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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만 장사 잘되네…'근거리 쇼핑' 특수 2021-10-04 17:32:04
들어 월별 매출이 지난해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람이 많이 모이지 않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근거리 쇼핑’을 하는 소비자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4일 산업통상자원부의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GS25와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3사의 올 1∼8월 월별 매출은 지난해 같은...
코로나에도 끄떡없다…편의점 1∼8월 매출 증가세 2021-10-04 10:32:09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업체 3사의 올해 1∼8월 월별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계속 플러스 성장했다. 3월과 4월에는 각각 10.7%, 11.6% 증가하는 등 올해 들어 월평균 6%가량 매출이 늘었다. 편의점은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코로나19 사태의 타격을 크게 받았던 지난해에도 매출 증가세를 이어갔다. 백화점 매출...
코로나19에도 편의점 매출 쑥쑥…1∼8월 전년 대비 연속 증가 2021-10-04 09:05:00
코로나19에도 편의점 매출 쑥쑥…1∼8월 전년 대비 연속 증가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올해 들어 오프라인 유통업태 중 편의점만 유일하게 월별 매출이 지난해 대비 계속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산업통상자원부의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 자료에 따르면 GS25와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업체 3사의 올해...
[숫자로 읽는 세상] 韓 모바일게임 지출 '세계 1위'…이용자 90% 이상이 MZ세대 2021-10-04 09:00:58
상반기 기기 1개당 게임 소비 지출액은 월평균 13달러(약 1만5185원)로 집계됐다. 1년 전(10.4달러)보다 25% 늘어난 수치다. 안드로이드 기준 세계 1위다. 2위는 일본(12.7달러), 3위는 미국(6.1달러), 4위는 캐나다와 호주(5.2달러) 등이다. 국내 게임 이용자 최대 집단은 MZ세대다. 앱애니가 국내 인기 상위 게임(이용자...
라방으로 재미본 현대홈쇼핑…'뷰티몰' 진출 2021-09-30 17:25:47
확 키웠다. 월평균 방송 횟수를 지난해 100여 회에서 현재 450회까지 늘리고, 하루 생방송 시간은 6시간에서 16시간으로 확대했다. 홈쇼핑업계에서 모두 최대 수준이다. 라이브커머스 고정 프로그램도 15개로 경쟁사보다 많다. TV 프로그램처럼 매주 같은 시간 진행하는 고정 프로그램은 소비자뿐 아니라 입점 업체에까지...
카드 캐시백, 쿠팡·쓱배송은 안 되고 마켓컬리는 인정 2021-09-28 07:02:38
매출 규모가 비슷한 경쟁업체와의 형평성, 가맹점 비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는 게 정부의 설명이다. 그러나 캐시백 범위를 대폭 넓히면서 골목상권·소상공인에 소비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려던 애초의 정책 취지가 퇴색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28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내달 1일부터 시행되는 카드 캐시백은 개인이...
카드 캐시백에 이케아·SSM·스벅·마켓컬리 포함 이유는 2021-09-28 06:02:01
매출 규모가 비슷한 경쟁업체와의 형평성, 가맹점 비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는 게 정부의 설명이다. 그러나 캐시백 범위를 대폭 넓히면서 골목상권·소상공인에 소비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려던 애초의 정책 취지가 퇴색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28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내달 1일부터 시행되는 카드 캐시백은 개인이...
해운업계, 3분기 최대실적 눈앞…HMM은 영업익 2조원 육박 2021-09-28 06:00:02
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에 불과했던 월평균 컨테이너 물동량은 코로나19 반사이익으로 올해 들어 1천500만 TEU 수준을 기록 중이다. 배기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컨테이너 시황의 구조적 개선으로 국내 유일의 대형 컨테이너선 선사인 HMM의 실적은 계속해서 레벨업할 것"이라며 "제조업 개선은 중장기운임 ...
韓 모바일게임 지출 '세계 1위'…이용자 90% 이상이 MZ세대 2021-09-27 17:39:13
상반기 기기 1개당 게임 소비 지출액은 월평균 13달러(약 1만5185원)로 집계됐다. 1년 전(10.4달러)보다 25% 늘어난 수치다. 안드로이드 기준 세계 1위다. 2위는 일본(12.7달러), 3위는 미국(6.1달러), 4위는 캐나다와 호주(5.2달러) 등이다. 국내 게임 이용자 최대 집단은 MZ세대다. 앱애니가 국내 인기 상위 게임(이용자...
코로나에 불티난 치킨…bhc "가맹점 연평균 매출 5억 넘어" 2021-09-27 14:07:59
3.3㎡당 매출은 2348만원에서 2851만원으로 21% 늘었다. 올 들어서도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1∼8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0% 증가했다고 bhc는 설명했다. 업계에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배달음식 수요가 급증해 치킨 프랜차이즈 매출이 성장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