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경수 회장 등 공학한림원 신입 정회원 33명 2013-01-03 16:59:27
주영섭(지식경제r&d전략기획단 주력산업 투자관리자)◆건설환경=김긍환(삼성물산 건설부문 전무), 박선규(성균관대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 배우근(한양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 성낙준(철도시설공단 상임감사), 윤태양(rist 강구조연구소장), 홍성걸(서울대 건축학과 교수)◆화학생명=강인구(이수화학 사장),...
[인사] 동부하이텍 ; 한일시멘트그룹 ; 한국IBM 등 2013-01-03 16:57:43
강혜규▷인구전략연구소 고령사회연구센터장 정경희▷〃연금연구센터장 윤석명▷미래사회연구센터장 원종욱 ◈한국언론진흥재단◎선임▷상임이사(경영본부장) 김성수◎전보▷신문유통원장 직무대행 겸 유통사업국장 장철진▷산업진흥실장 정봉근▷유통사업국 기획위원 기세민▷재무회계팀장 홍원철▷인적역량강화팀장 ...
中, 금융위기 후 미국투자 14배 늘렸다 2013-01-03 16:46:06
전략을 짜기 위해 미국의 기술과 산업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보고서는 중국의 대미 투자 증가세가 세계적인 흐름을 역행하는 것이라고 풀이했다. 미국 금융위기 이후 세계 각국은 미국 투자를 줄여왔다.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미국에 대한 중동 국가들의 투자는 2007년 같은...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다양화 전략 승부 새해 국내 소매유통업은 지난해에 이어 3~4%대의 낮은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경기 회복 지연과 가계부채 부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새 정부 들어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이는 대형 유통업체들에 대한 각종 규제 등의 영향 탓이다. 올해 3%대로 예상되는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국내 유통업은 사실상...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어려운 상황이다.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올해 백화점 성장률을 지난해와 비슷한 4.9%, 롯데미래전략센터는 5.1%로 각각 예상했다. 김민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장은 “글로벌 경제 회복 불확실성으로 소비심리 개선을 기대하기 어려운 데다 면세점이 세력을 확장하고 홈쇼핑·온라인몰들이 명품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하고...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알뜰폰’과 같은 신개념 상품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전략이다.최...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2013 유통산업 - 식품 새해에는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유통산업 - 홈쇼핑cj오쇼핑, 모바일 소비자 공략 강화…3년내 해외비중 50%로 gs샵, 동남아 이어 터키 진출…中企 손잡고 상품 다양화 현대홈쇼핑, 패러글라이딩 전문몰 강화…패션 상품·브랜드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올해...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전략도 다양해졌다. 각사의 특성에 맞춘 사업전략들로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에 1호점을 개점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쪽으로 눈을 돌린다는 계획이다. 허민호 올리브영 대표는 “해외 매장은 국내 화장품은 물론 국내 음악과...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줄어든다.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유럽발 금융위기가 다소 진정되고 경기가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는 점을 전제로 올해 대형마트 매출이 2.7% 성장해 지난해보다 약 1.3%포인트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다.○“저가 상품, 해외 진출로 위기 극복”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은 불황형 저가 상품을 강화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