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탁, 이탈리아에서도 통했네…선호 韓 가수 18위 2024-05-21 15:44:08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공개한 ‘2024 해외 한류 실태조사’(2023년 기준) 자료에 따르면 영탁은 이탈리아인을 대상으로 한국 가수 혹은 그룹에서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에 관해 묻는 개방형 질문에서 18위(점유율 순위 기준)를 기록했다. 이번 인기 순위는 국내를 넘어 이탈리아에서도 영탁을 향한 관심이 반영됐다는 점...
류승완의 베테랑2, 칸에서 첫선…"눈을 떼지 못한다" 2024-05-21 12:46:37
감독과 한국 대표 배우 황정민, 한류스타 정해인이 호흡을 맞춘 영화의 저력을 보여주듯 2천300석 규모의 대극장이 꽉 찼다. 관객들은 류 감독과 배우들, 제작사 관계자들이 레드카펫을 밟고 극장에 들어서자 열렬한 박수로 맞이했다. 먼저 극장에 들어와 있던 영화 배급사 CJ ENM의 이미경 부회장과 류 감독 등이 반갑게...
불닭볶음면이 효자네…라면 수출 月 1억불 첫 돌파 2024-05-19 18:50:20
동기 대비 각각 57%와 235% 증가했다. 까르보불닭 등이 인기를 끌며 해외 매출이 85% 늘었다. 1분기 매출에서 해외 비중은 75%에 달한다. K라면의 글로벌 수요가 증가한 건 코로나19와 한류 영향이다. 팬데믹으로 저장하기 쉬운 간편식품 수요가 늘어났고, K팝 K드라마 K영화의 인기가 많아지며 한국 라면의 인지도도...
불닭 인기에…K-라면 수출 '月 1억달러' 첫 돌파 2024-05-19 15:02:07
각각 57%와 235% 증가했다. 특히 ‘까르보불닭’ 등이 인기를 끌며 해외 매출액이 85% 늘었다. 1분기 매출액에서 해외 비중은 75%에 달한다. K라면의 글로벌 수요가 늘어난 건 코로나19와 한류 영향이다. 팬데믹으로 저장이 용이한 간편식품 수요가 증가했고, K팝·드라마·영화의 인기가 높아지며 한국 라면의 인지도도...
김재중·데이브레이크·한해·장민호…25일 서원밸리 '그린콘서트' 나선다 2024-05-14 09:52:52
스타 백지영과 정동하는 올해도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슈퍼주니어 이특과 신동, 테이, 한해, 키섬, 알리와 함께 1회부터 참여한 박학기, 강은철도 20회 무대를 빛낸다. 특별한 손님도 있다. 부탄의 '국민가수' 우겐이 서원밸리CC 초청으로 그린콘서트를 찾는다. 서원밸리CC는 우겐과 함께 한류에...
인천공항공사, 일본 K-컬처 팬 한국 유치 활동 2024-05-14 09:43:00
일본 K-컬처 팬을 한국으로 유치하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달 10~12일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열린 'KCON 저팬' 행사에 참가, 일본 Z세대 K-팝 팬을 겨냥한 현지 마케팅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KCON은 북미, 중동, 유럽 등 세계 도시에서 누적 160만 명 이상의 오프라인 관객을 기록한 세계...
"팬미팅과 플로깅을 함께"…日관광객 250여명 제주 찾아 2024-05-13 09:29:04
현장에서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 뒤 팬미팅을 진행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기존 한류스타 토크쇼와 콘서트 위주로 구성된 일반적인 팬 미팅 행사에서 벗어나 한류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활용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광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외래 관광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한류...
도쿄서 규모 키운 케이콘…K팝 팬 하루 수만명씩 몰려 2024-05-12 13:53:05
기반으로 12년째 해외 한류 팬을 상대로 열어온 KCON이 올해 도쿄에서 한층 더 규모를 키웠다. 작년에는 전시장 '마쿠하리 멧세' 한곳에 무대를 마련했지만 한류 확산에 따라 이곳에서 도보로 10여분 거리에 있는 야구장 '조조스타디움'까지 행사장을 넓혔다. 넓어진 행사장에서는 소규모 공연과 대형 무대...
글로벌 럭셔리 호텔 '격전지' 된 한국 2024-05-05 18:19:30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팬데믹 직전 8조~9조원에 머물렀던 한국 호텔산업 매출은 2020년 4조4500억원으로 급감했지만, 이후 매년 증가해 2022년(8조7900억원)에는 팬데믹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했다. 지난해엔 10조2100억원으로 10조원을 돌파했다. 2025년엔 12조원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
알 수록 보여주고 싶은 컨텐츠…'KpopSEE' 신호탄 쏘아 올려 2024-05-02 15:04:30
영상 컨텐츠 제작회사인 ㈜킹스타이앤엠이 기존 한류 문화를 활용한 카페와, 다양한 한류 체험 공간을 넘어선 새로운 컨텐츠의 신호탄을 서울 마곡에 위치한 빵샘 본점에서 쏘아 올렸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현장에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도록 무료 Kpop 컨텐츠를 시작한 것. 이번 컨텐츠는 현재 Kpop 문화를 자리잡게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