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 5대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엑스코서 22일 개막 2024-05-19 11:03:00
박람회에는 20개국 50개사 15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③ 해외 소방국 VIP들 참가 △싱가포르 민방위청장, △UAE 국가방위사령관, △두바이민방위청장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소방국 대표단, 이들은 한국의 재난대응 실태 및 대한민국 소방청과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부활한 K뷰티 '깜짝실적'…"중국 줄이고 미국·일본 키웠다" 2024-05-19 07:01:03
"중국에서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해외영업팀과 해외마케팅팀이 협업해 왕훙(網紅·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중국 외에도 동남아시아와 일본, 미주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해 지역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명주·전예원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화장품주 주가가 오른 것은 ...
K라면 수출 '월 1억달러' 첫돌파…불닭인기에 올해 11억달러도 2024-05-19 06:25:00
해외 매출액이 85% 늘었다. 전체 매출액에서 해외 비중은 올해 1분기 75%로 작년 1분기(64%)보다 급증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해외 시장은 국내보다 마케팅 비용과 판매관리 비용이 적게 들어 마진율이 높다"면서 "밀양공장을 통해 생산량이 증가한 데 따라 비용이 감소하는 '규모의 경제'가 이뤄지고 있으며...
[통상 대전환] ③ "경제안보 사활"…정부·기업, 정보·전략 역량 강화 분주 2024-05-19 06:01:06
지원에 나선다. 내년에는 해외 지부가 없는 지역 중 현지 진출 수요가 높은 유망시장을 'KITA 포스트(Post)'로 지정해 국내외 유관기관과 현지 한인 등을 통해 수출 마케팅을 지원하고 시장 정보 등을 제공하는 사업을 시작한다. 기존 '현장정책실'을 '무역정책지원실'로 확대·개편해 무역 애로...
[떡상해부] 한달새 주가 2.5배로 뛴 화장품 유통회사, 왜? 2024-05-18 07:30:00
17.87% 올랐다. 중소 화장품 기업의 실적과 주가 개선세는 더욱 가파르다. 해외 진출 효과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2.5% 증가한 클리오[237880]는 한 달 새 주가가 20.00% 올랐다. 일본과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 '리들샷' 제조사인 브이티[018290]는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면서 주가도 30.89%...
덴티스, 1분기 매출액 286억원…전년비 19% 증가 2024-05-17 16:55:25
와 초기 마케팅 비용 상승에 따른 영향으로 영업이익 상승률이 둔화됐지만, 직전 분기 대비해서는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신성장 전략으로 투자해온 신사업과 신제품들이 올해 정식 출시, 글로벌 인증 등 절차를 마칠 것인 만큼 수익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덴티스는 인도와...
제넨셀, '비타푸드 유럽'서 독자 개발 기능성 원료 소개 2024-05-17 14:15:43
2024' 박람회에 참가해 독자 개발한 기능성 원료의 마케팅 활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27회째를 맞은 '비타푸드 유럽'은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 원료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 전시회로, 전 세계 160여개국에서 약 1,100개 업체, 2만여명이 참석했다. 제넨셀은 영업 제휴사인 에프엠씨지코리아와...
쉐보레, 전국 8개 코스트코 지점서 '지엠 이머전 위크' 열어 2024-05-17 11:40:05
윤명옥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국내 고객들의 제품 경험을 보다 확대하기 위해 방문객이 많은 아메리칸 그로서리 스토어인 코스트코와의 협업을 통해 전시 이벤트를 열게 됐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해외시장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쉐보레의 모델들을 직접 체험하며...
"음식료 업종 희대의 실적 서프라이즈"…주가는 상한가 2024-05-17 09:29:09
것이다.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83% 상승한 2,889억 원을 기록하며 1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미국과 중국에서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미국 내 월마트, 코스트코 등 채널 입점 가속화와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로 삼양아메리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9.8% 증가한 565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경남관광재단 "여행 넘어 전시 전문기관 도약" 2024-05-16 18:38:33
특화 테마관광 상품을 만들어 국내외에 집중적으로 마케팅하기로 했다. MZ세대를 겨냥해 경남형 ‘K-아웃도어’ 여행과 공유 차량 서비스를 연계한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경관이 수려한 남해안 걷기 길 관광 콘텐츠도 개발하기로 했다. 도내 여행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도 지원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MATTA F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