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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판매 돌풍 조짐…사전예약 첫 날에만 3500명 2013-11-24 21:41:52
처음으로 탑재했다. 앞바퀴와 뒷바퀴의 동력 배분을 전자식으로 제어해 빗길이나 빙판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최첨단 안전편의사양도 추가했다. 충돌시 승객의 골반을 잡아주는 efd시스템, 안전벨트를 당겨 승객에게 위험 상황을 사전에 알려주거나 충돌 직전 승객을 고정시켜 주는 프리 세이프 시트벨트 등을...
겨울 중고차 시장, RV 인기 상승 2013-11-21 21:37:04
겨울에는 뒷바퀴굴림인 스타렉스보다 앞바퀴굴림인 카니발을 선호한다는 설명이다. 중고차 업계 관계자는 "스타렉스가 화물적재용 차라는 인식이 강한 반면 카니발은 패밀리카의 이미지가 형성돼 있어 오토캠핑족들이 선호한다"며 "30~40대 가정이 있는 소비자들이 가족용 차로 많이 찾는다"고...
MDPS 의 힘…손가락 하나로 차체 휙~휙~ 2013-11-21 06:58:23
발명됐지만 고장이 잦아 실용성은 떨어졌다. 전륜(앞바퀴) 차축만 조향되는 장치는 1890년대 말 고안됐다. 하지만 이때까지도 자전거 핸들 모양의 쇠막대기에 끈이 연결된 형태였다. 지금의 둥근 바퀴형 핸들이 등장한 것은 그 후로도 몇 년이 지난 뒤였다. 1950년대에는 조향의 동력을 엔진에서 얻어 유압으로 조작하는...
추운날 시동 안걸리면 배터리 반드시 점검해야 2013-11-21 06:58:07
하지만 앞바퀴만 바꾸면 앞바퀴의 접지력은 증가하지만 뒷바퀴 접지력은 떨어진다. 코너를 돌 때 뒷바퀴가 원심력을 받아 차량 뒤쪽이 주행 경로를 이탈하는 오버스티어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뒷바퀴만 교체하면 반대로 언더스티어 현상이 생긴다. 타이어 공기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감소하게 되는데 특히...
하이브리드·자율주행 전기차…혼다 신기술 다 모였네 2013-11-21 06:58:01
전륜구동(앞바퀴 굴림) 모델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이를 위해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코스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가장 빠른 전륜구동 차의 랩타임은 8분7초다. 노나카 도시히코 r&d센터장은 “직접 시빅 타입-r을 타봤는데 엄청나게...
포르쉐, 911 터보와 터보 S 국내 판매 시작 2013-11-11 16:43:39
앞바퀴 구동력을 직접 전달하는 새 워터 쿨링 시스템도 적용됐다. 0→100㎞/h는 911 터보가 3.2초, 터보 s는 3.1초다. 최고 속도는 터보 315㎞/h, 터보 s 318㎞/h다. 한편, 회사는 11월부터 911 터보의 소비자 인도를 시작한다. 가격은 2억1,750만원이다. 내년 1월부터 출고되는 911...
핀란드 소재 '라인 너틀링스 토너먼트', 라인 타다! 2013-10-25 14:31:21
앞바퀴를 든 채 달리는 '휠리'와 점프를 할 수 있다. 이 때 카트가 회전하는 '뒤로 공중 돌기'의 두 가지 트릭을 사용해서 달리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사용하는 트릭은 모두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로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너틀링' 캐릭터와 카트 부품을 레벨업 하면 취향에...
라인, 액션트릭 게임 '너틀링 토너먼트' 공개…유럽 개발사와 첫 공동개발 2013-10-25 14:20:12
카트 앞바퀴를 든 채 달리는 '휠리'와 점프를 했을 때 카트가 회전하는 '뒤로 공중 돌기'의 두가지 트릭(기술)을 사용해서 달리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사용하는 트릭은 모두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너틀링' 캐릭터와 카트 부품을 레벨업 하면...
[시승기] 쌍용자동차 뉴 코란도C, 눈에 확 띄는 붉은색 시트…정숙성 개선 2013-10-24 06:58:22
덕분에 주행감도 안정적이다. 일반도로에서는 앞바퀴에 100% 동력을 전달해 연비를 높이고 눈길, 빗길 등에서는 자동으로 앞바퀴와 뒷바퀴에 동력을 나눠 전달해 접지력을 높여준다. 아쉬운 점은 가속 성능이다. 액셀러레이터를 끝까지 밟아도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굼뜨다. 통풍시트는 여름철에 유용하다. 엉덩...
볼보 'S60', 낮은 RPM서 BMW 이상 파워…살짝 손댄 얼굴…그래도 밋밋해 2013-10-18 21:02:32
성능 면에서는 앞바퀴굴림(전륜구동) 차인데도 불구하고 뒷바퀴굴림(후륜구동)인 320d보다 더 재미있다. 최고 출력은 163마력으로 184마력인 320d보다 뒤지지만 최대 토크는 더 높다. s60에 장착된 동급 유일의 직렬 5기통 터보 디젤엔진은 1500rpm에서 40.8㎏·m의 최대토크를 뽑아낸다. 320d는 1750~2750rpm까지 가야...