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강남 한복판에 'MZ세대' 놀이터 만든 이유 [현장+] 2020-10-15 15:30:11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지난해 5세대 통신(5G)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소비자들이 머물고 싶은 공간을 만든 결과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것을 느꼈다"며 "늘 해왔던 마케팅에는 젊은이들이 전혀 공감하지 않는다는 것을 절실하게 깨달아 이번 매장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4월 5G...
"LG유플러스 안써도 놀러가요" 강남 명소된 이곳은? 2020-10-15 14:35:21
및 할인혜택 등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별도의 홍보나 마케팅 없이도 오픈 한달여 만에 1만 5,000명 이상의 MZ세대 고객이 `일상비일상의틈`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 고객들은 "건물 전체가 하나의 스토리 같다", "시간, 공간, 일상의 틈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새삼 느끼게 됐다", "강남 한 복판에 이런 휴식공...
[21대 국회에 바란다④] 국회의원 100명 대상 ‘청년 위한 법안 있나’ 인스타그램 DM 전송··· 답장은 단 한 명? 2020-10-13 16:04:00
하고 있는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정치인들이 소통과 공감의 수단으로 내세우는 SNS가 단순히 선거 마케팅, 홍보의 수단으로만 사용되는 건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소통실험’을 기획했다. 9월 14일에서 18일 5일간 21대 국회의원 300명 중 100명을 대상으로 ‘21대 국회에서 청년들을 위한 법안 발의 계획이 있는가’라는...
[직업의 세계] 대한제분 직원들도 못 구한다는 ‘곰표 밀맥주’…MZ세대 사로잡은 ‘곰표’ 브랜드 마케터를 만나다 2020-10-06 18:13:00
곰표만의 마케팅을 고민 중이다. 현시점에서 브랜드 점검을 진행하고 곰표 브랜드의 코어 아이덴티티인 ‘즐거운 요리 동반자’를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을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진정성이다. 진정성은 진실된 마음, 공감이라고 생각하는데, 항상 소비자...
중구X중구문화재단X한국영화감독조합, 영화 및 문화콘텐츠 사업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0-09-29 16:45:10
상호 협력?교류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영화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한국영화산업에서 충무로의 실질적인 기능 복원과 재생, 영화제 및 영화창작지원, 기타 영화 관련 프로젝트의 기획과 운영, 사업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 상호...
비대면 시대, 승부수는 스토리텔링 2020-09-27 16:41:55
사갔다. 소비자가 공감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토리 마케팅 효과였다. 근대골목단팥빵은 브랜드명부터 브랜드의 거점인 대구시의 유명 관광지에서 따와 지역민에게는 공감과 향수를, 다른 지역 소비자에게는 호기심과 신선함을 이끌어내는 이야깃거리로 만들었다. 또 역사 속에 담긴 이야기나 제품 생산, 서비스 과정과...
[오디오래빗] '도른자 마케팅', MZ세대 #펀슈머 취향 저격 2020-09-23 14:19:05
나선겁니다. 최근엔 기발한 상상력을 활용한 기업 마케팅을 두고 '도른자 마케팅'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제정신이 아니고서야 이런 제품을 내놓을 수 없다는 겁니다. 흥행을 불러온 마케팅 기획자에게는 최고의 표현이 될 수 있죠. 앞으로 어떤 기발한 제품이 나올지 기대하는 재미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디오래...
[단독] 캄보디아 '박세리급' 국민영웅 후원…우리금융이 독점 2020-09-22 12:50:16
다문화 가정을 후원하는 우리금융의 취지에 공감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피아비 선수는 IMF 외환위기 시절 국민에게 희망을 줬던 박세리, 박찬호 선수에 비견되는 캄보디아의 영웅이자 스포츠 마케팅의 개척자”라고 설명했다. 우리금융의 스포츠 마케팅은 황영기 회장 시절인 2000년대 초반으로 거슬러...
넉달만에…'가명처리된' 고객 데이터 거래 벌써 500건 육박 2020-09-12 10:00:06
주택정보회사인 공감랩은 주소기반 시세정보와 거래 사례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서 받아볼 수 있도록 API 방식으로 등록하기도 했다. 신한금융지주는 다른 업종과의 데이터 결합에 앞서 계열사끼리 데이터 결합을 추진하고 있다. 결합 대상은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등...
[PRNewswire] App Annie, 맞춤형 분류 플랫폼 Game IQ 출시 2020-09-10 18:44:56
사전에 정립된 분류체계로 제품 개발, 사용자 확보, 수익화, 마케팅 외 다양한 활동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App Annie의 Theodore Krantz CEO는 "모바일에서 게임은 북극성과도 같습니다. 2.0이라고도 부를 수 있는 새로운 10년을 맞이하여 게임 퍼블리셔가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려면 경쟁사를 해부하는 수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