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관광객, 공차·송향 즐겨찾고 일본인은 숨은 디저트 맛집 선호 2013-01-16 17:17:50
매장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한식전문점 ‘화니’도 전체 고객의 30%가량이 외국인 관광객이다. 중국인들은 불고기 등 고기류를 선호하고, 일본인들은 간장게장을 많이 찾는다.중국인 관광객들은 또 현지 음식과 비슷한 메뉴를 내놓는 식당을 즐겨 찾는 편이다. 롯데백화점 영플라자의 ‘공차’(사진)가 대표적이다....
‘홍콩 5초 슈즈’ 스타카토, 국내 론칭 2013-01-15 21:13:01
론칭한다. 스타카토는 유럽 및 아시아에서 5초마다 신은 사람을 볼 수 있어 일명 ‘5초 슈즈’로 불릴 만큼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1998년 홍콩의 헐리우드 플라자의 다이아몬드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 후 현재 홍콩, 마카오에 2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중국에서는 800개 이상의 숍을 열었다. 국내에서는...
[2013 신년기획-K머니가 간다] M&A로 덩치 키운 신한베트남銀, 토착은행·외국계와 '진검승부' 2013-01-03 17:12:04
대형 오피스빌딩 ‘금호아시아나플라자’ 1층에 자리 잡은 호주뉴질랜드은행(anz) 지점은 흡사 서울 강남의 pb센터를 옮겨놓은 듯했다. 깔끔하게 차려 입은 현지 직원들이 중산층 고객들과 상담하느라 분주했다. 여기서 3분 정도 걸어가면 외국계 은행 중 자산 규모 1위(작년 9월 말 현재 30억달러)인 홍콩상하이은행(hsbc)...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미국 멀티숍 브랜드 ‘킷슨’을 들여왔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만든 멀티숍 ‘30데이즈마켓’ 등 다양한 멀티숍을 영플라자에 입점시켰다. lg패션은 자체 멀티숍 ‘라움’에 이어 지난해엔 갤러리, 베이커리, 커피숍, 옷가게 등을 접목시킨 ‘어라운드 더 코너’를 론칭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모든 활동을 한곳...
뷰티 한류, 이제 글로벌 이슈로 떠오른다! 2013-01-03 11:22:15
먼저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당시 일본의 소니 플라자 70여개의 매장에 입점해 10만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이를 시작으로 판매 순위를 알아 볼 수 있는 이색 랭킹샵, 한국 화장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스킨 가든 매장에 입점하는 성과를 보이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그 후 2011년, 일본법인지사를 설립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