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상품 광고에 '최고' 표현 못쓴다 2013-07-25 06:01:10
대한 과대광고와 표시는 엄격히 통제된다. '최고', '최저', '최우량', '최대', '최소', '제1위' 등 업계에 있어서 최상급서열을 직접적으로 의미하는 용어는 주장하는 내용이 객관적으로 입증되는 경우에만사용하도록 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 '금융계에서...
최근 ‘안면윤곽’ 성형술 찾는 여성들 ‘大급증’ 2013-07-05 09:41:31
목적으로 과대허위광고와 불필요한 시술까지 권하는 업체들의 무분별한 행태도 한 몫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외모도 경쟁력이 될 수밖에 없는 경쟁시대에 콤플렉스를 안고 사람들의 시선을 두려워하며 원만한 사회생활을 영위하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성형이 꼭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룩앤미성형외과 이승찬...
'여왕의 교실' 고현정의 잔혹동화? "교육처럼 천천히 확장 스토리" 2013-07-02 15:52:02
위해서 과대 포장하지 않았다. 사실 현실에서 더 한 과정들이 취재됐지만 그런 것 보다는 현실에 반영해 아이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 위주로 다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일본 원작을 더 강조한 부분이 있다고 말씀 하시는데. 우리 현실에서 차용한 부분이 더 크다. 또한 현실보다 더 잔인하게 표현하지 않았다"라며 "어떤...
학점은행제의 품격(品格)을 높이자 2013-07-02 14:00:00
광고, 과대광고, 대행업체의 업무방해 등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하며, 특히 올해 정기 사후관리의 초점을 실습과목 운영사항에 둠으로써 자격발급 전공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자 한다. 학점은행제는 아직도 배고프다. 평생교육의 유연성과 고등교육의 공인성 양쪽을 성공적으로 추구함으로써 학점은행제가 흔들리지 않는...
식·의약품 안전정책, 2013년 하반기 이렇게 달라집니다 2013-07-01 11:15:51
▲의료기기 광고 사전심의 면제 범위 확대 등 입니다. 살충제인 분무식 에어로솔제 등의 용기와 포장 표시를 1회 사용량으로 개선해 소비자가 올바른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한약재의 품질수준 향상과 영세 한약제 제조업체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약재 품질 실험실이 개방 운영됩니다. 아울러 허위·과대...
[뷰티 히스토리] 화장품법, 어떻게 ‘개정’돼 왔을까? 2013-06-19 09:32:01
했다. 또한 소비자를 현혹할 수 있는 과대광고도 금지했다. 국민이 합리적으로 화장품을 구매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 제조자 ‘경계’ 위한 개정안 많은 이들을 혼란케 했던 의약분업 이래 화장품법이 개정된 가장 거시적인 이유는 제조자와 수입자를 경계하기 위함이었다. 정부는 이들로 하여금 보다...
[뷰티 이벤트] 훈훈한 마음으로 세상을 밝히는 뷰티 이벤트는? 2013-06-10 12:00:18
유기농 인증 마크를 받은 브랜드로 앞으로도 과대 광고나 일회성 프로모션보다 브랜드 진정성과 신뢰,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로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 단체 카라는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착한 회사를 선정해 관련 캠페인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세븐드롭스는 카라가 선정한 동물 실험을 ...
양심적인 핸드폰 가게, 솔직해서 믿음이 가? ‘공짜폰은 없다’ 2013-05-24 00:45:02
광고문구가 담겨있다. 특히 이 대리점은 일반적인 대리점들이 주장하는 ‘최저가 보장’, ‘공짜폰’, ‘전국에서 제일 싼집’ 등 과대 포장 광고와 달리 솔직하고 정직한 문구로 눈길을 끈다. 해당 가게는 일반적으로 밝히기 꺼려하는 ‘할부 원금’에 대해서 ‘세상에 공짜폰은 없습니다. 스마트폰은 할부원금이...
봄철 허약한 남편 위한 남성건강보조식품 젠케어 인기 2013-04-19 10:00:01
이에 따른 불법성분을 함유한 제품, 과대광고로 인한 적발 또한 적지 않다. 또한 건강보조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은 차이가 있지만 동일시 여기는 경우가 많아 건강보조식품이 건강기능식품으로 둔갑하여 판매되는 경우도 많다. ‘건강기능식품’은 정부(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정한 제품이고 ...
한국 남성 10% 색조화장, 기초화장품 평균 2.3개 2013-04-17 11:47:57
그 밖에 `기능성에 대한 허위·과대광고(여성 66%, 남성 54%)`, `반품 등 거래와 관련된 소비자 문제(여성 57%, 남성 59%)`를 우려했다. 이상반응이 발생한 경우로는 여성, 남성 모두 `가려움(여성 25%, 남성 27%)`, `따가움·화끈거림(여성 25%, 남성 28%)` 이 많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여성의 경우 `여드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