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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디지털 헬스케어·2차전지…롯데 미래 영토 '무한확장' 2023-10-11 17:03:06
사업부별 시너지를 창출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라는 비전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6대 핵심 전략은 △핵심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대한민국 그로서리 1번지 △e커머스 사업 최적화 △부진 사업부 턴어라운드 △동남아시아 비즈니스 확장 △리테일 테크 전문 기업으로의 전환 등이다.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으로...
나만의 'AI 개인비서'와 감성대화…통화 요약·통역도 척척 2023-10-09 16:04:30
만든다는 목표다. 김용훈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장은 “에이닷은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혁신하고 일상과 AI 서비스 연결을 확대해 나만의 AI 개인비서로 진화 중”이라며 “앞으로 금융과 커머스, 여행 등 단계별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I 개인비서 전쟁 벌어질 것”*에이닷은 ‘AI 컴퍼니’를...
“ESG, 위대한 회사 되기 위한 필수 가치죠” 2023-10-05 06:00:34
커머스 플랫폼 생태계’를 구체화했습니다. 그 부분이 어느 정도 재무적 성과 외 가치를 창출하고 있어 그린 커머스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그린 브랜드, 친환경 배송 환경 조성사업, 친환경 포장재 지원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친환경은 크게 기존 화석연료 기반의 에너지를 전환하는 테마가...
"물류비·배송 문제…'수학적 최적화 기법'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2023-09-25 15:55:03
LG CNS 대표와 D&A(데이터 분석&AI) 사업부장 박상균 전무 등이 참여했다. 이경식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 최인찬 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 교수, 이동호 한양대 산업공학과 등도 자문단 자격으로 참가했다. 이날 주제발표는 김현정 KAIST 산업및시스템공학과 교수와 이수지 숭실대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교수가 맡았다....
'2023 HBGA VIP PRIVATE INVITAION'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2023-09-25 15:40:11
제조유통, 회원 및 제휴가맹점 모집, 실물 경제 리얼커머스, 모바일상품권·쿠폰, 여행·숙박, 공연 및 각종 티켓 등을 통한 수익원 확보, 소비자가 주인이 되어 기업과 생산자가 함께 상생하는 신개념 '3세대 통합 플랫폼' 회사이다. 이날 전문성을 지닌 사회공헌사업부 권혁범 의장, HBGA_ENT사업부 김재희...
VR 기술로 만나는 '에스파'…메이브는 '대화형 AI' 장착 [Geeks' Briefing] 2023-09-21 16:15:13
운영하는 푸드 커머스 서비스 우리의식탁이 재료나 메뉴를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레시피를 제안하는 'AI 셰프'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우리의식탁이 직접 만든 2000여 개의 레시피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건에 최적화된 음식 레시피가 제공된다. AI 셰프 기능은 연내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변화할 예정이다. 주...
롯데 "백화점 대대적 리뉴얼…매출 17조" 2023-09-19 17:58:15
가지다. 사업부별 시너지를 극대화해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겠다는 게 핵심이다. 제일 먼저 제시한 전략은 ‘핵심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이다. 서울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 경기 수원점 등 핵심 상권에 있는 8개 기존 점포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해당 상권의 1위를 굳히고 성장성과 수익성이 우수한 쇼핑몰...
"1등 되찾겠다"…'영업이익 1조' 자신감 내비친 롯데쇼핑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9-19 15:58:56
실적 개선이 필요한 사업부에선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 하이마트는 온·오프라인에서 ‘원스톱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자체브랜드(PB) 및 글로벌 제품 구성을 확대한다. 홈쇼핑은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앞세워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가 선호하는 신규 콘텐츠 및 커머스 방송을 확대하고...
롯데쇼핑 "2026년 매출 17조, 영업익 1조 달성 목표" 2023-09-19 14:30:13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을 공개했다. 6대 핵심 전략을 통해 사업부별 시너지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대응해, '고객의 첫번째 쇼핑 목적지'라는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6대 핵심 전략은 기존 사업부 혁신을 중심으로 한 '핵심상권 마켓리더십 재구축', '대한민...
"2026년 매출 17조·영업이익 1조"…롯데, '쇼핑 1번지' 탈환 선언 2023-09-19 14:21:07
사업부별 시너지를 창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대응해 '고객의 첫번째 쇼핑 목적지'란 비전 달성을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이 직접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공개했다. 정기 IR 행사 외에 부회장이 직접 나서 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중장기 비전을 설명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