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빵 냄새에 취한 롯데백화점 … 신헌 사장 '특산물 전략' 먹혔다 2013-04-16 15:42:49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식품매장. 평소 점심시간대 식품매장은 발디딜 틈 없이 북적거리지만 이날은 유독 한 곳에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전북 군산의 명물 빵집 '이성당' 행사장이다. 식품매장 가운데 위치한 행사장에는 빵을 구매하려는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대기줄은 행사장을 한 바퀴 돌았다. 통로...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신세계, 위생관리·상품화 공동 연구로 '상생' 앞장 2013-04-16 15:31:12
만드는 기업 가을향기는 신세계백화점의 고급 식품 매장 ssg푸드마켓 장류 코너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다. 지난해 7월 입점해 매출이 매달 10%씩 늘고 있다. 가을향기는 지난해 상반기까지만 해도 국내는 물론 미국에서도 유기농 인증을 받았지만 백화점에서는 판매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가내 수공업 형태로 장류를...
[자영업희망콜센터] 서울 서초역 인근 日선술집, 수익 높일수 있는 방안은 2013-04-14 14:41:00
매장을 운영하면서 점주가 놓치는 부분이 부분이 바로 시식입니다. 고가의 식재료를 취급하는 경우 점주는 시식을 아예 고려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모든 식재료는 냉동이건, 신선식품이건 서서히 선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의뢰인이 운영하는 이자카야 매장도 메뉴 종류가 많아...
[2030 프랜차이즈 CEO]떡볶이 팔아 연 400억 … 나상균 죠스떡볶이 대표 2013-04-12 13:39:10
대형 식품업체에 공을 들였죠. cj제일제당과 오뚜기가 지원해줘 죠스떡볶이 전용 기름과 튀김가루 등을 받게 됐어요."죠스떡볶이 가맹점은 1년 만에 30개를 넘어섰다. 2011년 120개, 2012년엔 270개로 급증했다. 올 4월 현재 300호 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매출은 400억 원을 넘어섰다. 가맹점에선 점포당 하루 평균 100만...
커피전문점 잘 되는 줄 알았더니 … 매장수 늘릴수록 손해 2013-04-12 11:15:00
지난해 특성화 매장을 도입, 객단가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서울 시청플러스점과 동부이촌동점을 식품강화 매장으로 리뉴얼했다. 라자냐, 수프, 크로크 무슈 등 식사 대용 메뉴들을 선보였다. 분당 서울대병원점은 상권 특성에 맞게 죽도 판매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가맹수입 부문을 줄이고 유통물류 부문을 강화키로...
하림, 일 유노타니와 도시락 사업 추진 2013-04-11 16:44:11
식품 전문기업인 하림그룹이 일본기업과 함께 쌀 식품사업에 진출한다. 하림그룹은 일본의 쌀가공 식품 전문기업 (주)유노타니와 국내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5월부터 도시락사업 등을 시작한다. 양사가 만든 합작회사인 하림유노타니는 다음달 중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 1호점을 개설하고 프랜차이즈형 매장을 확대해...
발품팔아 싸고 좋은 제품 5만점 구비…하루 1500명 방문 '대박' 2013-04-11 15:31:03
등 아주 작은 물건부터 다른 매장에서 구하기 힘든 진귀한 것들도 있다. 박바가지나 소코뚜레 등이다. 이 사장은 “박바가지는 이사나 개업 때 액땜용으로 밟아 깨트리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소코뚜레는 액을 막고 복을 불러준다는 속설이 있어 그런지 가끔 찾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매장은...
부담없는 가격+혁신 디자인…'합리적 명품' 세계인 사로잡다 2013-04-11 15:30:58
미국 식품회사 ‘사라 리’에 3000만달러를 받고 회사를 넘겼다. 코치를 인수한 사라 리는 프랭크포트를 사장으로 앉혔다. 프랭크포트 회장은 당시 뉴욕에서 수작업으로 만들던 방식을 세계 각국으로 아웃소싱했다. 그해 코치의 매출은 1900만달러를 달성했다. 1988년부터는 처음으로 가죽이 아닌 제품을 만들어 팔았다....
파리바게뜨서 파는 '서울대 요거트' 2013-04-10 17:16:26
배로 높였다. 건강기능식품으로 많이 먹는 오메가3와 오메가6도 넣었다.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spc그룹 계열 전국 매장과 서울대 매점에서 판매한다. spc그룹은 2011년 9월 서울대 기술지주회사와 합작법인 에스데어리푸드를 세웠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7월 출시한 고급 우유 ‘밀크플러스’에 이은 두...
[우리 결혼해요] 멋지고 실속있는 웨딩…너만 알려줄게 2013-04-10 16:02:35
다가왔다. 주요 백화점의 가전제품과 가구 매장은 결혼을 앞두고 혼수용품을 장만하기 한 예비부부들이 몰리면서 매출이 지난해보다 20~30%씩 증가했다. '인륜지대사'인 결혼에도 유행이 있다. 시대와 계절에 따라 웨딩드레스에서부터 혼수까지,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은 조금씩 달라진다. 결혼을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