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후동행카드에 고양시도 참여…지하철 우선 도입 2024-03-25 11:10:00
양 도시를 통근·통학하는 15만 시민의 이동 편의를 보다 증진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양 지자체는 이와 같은 성과를 시민들이 조속히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고양시 지하철 26개 역사에 대한 서비스를 빠르면 상반기 내 완료할 수 있도록, 관련 협의와 제도 개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취재수첩] 중구난방 행정구역 개편논의, 기준 마련해야 2024-03-22 18:10:34
중 서울로 통근·통학하는 사람이 가장 많은 곳은 고양시(약 16만3000명)다. 출퇴근 인구수만 따져 보면 김포시는 6만여 명으로 경기도 31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11번째 수준이다. 물론 심리적 거리를 무시할 수는 없다. 주민들이 평소에 겪는 불편한 점이나 아쉬운 점이 클수록 행정구역 조정의 목소리가 커지는 것은...
시차출근제 30% 도입시 양평고속도로 13개 건설 효과 2024-03-21 18:47:34
매일 통근하는 직장인의 30%가 출퇴근 시간대를 다양화하는 시차출퇴근제에 참여하면 이들의 출퇴근 시간이 평균 약 10분 가량 단축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에 따라 통행량이 분산되며 고속도로를 추가 건설한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경기연구원은 수도권의 최적 시차출근제도 적용 방안을...
5호선 마천역 인근 1650가구 조성 2024-03-20 17:32:55
정거장이 내년 신설될 예정이다. 통근·통학 동선이 집중되는 마천초·마천역(2번 출구) 주변에 입체 광장을 선큰 형태로 배치한다. 어르신·어린이 등 보행 약자의 편의성을 높이면서 지하철역 접근로와 단지 내 주거 공간이 자연스럽게 분리되는 효과를 염두에 뒀다. 향후 복원될 성내천변에 수변 활성화시설을 설치하는...
'몸값 9376억' 오타니 아내가 든 가방은?…"4만9900원짜리" 2024-03-20 15:10:48
한 잡지사 보도에 따르면 오타니의 통근 차는 '200만 엔에 불과한 한국제 세단'이었다. 오타니의 부모 역시 검소한 것으로 전해진다. 오타니가 일본에서 선수 생활을 했을 당시 본가 재건축을 제안했으나 그의 부모가 이를 거절했다고 한다. 오타니는 지난해 12월 다저스와 7억 달러(약 9376억5000만 원) 규모의...
송파구 마천동 일대, 신통기획 확정…1천650가구 공급 2024-03-20 14:04:17
멈춰 있었다. 또한 마천역, 마천초등학교가 위치해 통근·통학 등 지역 주민의 활동이 많은 곳이지만 복잡한 교통체계로 주민들 불편이 컸다. 다만 대상지 주변으로 거여·마천 재정비촉진지구 개발, 위례선 트램 정거장 신설(2025 예정), 성내천 복원(2028 예정) 등으로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시는 이러한 지역 특...
5호선 마천역 '역품아' 1650가구 대단지 공급 2024-03-20 13:54:18
꼽힌다. 마천역과 마천초 일대는 통근·통학하려는 주민 보행이 집중된 곳이지만 일방통행 등 불편한 교통체계와 지장물 때문에 생활에 불편이 컸다는 평가다. 서울시는 대상지 북쪽으로 추진 중인 성내천 복원사업과도 연계해 학교, 지하철, 하천이 어우러진 주거단지를 만들겠다는 게 서울시 목표다. 대상지 남쪽으로는...
고양, 기후동행카드 합승…25일 서울시와 협약식 2024-03-18 18:17:03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서울로 통근하는 고양시민은 서울 출퇴근 전체 유입인구의 11.2%(14만8111명)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30일부터는 경전철 김포골드라인에서도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카드 가격은 6만2000원(따릉이 이용 시 6만5000원)으로 지난 1월 출시된 기후동행카드 가격과...
"月 최소 1만원 절약"…경기 고양시도 '기후동행카드' 쓴다 2024-03-18 14:43:20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서울로 통근하는 고양시민은 서울 출퇴근 전체 유입인구의 11.2%(14만8111명)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양시민들 사이에서도 그간 기후동행카드를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는 민원이 적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매일 지하철 3호선 화정역에서 충무로역으로 출근하는...
화성을 출마 與 한정민 "이준석·공영운은 동탄 몰라…지역 바꿀 사람 택해야" 2024-03-15 18:46:01
통근이 어렵고, 과밀 학급 문제로 타 지역 학교로 강제 배정되는 경우도 많다. 빠르게 발전했지만, 최근엔 상권이 죽고 분위기가 좋지 않다. 반도체 산업이 최근 어려웠다 보니 동탄 주민의 소득 감소로도 이어졌다. 점심을 먹으러 가면 맛집에도 사람이 없고, 경기가 어려워 '임대'가 붙은 건물도 많다. 지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