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빔]'이이제이(以夷制夷)'로 대응하는 VW 2024-01-09 08:45:02
브랜드로 유명한 '쿠프라(cupra)' 계열의 타바스칸(tavascan) bev다. 올해 연간 7만대 이상의 타바스칸 bev를 유럽으로 수출할 예정이다. 를 공개했지만 이익 등을 고려할 때 가격은 여전히 고민거리다. 게다가 이들 저가 차종은 크기가 작은 소형급이어서 유럽을 벗어나면 인기를 끌기도 어렵다. 르노가 공개하려는...
[데스크 칼럼] 그들이 기꺼이 줄을 서는 이유 2024-01-07 17:28:07
있다. 내외부 인테리어나 매장명만 보면 외국 브랜드로 착각할 수 있지만, 토종이다. 서울 종로구 계동과 강남구 신사동에 먼저 점포를 냈는데, 맛도 맛이지만 아침마다 베이글을 사 가려는 긴 줄로 더 유명해졌다. 하루평균 3000명 이상을 끌어모으는 국내 최대 도넛 매장인 ‘노티드월드’도 롯데월드몰 방문객의 체류 시...
전지현·손예진이 먹었더니…해외서 최고 '인기 한식' 됐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06 15:24:02
토종브랜드로서 K푸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을 집중 공략했다"며 "올해는 미국 50개주 전 지역 가맹점 개설과 남미와 동남아 지역 본격 확장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1등 치킨 프랜차이즈' BBQ의 이미지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치킨 빅3가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 이유는 국내...
'소사이어티 마케팅'으로 스킨케어 시장에 이름 알렸다…신생 브랜드 '닥터제코리' 눈길 2024-01-04 14:33:58
명품 브랜드 사이에서 오래도록 사랑을 받고 있는 토종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가 나오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고 명품 브랜드들이 완벽히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은 아니다. 소비자 측면에서 해소되지 않은 다양한 문제들을 안고 있다. 먼저, 이들이 제시하는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 루틴을 소비자들이...
윤홍근 BBQ 회장 "글로벌 위기 극복하고 1등 프랜차이즈로 성장" 2024-01-02 18:14:42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지금까지는 한국 토종브랜드로서 K푸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을 집중 공략했다"며 "올해는 미국 50개주 전 지역 가맹점 개설과 남미와 동남아 지역 본격 확장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1등 치킨 프랜차이즈' BBQ의 이미지를 제고하겠다"고 강조했다....
유통업 50주년 맞은 GS리테일…허연수 "100년 기업으로 성장" 2024-01-02 14:20:29
올해로 유통업 50주년을 맞았다. 1990년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선보인 데 이어 1994년 국내 첫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허 부회장은 올해 경영 환경에 대해 업종 내 경쟁 심화,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영향력 확대 등으로 도전적인 상황을...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 향해 도전 지속" 2024-01-02 10:43:27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오픈하고 1994년 국내 최초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허 부회장은 "올해 업종 내 경쟁 심화,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이커머스 영향력 확대 등 그 어느 해보다 도전적인 경영 환경을 마주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신년사] 윤홍근 BBQ 회장 "세계 1등 프랜차이즈로 성장" 2024-01-02 09:11:49
혁신을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지금까지는 한국 토종브랜드로 K-푸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을 집중적으로 공략했다"며 "올해는 미국 50개주 전 지역 가맹점 개설과 남미, 동남아 지역 본격 확장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 '1등 치킨 프랜차이즈' BBQ의 이미지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신년사]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100년 기업으로 성장 도전" 2024-01-02 09:08:23
오픈하며 유통업에 진출한 GS리테일은 1990년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개업했고, 1994년 국내 최초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허 부회장은 "유통업 반세기를 넘어서는 올해가 100년 기업을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고객 중심 사업 구조 혁신과 히트 상품 개발, 디지털전환(DX)...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판단에서다. 이마트[139480]는 유통 1위이자 토종의 자부심을 최대한 발휘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30년간 쌓은 업력에 따른 네트워크 강점을 활용해 반값 한우나 반값 킹크랩 등 좋은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공급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상품 혁신 작업을 진행하고, 고물가 상황에서 성장 가능성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