰로스 시장은 삼양사가 1위를...
'147억→1924억' 10배 잭팟 거래 무산…롯데 '초비상'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1-16 11:29:46
롯데케미칼 파키스탄·LCPL)를 사들였을 때만 해도 시장에선 이런 의구심이 있었다. 하지만 이 거래는 롯데그룹 역사상 최고의 '인수합병(M&A)'으로 꼽혔다. 인수 2년 만에 배당금으로만 인수대금을 모두 회수하는 대박을 터뜨렸다. 롯데케미칼은 석유화학 시황 악화에 이 회사를 매각하기로 했다. 하지만 어수...
"건강한 단맛으로 글로벌 선점"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론칭 2024-01-16 11:16:01
칠성, 동아오츠카, 하이트진로음료 등 국내 유수의 음료 제조사들을 비롯한 50곳 이상의 거래처와 북미 지역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는 등 일찌감치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상㈜은 ‘스위베로’ 브랜드를 통해 국내 외 글로벌 저칼로리 대체당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먼저 글로벌 최대...
"개고기만 40년…거리 나앉을 판" 상인들 '울상' 된 골목 [여기잇슈] 2024-01-15 20:00:07
시장은 한때 대구 칠성 개 시장, 부산 구포시장과 함께 '전국 3대 개 시장'으로 불려온 곳이다. 현재 이곳에서 개고기를 판매하는 가게는 건강원과 일반 음식점 등 20여곳에 불과하다. 원래는 40여곳에 달했으나 반토막 난 것이다. 이날 장사를 하는 가게는 5곳 남짓, 점심시간을 맞았음에도 매장 내부는 한산했다....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에 이은 '제2의 파워브랜드'를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국 유통 채널과 협업해 현지 소비자 요구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내년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리는 게 목표다. '종가' 김치를 생산하는 대상[001680]은 올해 하반기 폴란드에...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올 연매출 1000억 돌파 2023-12-28 16:01:53
‘미(美)’ 편으로 구성됐다. 새로의 다양한 특장점을 재미있게 알리고 있으며, 또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새로 돌잔치’ 영상의 경우 541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소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의 대표 주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